트위터 다운로드 받는 4가지 방법, 동영상 이미지 트윗 저장하기

SNS를 하다보면 소장하고 싶은 영상이나 이미지를 쉽게 접할 수 있으나 거의 대부분의 SNS는 공유 기능을 제외하면 다운로드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트위터 사용자는 트위터 다운로드 기능을 활용하면 나의 데이터, 이미지, 글, 동영상을 쉽게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트위터에서 자체적으로 지원하는 다운로드 기능은 나의 데이터 및 트윗을 저장하는 수준에 머물러 있습니다. 하지만 몇가지 웹사이트나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다른 사람의 트윗에 업로드 되어 있는 재미있는 영상이나 이미지도 쉽게 내려받고 저장할 수 있습니다.


트위터 다운로드 가능한 범위는?

앞에서 잠시 설명했듯이 다른 사람의 SNS에 업로드 된 영상, 사진 등의 저작물 또는 개인정보가 담겨있는 트윗을 허락없이 공유하거나 활용하는 행위는 위법입니다. 또한 법적으로 문제가 있는 저작물, 영상물의 경우 법적 처벌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절대로 공유를 하거나 상업으로 이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특히 성인물의 경우 다운로드만으로도 처벌을 받을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트위터 데이터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나요?

나의 트위터 데이터 및 트윗은 자체적으로 지원하는 저장 기능을 활용하여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타인의 트윗이나 이미지, 동영상의 다운로드는 불가능합니다.

트위터에 업로드 된 동영상은 다운로드가 가능한가요?

트위터 앱에서 자체적으로 지원하는 다운로드 기능은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트위터 다운로드 기능을 지원하는 웹사이트 또는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여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트위터 데이터는 PC와 모바일에서 모두 다운로드 할 수 있나요?

트위터에 올라온 모든 트윗, 이미지, 동영상은 PC와 모바일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내 트위터 데이터 다운로드

트위터 자체에서 제공하는 내 트위터 데이터와 트윗을 다운로드 하는 기능을 활용해도 좋습니다. 다만 이 기능은 타인의 트위터 데이터는 다운로드가 불가능하며 이미지 또는 영상의 저장도 불가능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지난 나의 트윗을 안전하게 저장하고 싶을 때는 가장 쉽고 편리한 방법입니다.

  1. 트위터 실행
  2. 탐색 메뉴에서 더보기 아이콘 선택
  3. 계정 설정을 선택하고 메뉴에서 계정 선택
  4. ‘내 데이터 기록 파일을 다운로드하세요’ 선택
  5. 비밀번호 입력 후 다음 버튼 선택
  6. 코드 전송 선택
  7. 이메일 또는 전화번호로 발송된 코드 확인
  8. 등록된 이메일이나 전화번호가 없다면 계정 정보 페이지에서 추가 후 재시도
  9. 이메일 또는 앱을 통해 발송된 푸시 알림 선택
  10. 데이터 다운로드 섹션 하단의 데이터 다운로드 버튼 선택
  11. 트위터 데이터.zip 파일 다운로드

트위터 동영상 다운로드

트위터에 업로드 된 재미있거나 소장하고 싶은 영상을 다운로드 받는 방법도 있습니다. 다만 타인의 창작물이나 개인 저작권물을 허락 없이 공유하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할 경우 법적으로 처벌을 받을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동영상 트위터 다운로드는 해당 기능을 제공하는 전용 웹사이트를 이용하면 됩니다. 트위터 다운로드 기능을 지원하는 앱 또는 프로그램도 있으나 다운로드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이 가장 편리합니다. 다운로드 받고 싶은 트위터의 주소를 붙여넣은 후 활성화된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내려받기가 됩니다. 이 트위터 다운로드 방법은 PC와 스마트폰 모두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가 필요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온라인 트위터 동영상 다운로드 사이트
https://www.nurumayu.net
https://twdownload.com
https://twdown.net
www.downloadtwittervideo.com/ko
https://ko.savefrom.net/5/download-from-twitter

안드로이드에서 트위터 동영상 다운로드 받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다면 전용 앱을 설치하여 트위터 동영상을 내려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료 또는 무료 앱이 다양하게 존재하고 있으나 무료 트위터 다운로드 앱을 사용해도 기능에 전혀 문제가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원하시는 앱을 아무거나 다운로드 받아 사용하면 되며, 그 중에서 가장 추천하는 트위터 다운로드 앱은 download twitter videos입니다.

  1. 구글 Play 스토어 실행
  2. download twitter videos 검색 후 설치
  3. 트위터에서 다운로드 받고 싶은 트윗의 공유 버튼을 눌러 주소 복사
  4. download twitter videos에 복사한 트위터 주소 붙여넣기
  5. 비디오 다운로드 후 저장

아이폰에서 트위터 동영상 다운로드 받기

아이폰의 경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비해서 다운로드 기능에 많은 제약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상단에 안내한 온라인 다운로드 사이트를 이용하거나 Documents 앱을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폰의 경우 내려받은 동영상을 갤러리에 저장하려면 사진에 대한 모든 권한을 허용해야만 합니다.

  1. 다운로드 받고 싶은 트위터의 공유하기 버튼을 눌러 주소 복사
  2. Documents by readdle 앱 다운로드 후 설치
  3. Documents 실행 후 우측 상단의 나침반 모양의 아이콘 선택
  4. 검색어 입력창에 twitter video downloader 입력 후 검색하기
  5. 화면 상단의 twitter video downloader 링크 선택 후 웹사이트 접속
  6. 검색창에 복사한 트위터 주소 붙여넣기
  7. 화면 하단의 Download video 버튼 선택
  8. 다운로드 받은 영상의 저장 위치 선택 후 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