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나두 단점 4가지, 장점과 비교해보는 솔직한 후기

자기개발에 도전하는 사람들이 가장 많이 선택하는 것은 외국어 배우기입니다. 특히 영어는 누구나 배우고 싶어하는 언어인데 바쁜 생활 때문에 학원 다닐 시간이 없는 직장인에게 야나두가 큰 인기를 얻으면서 야나두 단점과 장점, 비용, 후기를 찾아보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규칙적인 시간에 장시간 동안 엉덩이를 붙이고 앉아 강의를 들어야 하는 학원 수강과 달리 언제 어디서든지 강의를 들을 수 있고 강의 시간도 10분 ~ 15분 정도로 매우 짧습니다. 또 어려운 문법부터 배우는 것이 아니라 곧바로 말로 뱉을 수 있는 실전 영어를 배울 수 있어 수강생들의 만족도도 높습니다.

광고만 보면 나도 당장 영어를 잘 할 수 있을 것처럼 느껴지지만 괜히 돈만 날리는 것은 아닐까라는 걱정이 들기도 합니다. 실제 수강생들이 느끼고 말하는 야나두 단점과 장점에 대해 간략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야나두 단점 요약

온라인에서 가끔씩 진행되는 특가 이벤트로 야나두를 결제해서 영어 강의를 듣기 시작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왕기초 이론부터 문장 작문, 영어 발음까지 강의 1편당 10분 ~ 20분 정도로 강의 시간이 짧은데 생각했던 것과 달리 영어 실력이 팍팍 늘어나지 않는 것 같기도 합니다. 실제로 사람들이 말하는 야나두 단점들에 대한 평가는 대부분 비슷합니다.

회화 위주의 강의

강의 초반에 문법에 대해 간략하게 배우는 것을 제외하면 대부분 회화 위주의 강의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무래도 문법에 대해 배우고 싶어하는 사람들에게는 이점이 큰 불편함으로 느껴질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일상 생활에서 쓸 수 있는 회화 자체를 빠르게 배우고 싶은 사람에게는 오히려 이 방식의 강의가 더 적절합니다.

공식 앱 미지원 (2021년 공식 앱 런칭)

야나두는 온라인 강의임에도 불구하고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 사용하는 공식 앱이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브라우저를 실행하고 홈페이지에 방문해서 강의를 들어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바로가기를 등록해놓으면 편리하기는 하지만 앱을 설치해서 사용하는 것만큼 편하지는 않습니다. 공식 강의 앱이 런칭되면서 야나두 단점에서 제외하시면 됩니다.

다양한 강의 방식 부족

야나두는 짧은 강의 시간 동안 핵심적인 내용만 배울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제공되는 강의를 제외하면 사실상 개인 공부 영역은 많지 않습니다. 예를 들면 발음 교정, 예문, 녹음, 영작 등의 추가 공부 기능은 부족한 편입니다. 강의마다 지문을 들을 수 있는 mp3가 제공되지만 사실 단순히 녹음본의 역할 이상은 하지 않기 때문에 회화 연습 목적으로는 약간 부족하다고 생각합니다.

가격 변동

야나두 단점에 대해 이야기할 때 강의 자체에 대한 불만보다는 강의 외적인 것에 대해 불만을 표현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특히 이벤트를 자주 진행하는 편이다보니 내가 구매했던 가격보다 다른 날짜에 판매되는 가격이 더 저렴할 때가 많다고 합니다. 큰 차이가 발생하는 것은 아니지만 아무래도 며칠 차이로 돈을 더 지불해야 하는 경험을 하는 것이 썩 기분 좋은 것은 아닐 것 같습니다.

야나두의 장점은?

앞서 야나두 단점에 대해 이야기했지만 사실 불만족스럽다는 후기보다 만족감을 표현하는 후기들을 더 많이 만나볼 수 있습니다. 아무리 강의가 좋더라도 내가 공부를 하지 않으면 아무 소용없듯이 야나두라는 좋은 강의를 내 것으로 만드는 스스로의 노력도 필요합니다.

짧은 강의 시간

강의가 1편당 10분 ~ 20분 정도로 매우 짧아서 부담 없이 시청할 수 있습니다. 잠깐 버스나 지하철을 탈 때, 화장실에 앉아있을 때, 밥먹기 전에 영상을 한편씩 시청할 수 있고 핵심적인 내용만 들어있기 때문에 강의 효율이 매우 좋습니다.

실전 회화 수업

어려운 문법에 대해서 깊숙하게 배우는 것이 아니고 실전에서 곧바로 사용할 수 있는 회화 위주의 강의입니다. 점수를 얻기 위해서 하는 공부가 아니라 듣고 말하는 연습을 할 수 있는 강의라서 실제 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회화 연습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장학금 제도

강의 자체 비용도 오프라인 학원 수강에 비해 매우 저렴한 편입니다. 게다가 온라인 강의의 특성상 반복 수강에도 전혀 제한이 없습니다. 특히 장학금 제도가 운영되고 있는데 성공할 경우 84,000원이나 환급받을 수 있어서 수강 비용을 크게 절약해볼 수 있습니다.

야나두 강의 후기

야 너도 할 수 있어라는 광고 문구가 매우 인상적인 야나두입니다. 광고를 들으면 나도 조만간 외국인들과 웃으며 대화를 할 수 있을 것 같지만 사실과는 다릅니다. 실제로 야나두는 영어로 어떻게 말을 하고 표현을 하는가에 대해 매우 쉽게 가르쳐 줍니다. 하지만 강의를 들었다고 해서 실력이 늘어나는 것은 아닙니다.

반복해서 회화 연습을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실제로 다른 사람과 대화를 나눠야 그때부터 실력이 늘어납니다. 빵 만드는 레시피를 아무리 달달 외워도 처음 만든 빵이 맛있을 것이란 보장이 없듯이 야나두를 아무리 열심히 보고 따라해도 실전에서 곧바로 써먹기는 다소 무리가 있습니다. 야나두는 회화의 기초를 배우는 것은 매우 좋지만 실전 회화를 배우고 싶다면 1:1 강의나 스터디 그룹에 참여하는 것이 더 좋아보입니다.

야나두 단점에 대해 몇가지 이야기했지만 사실 만족감이 더 높은 영어 강의입니다. 강의료도 비싸지 않고 장학금까지 받으면 정말 강의 수준에 비해 매우 저렴한 편입니다. 영어를 잘 모르는데 공부할 시간은 없고 실전에서 써먹을 수 있는 회화만 배우고 싶은 사람들에게 이만한 영어 강의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든든학자금 채무자 신고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