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멀티 프로필 만드는 법 5단계, 최대 3개까지 생성할 수 있어요

카카오톡 멀티 프로필은 나의 친구 목록에 등록된 사람 중 특정 대상에게만 다른 프로필을 보여줄 수 있는 기능입니다. 카카오톡 멀티 프로필 만드는 법을 활용하면 나의 사생활과 개인 정보 보호에 매우 도움이 됩니다. 다만 현재까지 멀티 프로필은 최대 3개까지만 생성할 수 있습니다.

또 카카오톡 멀티 프로필은 신원 증명을 기반으로 제공되기 때문에, 카카오톡의 지갑 서비스에서 본인 인증을 반드시 통과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 카카오톡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해야 멀티 프로필 이용이 가능합니다. 지금부터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사용법과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카카오톡 멀티 프로필 만드는 법

카카오톡 멀티 프로필은 안드로이드, 아이폰, 윈도우PC, 맥OS에서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계정이 같다면 운영체제에 관계없이 이미 설정한 멀티 프로필은 그대로 유지됩니다. 그리고 온라인에서 안내되는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확인방법이나 확인 사이트를 이용하면 내가 멀티 프로필을 사용하고 있는지 상대방이 어느 정도 유추해볼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카카오톡 멀티 프로필 만드는 법에 대해서 상세하게 설명하겠습니다.

1. 카카오톡 내 멀티프로필 만들기를 선택합니다.

카카오톡을 실행하고 친구 탭에서 내 멀티 프로필 만들기(+) 버튼을 선택합니다.

카카오톡 멀티 프로필 만들기

2. 멀티 프로필을 설정합니다.

카카오톡 멀티 프로필에 사용할 이름, 프로필 사진, 상태 메세지 등을 원하는 대로 설정합니다. 프로필은 언제든지 새롭게 변경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프로필 만들기

3. 친구 관리를 선택합니다.

새롭게 만든 멀티 프로필을 보여주고 싶은 친구를 추가하기 위해서 카카오톡 화면 하단의 친구 관리 버튼을 선택합니다.

카카오톡 친구 관리 방법

4. 지정 친구 추가를 선택합니다.

멀티 프로필을 설정하고 싶은 친구를 지정하기 위해서 지정친구 추가 버튼을 선택합니다. 멀티 프로필을 보여줄 친구를 지정하면, 해당 친구에게는 새롭게 만든 멀티 프로필만 보여지며 나의 기본 프로필은 더이상 보여지지 않습니다.

카카오톡 지정 친구 설정

5. 추가할 친구를 선택하고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추가할 친구는 인원에 제한없이 원하는 만큼 선택이 가능합니다. 친구, 가족, 동호회, 회사 등을 분류하여 멀티 프로필을 사용하면 좋습니다. 단체 톡방에서 멀티 프로필을 사용하면 개인정보와 사생활 보호에 도움이 됩니다. 참고로 숨김 처리한 친구도 멀티 프로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그룹 채팅방에 멀티 프로필을 지정한 친구가 함께 있을 경우에는 나의 기본 프로필로 보여지지만, 실제 해당 친구에게는 내가 설정한 멀티 프로필이 보여지므로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카카오톡 친구 추가

카카오톡 멀티 프로필 Q&A

카카오톡 멀티 프로필 만드는 법에 대한 관련 질문을 요약해보았습니다. 아래의 자주 묻는 질문에서 궁금한 점을 찾아보면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됩니다. 카톡 멀티 프로필 확인법에 대한 오류나 문제 해결 방법을 찾을 수 없다면 카카오톡 고객센터에 문의하는 것이 가장 빠르게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멀티 프로필 최대 생성 개수는?

카카오톡 멀티 프로필은 최대 3개까지만 생성이 가능합니다. 또 멀티 프로필은 카카오톡의 프로필 꾸미기 기능을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지만, 내 홈 기능은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친구에 등록되지 않은 사람도 멀티 프로필을 보여줄 수 있나요?

카카오톡 멀티 프로필은 내 친구 목록에 등록된 사람에게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친구로 등록되지 않은 사람에게는 나의 기본 프로필이 보여집니다.

멀티 프로필로 지정할 수 없는 친구는?

친구 목록에서 차단하거나 삭제한 사용자, 상대방이 카카오톡을 탈퇴했을 때, 카카오톡 채널, 카카오톡 채팅 봇은 멀티 프로필로 지정할 수 없습니다. 멀티 프로필로 지정할 수 없는 친구는 ‘선택한 친구는 지정이 불가능한 상태입니다’라고 알림이 생성됩니다.

멀티 프로필 삭제하는 방법은?

카카오톡 멀티 프로필 만드는 법과 동일하게 나의 멀티 프로필을 선택하고 설정에서 삭제를 하면 됩니다. 삭제된 멀티 프로필은 복구가 불가능하므로 신중하게 삭제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