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파이 프리미엄 무료 3개월 사용하는 방법

멜론, 벅스, 지니 뮤직이 점령하고 있는 국내 음원 시장에 스포티파이가 상륙했습니다. 신규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서 스포티파이 프리미엄 무료 혜택을 3개월이나 제공하면서 매우 공격적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언제든지 프리미엄 해지가 가능하기 때문에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스포티파이는 세계에서 가장 큰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입니다. 7000만곡 이상의 음악을 보유하고 있고 전 세계 회원수도 3억 4500만명에 달한다고 합니다. 스포티파이가 국내 시장에 상륙하면서 유튜브 뮤직, 멜론, 지니, 바이브, 벅스 등의 국내 음원 사이트들과 치열한 고객 유치 경쟁이 펼쳐질 것으로 보입니다.


스포티파이란?

스포티파이(Spotify)는 2008년 스웨덴에서 출시한 세계 최대의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입니다. 현재 전세계 3억 4500만명의 고객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 중에서 프리미엄 요금제 사용자는 1억 5500만명으로 추산되고 있습니다. 스포티파이의 가장 큰 장점은 사용자에게 맞는 음악을 자동으로 선정해서 플레이 리스트로 만들어주는 나만의 플레이 리스트 기능입니다. 또한 국내 음원 사이트에서 찾기 어려운 희귀 음원까지 보유하고 있어 해외 음악을 즐겨 듣는 분들에게 가장 높은 만족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스포티파이 요금제

현재 국내에서 이용할 수 있는 스포티파이 요금제는 2가지로 개인 요금제와 듀오 요금제가 있습니다. 스포티파이 요금제의 최저 가격은 10,900원이며 최고 가격은 16,350원입니다. 각 요금제에는 10%의 부가세가 추가됩니다. 혼자서 음악을 감상하는 분이라면 개인 요금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고, 2인 이상이 함께 사용하는 경우 상대적으로 요금이 더 저렴한 듀오 요금제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포티파이 요금제 결제는 마스터카드, VISA,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유니온 페이, JCB, 이동 통신사 결제가 가능합니다.

개인 요금제듀오 요금제
10,900원
계정 1개 사용
광고 없음
다운로드 후 오프라인 감상 가능
나만의 맞춤 플레이 리스트 생성
여러 기기에서 사용 가능
16,350원
계정 2개 사용
광고 없음
다운로드 후 오프라인 감상 가능
나만의 맞춤 플레이 리스트 생성
여러 기기에서 사용 가능

스포티파이 프리미엄 무료 신청 방법

스포티파이가 국내에 출시되었으나 해외와 요금제 구성이 다르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우선 상대적으로 요금이 저렴한 학생 요금제와 가족 요금제가 출시되지 않았습니다. 또한 무료 요금제로 분류되어 있는 Freemium 요금제도 국내에는 출시되지 않아 많은 아쉬움을 남기고 있습니다. 스포티파이 프리미엄 무료 이용은 개인 요금제는 3개월, 듀오 요금제는 1개월까지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아직까지 프리미엄 요금제를 이용해본 적이 없는 스마트폰에서는 스포티파이 프리미엄 무료 이용 기간을 7일간 제공하며, 무료 체험 종료 후 프리미엄 요금제 결제시 1개월의 무료 사용 기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스포티파이 3개월 무료 이용법

스포티파이 개인 요금제를 신청하면 계정 1개에 첫 3개월 동안 무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체험 기간이 종료된 후 매월 10,900원의 요금이 청구됩니다.

스포티파이 1개월 무료 이용법

스포티파이 듀오 요금제를 신청하면 계정 2개에 1개월간의 무료 이용 기간이 제공됩니다. 1개월의 무료 체험 기간이 종료되면 매월 16,350원의 요금이 청구됩니다.

스포티파이 7일 무료 이용법

Premium을 이용한 적이 없는 1개의 모바일 기기에서 스포티파이 프리미엄 무료 기간이 7일간 제공됩니다. 결제 정보의 입력 없이 개인 및 듀오 요금제 모두 이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7일의 무료 체험이 종료된 후 프리미엄 요금제를 구독하면 1개월의 무료 사용 기간이 추가로 제공됩니다.

스포티파이 프리미엄 해지 방법

스포티파이 프리미엄 무료 체험 기간이 종료되기 전에 프리미엄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무료 기간이 종료된 후 즉시 매월 정기 구독 요금이 결제되기 때문에 더이상 구독을 하지 않을 계획이라면 무료 기간내에 요금 결제를 해지해야 합니다. 스포티파이 요금제 결제 해지는 계정 페이지에서 취소할 수 있습니다.

  1. https://support.spotify.com/account에 로그인합니다.
  2. 내 요금제에서 요금제 변경을 선택합니다.
  3. Spotify 구독 해지 메뉴에서 PREMIUM 해지하기를 선택합니다.
  4. 요금제가 해지가 완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