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배터리 수명 확인 방법, 삼성 멤버스로 확인하세요

스마트폰에 장착된 리튬 배터리는 충전과 방전이 반복될수록 수명이 감소하여 실제 사용 시간이 빠르게 감소합니다. 이럴 때는 갤럭시 배터리 수명 확인을 통해 수명을 확인하는 것이 좋고, 배터리 상태가 나쁜 경우에는 A/S 센터에 방문하여 새 배터리로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갤럭시 스마트폰 배터리 교체는 기종에 따라 다르지만 S 시리즈의 경우 4만원~5만원 정도의 비요이 발생합니다. 적은 비용이 아니기 때문에 평소 배터리 관리에 신경써주는 것이 좋습니다. 사설 배터리 교체의 경우 추후 A/S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반드시 정식 수리 센터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갤럭시 배터리 수명 확인하는 방법

과거에는 스마트폰의 배터리 수명과 잔량을 확인하기 위해서 AccuBattery와 같은 시스템 확인 앱을 설치해야 했습니다. 다만 최근 출시되는 갤럭시나 아이폰의 경우 스마트폰 자체에 배터리 수명을 확인하는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별도의 앱을 설치할 필요가 없습니다. 남은 배터리 수명을 정확한 수치로 확인하는 것은 구글에서 배터리 효율 확인을 막아놓았기 때문에 루팅을 하지 않는 이상 서드파티 앱으로 확인하는 것은 매우 부정확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갤럭시 배터리 수명 확인은 삼성 멤버스 앱으로 확인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스마트폰 배터리 컨디션 확인하는 앱 종류

1. 삼성 멤버스 앱으로 확인하기
2. Phone info 앱으로 확인하기
3. AccuBattery 앱으로 확인하기

삼성 멤버스 앱으로 배터리 상태 확인하기

1. 삼성 멤버스 앱 실행
2. 화면 하단의 도움받기 선택
3. 자가진단 메뉴의 시작 버튼 선택
4. 배터리 상태 메뉴 선택
5. 갤럭시 배터리 수명 확인

삼성 멤버스로 갤럭시 배터리 수명 확인하기

갤럭시 스마트폰에 설치되어 있는 삼성 멤버스 (Samsung Members) 앱을 통해서 스마트폰의 다양한 기능적 문제를 자가 진단할 수 있습니다. 테스트할 수 있는 항목은 총 24가지로 배터리 상태, NFC, SIM 카드. 디바이스 재시작 상태, 공식 소프트웨어, 모바일 네트워크. 센서, 근접 동작 인식, 터치 화면, 버튼 작동, 손전등, 스피커, 진동, 카메라, 마이크, 무선충전, 유선충전, USB 연결, 유선 헤드폰 연결, 지문 인식, 얼굴 인식, 위치 정확도, 블루투스, WIFI의 정상 작동 유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삼성 멤버스 앱 실행

삼성 스마트폰에는 기본적으로 삼성 멤버스 앱이 설치되되어 있습니다. 만약 삼성 멤버스 앱을 확인하지 못하겠다면 스토어에 가서 별도로 설치하고 실행하면 됩니다.

갤럭시 삼성멤버스 설치 및 실행

도움받기 메뉴 선택

삼성 멤버스 앱을 실행하신 후 화면 하단에 있는 도움받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인터랙티브 진단하기

자가진단 실행하기

삼성 멤버스 앱의 자가진단 메뉴에서는 24가지 항목의 자가진단이 가능합니다. 외부의 도움 없이 스스로 스마트폰에 대한 기능 테스트를 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자가진단 방법

배터리 상태 메뉴 선택

24개의 자가진단 항목을 전체 테스트 해볼 수 있으며, 갤럭시 배터리 수명 확인만 별도로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해당 기능에 문제가 있을 경우 아래의 사진 처럼 빨간색 느낌표로 표시됩니다.

24개 자가진단 항목

갤럭시 배터리 수명 확인

아래와 같이 배터리 상태를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제가 사용하고 있는 갤럭시 스마트폰의 배터리 잔량과 수명, 전체 용량에 대한 정보 확인이 가능합니다. 배터리 상태가 나쁨일 경우에는 새 배터리로 교체 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갤럭시 배터리 수명 확인하기

보조배터리 활용하기

리튬 배터리는 방전이 자주 될수록 수명이 빠르게 감소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방전이 되지 않도록 배터리를 관리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평소 충전을 자주 할 수 없는 환경이라면 보조배터리를 구매해서 자주 충전해주는 것이 배터리 수명을 오래 유지하는데 매우 좋습니다. 보조배터리는 케이스형, 단독형이 있으며 사용하기 더 편리한 것을 구매하면 됩니다. 삼성 정품 보조배터리는 케이블이 필요없는 무선 충전도 지원하므로 이를 활용하면 더욱 편리합니다. 하단에서 보조배터리를 구매하시면 저에게 소정의 수수료가 지원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