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스택 64비트 다운로드 방법 (최적화 설정하기)

블루스택은 윈도우 PC와 맥OS에서 안드로이드 응용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는 앱 플레이어입니다. 블루스택5는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앱 플레이어로, 게이머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블루스택 64비트 다운로드하고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블루스택이란?

블루스택(BlueStacks)은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운영체제와 애플 MacOS에서 안드로이드 앱을 실행할 수 있는 앱 플레이어입니다. 가장 최신 버전인 블루스택5는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활용되는 앱 플레이어이며, 구글 Play 스토어에 있는 거의 모든 앱을 실행할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블루스택을 사용하는 이유는 PC 모니터의 큰 화면에서 안드로이드 앱을 실행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게임 플레이는 화면이 커야 조작이 쉬워지고 재미가 더해지는 특징이 있습니다. 덕분에 게임 유저들에게 블루스택이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또 키보드, 마우스, 터치 패드 컨트롤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블루스택 32비트 64비트 차이점은?

블루스택은 32비트와 64비트 버전으로 구분됩니다. 이 중에서 블루스택5 64비트는 최신 안드로이드 버전에 맞춰 최적화된 버전입니다. 이용하고 있는 앱이나 게임에 따라서 32비트 버전에서는 호환성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 블루스택5는 32비트 버전과 64비트 버전을 별도로 설치해서 선택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블루스택5 권장 사양은?

운영체제 : 윈도우10(64비트), 윈도우11(64비트), macOS 10.13 이상
프로세서 : 가상화(VT)기능이 탑재된 Intel Core i5-680 이상
그래픽카드 : Intel HD 5200 이상
메모리 : 8Gb 이상
해상도 : 1920 x 1080 이상
하드디스크 : 32GB 이상 SSD

블루스택 64비트 다운로드하기

블루스택은 기본적으로 무료로 이용되지만, 고급 옵션 기능을 사용하려면 월간 구독료를 지불해야 합니다. 하지만 블루스택 무료 버전만 이용해도 사용에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최신 안드로이드 버전에서 실행하는 앱이나 게임은 64비트 버전에서 최적화되어 있기 때문에 블루스택5 64비트 다운로드를 받으면 됩니다. 또는 가장 최신 버전인 블루스택10을 다운로드 받아 사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블루스택 64비트 다운로드하는 방법은?

블루스택 64비트 설치

1. bluestacks.com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2. 블루스택5 다운로드 페이지에 접속합니다.
3. Nougat 64 bit 버전의 다운로드 버튼을 선택합니다.
4. BlueStacks Installer.exe 파일을 실행하여 블루스택5를 설치합니다.
5. 블루스택을 실행하고 Gmail 계정을 연동하여 로그인합니다.

블루스택 업데이트하는 방법은?

1. 블루스택을 실행하고 설정의 도구 모음에서 기어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2. 설정 메뉴에서 정보를 선택합니다.
3. 업데이트 확인 버튼을 선택합니다.
4. 업데이트가 확인되면 지금 다운로드를 클릭하여 최신 버전을 설치합니다.

블루스택 설치 후 구글 계정에 로그인해야 하는 이유는?

블루스택 64비트 다운로드 및 설치 후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게임이나 앱을 다운로드하려면 반드시 구글 계정에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정상적으로 이용하기 위해서는 구글 계정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블루스택 64비트 최적화 설정법

블루스택 64비트 다운로드를 받고 앱이나 게임 실행에 문제가 없다면 최적화 설정을 할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앱 플레이어 화면이 버벅이거나 렉이 발생한다면 더 많은 CPU 코어와 메모리 할당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블루스택 64비트 실행 안됨 현상의 해결이나 블루스택 64비트 설정은 블루스택5 가이드에서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블루스택5 최적화 설정하는 방법은?

CPU 코어와 메모리 할당하는 방법, 게임 최적화, 윈도우11 최적화, 가상화(VR) 활성화하기, 모바일 클라우드 통합하기, 단일 단축키 설정, 이중 단축키 설정, 안드로이드 탭 소리 활성화 및 비활성화, 디스크 공간 확보하기, 멀티 인스턴스 구성하기 등의 최적화 설정은 블루스택5 최적화 가이드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