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블록스 서버 터짐 확인 사이트, 연결 문제 해결법 (2022)

로블록스는 1일 평균 접속자가 4,000만 명에 달할 정도로 엄청난 인기를 얻고 있는 메타버스 게임입니다. 하지만 사용자가 많은 만큼 서버 문제로 접속 에러가 발생하는 일이 많습니다. 로블록스 서버 터짐 상태를 확인하는 사이트와 접속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로블록스란?

로블록스는 메타버스 게임의 대표주자로 가상세계 내에서 아바타를 이용해서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가상세계입니다. 2022년 기준 미국 16세 미만 청소년의 55% 이상이 가입을 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1일 평균 접속자수가 4,000만명에 달한다고 합니다. 코로나19 판데믹으로 외부 활동이 줄어들면서 로블록스의 전 세계 이용자수가 큰 폭으로 증가했습니다.

로블록스 서버 터짐 해결법

로블록스 서버 터짐 문제가 발생했을 때 나타나는 증상은 게임 검색 안됨, 로딩 지연, 렉, 접속 불가, 데이터 초기화, 구매 기록 삭제, 게임 머니 초기화, 자동 로그아웃 등이 있습니다. 게다가 2021년 10월에는 로블록스가 4일 동안 접속이 불가능했던 기간도 있습니다. 로블록스의 서버가 터졌을 때는 현재 서버 상태를 즉시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에 접속해서 서버 문제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만약 서버 문제가 아니었다면 자신의 PC가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 지금부터 로블록스 서버 터짐 확인하는 사이트와 연결 문제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status.roblox.com

실시간 로블록스 서버 터짐 현황을 확인할 수 있는 웹사이트는 status.roblox.com입니다. 현재 서버 상태 뿐만 아니라 과거 서버가 터진 원인과 내역도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서버가 정상적으로 운영이 되고 있다면 Operational이라고 표기됩니다. 서버가 전체 또는 부분적으로 접속 문제가 있을 경우에는 Partial Service Disruption, Service Disruption라고 서버 상태가 표기됩니다.

  • Operational : 정상 운영
  • Partial Service Disruption : 부분 서비스 중단
  • Service Disruption : 서비스 중단
로블록스 서버 터짐 확인 사이트

로블록스 서버 오류 고치는 법

로블록스 서버 터짐 확인 사이트에서 서버는 정상적으로 운영이 되고 있는데, 접속에 오류가 있을 경우에는 나의 PC 상태에 문제가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로블록스 접속 오류는 대부분 방화벽, 브라우저, 인터넷 연결 등의 문제와 연관되어 있습니다. 과거 로블록스 서버 문제가 생겼을 때 들어가는 법은 나무위키에 상세하게 기록되어 있으므로 이를 참고하는 것도 좋습니다. 또 서버 문제가 발생했다면 이유나 원인에 따라 유저에게 보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게임이 강제 종료되는 문제

HttpSendRequest failed: HRESULT 0x80072efd 오류는 로블록스 서버 자체 문제로 사용자가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연결할 수 없는 문제 (ID=17)

사용자가 편집이나 만들기 모드에서는 게임에 접속할 수 있으나 플레이 모드는 실행이 불가능한 상태입니다. 로블록스 서버측의 문제입니다.

방화벽 또는 인터넷 연결 문제

방화벽이나 느린 인터넷 연결로 인해서 맵이나 게임 요소를 다운로드 하는 속도가 크게 저하될 수 있습니다. 로블록스에 대한 방화벽 해제와 인터넷 재연결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와이파이를 사용하고 있다면 공유기를 초기화 후 다시 연결하는 것이 좋습니다.

브라우저 호환성 문제

인터넷 익스플로러는 현재 업데이트가 중단이 되었기 때문에 파이어폭스, 크롬, 웨일 등의 브라우저에서 로블록스를 실행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또 브라우저는 항상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한느 것이 좋습니다.

브라우저 보안 문제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이 과도하게 높게 설정되어 있을 경우에는 게임 접속 자체가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응답없음이나 접속 지연 문제가 있다면 브라우저의 보안을 재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Add-ON 비활성화하기

브라우저에서 사용하는 확장 프로그램이나 애드온이 서로 충돌하면서 접속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광고 차단 애드온은 로블록스 접속을 방해하는 문제를 자주 유발합니다.

백신 프로그램 재설정하기

일부 백신 프로그램은 인터넷 접속에 대한 과도한 보안 요구 때문에 로블록스 접속에 문제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백신 프로그램이 보안 설정을 변경하여야 합니다.

로블록스 재설치하기

로블록스 클라이언트의 문제로 접속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로블록스 서버 터짐 사이트에서 서버가 정상적으로 운영이 되고 있는데 접속이 불가능하다면, 로블록스를 완전히 삭제하고 재설치하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