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익스프레스 주문 취소 2가지 방법, 모바일과 PC에서 요청하기

해외 직구를 좋아하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가장 유명한 곳은 알리익스프레스입니다. 가격이 굉장히 저렴할 뿐만 아니라 1,000원짜리를 사도 무료로 배송을 해주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가격이 저렴한 탓에 이것저것 사다가 후회를 하고 알리익스프레스 주문 취소 방법을 찾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현재 알리익스프레스가 한글 인터페이스를 지원해주고 있지만 그럼에도 국내 쇼핑몰과는 사용 환경이 다르고 소비자가 직접 주문을 취소할 수 있는 기능이나 버튼이 지원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알리익스프레스 주문 취소 방법은 생각보다 매우 간단합니다.

알리익스프레스 주문 취소하는 방법

알리익스프레스는 중국에서 물건을 해외 직구하는 쇼핑몰입니다. 동일 상품 대비 국내에 비해서 가격이 평균 4배~ 5배 정도 저렴하기 때문에 필요한 물건이 있을 때 마다 자주 이용하는 쇼핑몰이기도 합니다. 배송이 느리다는 단점이 있지만 해외 직구임에도 무료로 배송을 해준다는 장점 때문에 한번 쇼핑에 맛을 들이면 빠져나올 수 없는 매력적인 쇼핑몰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낮은 가격 때문에 이것저것 무작정 결제를 했다가 물건을 잘못 구매해서 취소를 해야 할 때도 있습니다. 결제 취소 버튼이 공개적으로 노출되어 있는 국내 쇼핑몰과 달리 알리익스프레스 주문 취소는 소비자가 판매자에게 취소를 요청해야 합니다.

알리익스프레스 주문 취소 요약

  • 알리익스프레스는 결제 취소 버튼이 없습니다.
  • 판매자에게 메세지로 주문 취소를 요청해야 합니다.
  • 물건이 이미 발송되었다면 결제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 판매자가 물건을 발송하기 전에 취소를 요청해야 합니다.
  • 결제 취소 요청 후 판매자가 승인할 때 까지 최대 72시간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스마트폰으로 결제 취소 요청하는 방법

먼저 스마트폰 앱을 활용한 결제 취소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스마트폰에 설치한 알리익스프레스 앱을 실행하고 로그인을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이 완료되면 아래의 절차에 따라 결제 취소를 요청하여야 합니다. 또는 스마트폰에서 알리익스프레스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결제 취소를 요청해도 됩니다.

  1. 알리익스프레스 앱을 실행합니다.
  2. 화면 하단의 메세지 버튼을 선택합니다.
  3. 물건 구매 내역 확인 후 물건 판매자의 발송 메세지를 선택합니다.
알리익스프레스 결제 취소 메세지 발송 방법
  1. 판매자에게 결제 취소를 요청하는 메세지를 발송합니다.
  2. 한국어로 작성해도 됩니다.
한국어로 결제 취소 요청
  1. 판매자가 결제 취소를 승인할 때 까지 최대 72시간까지 소요될 수 있습니다.
  2. 결제 취소가 승인되면 주문 상세 내역의 상태가 Closed로 변경됩니다.
  3. Closed 상태는 결제 취소가 완료되었다는 의미입니다.
결제 상태 closed 확인

컴퓨터로 결제 취소 요청하는 방법

마찬가지로 판매자가 물건을 배송하기 전에 결제 취소를 요청해야 합니다. 이미 물건이 발송되었다면 추후 분쟁 제기로 환불을 받아야 하는 귀찮은 절차가 있으므로 되도록 빨리 취소 요청을 해야 합니다.

  1. 알리익스프레스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로그인 후 프로필 내 주문 모든 주문 주문 세부 정보 주문 취소하기를 선택합니다.
  3. 취소 버튼을 선택합니다.
  4. 판매자에게 취소 요청 메세지를 한번 더 발송합니다.
  5. 72시간 이내로 취소가 승인되었는지 확인합니다.
  6. 주문 상태가 Closed로 확인되면 취소가 완료된 것 입니다.

카드 취소 및 환불 기간

해외 직구의 특성상 계좌 이체나 현금 결제가 불가능하므로 해외 결제가 가능한 카드로 물건을 구매해야 합니다. 알리익스프레스 주문 취소 요청 후 영업일 기준 최대 20일까지 걸릴 수 있다는 문구가 있으나, 일반적으로 20일까지 꽉 채우는 경우는 드물고 보통 일주일 정도면 카드 승인 취소 및 환불이 완료됩니다.

갤럭시로 삼성 덱스 사용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