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신청법, 대상자 조회하기

에너지 효율이 1등급인 가전제품 구매 시 구매가의 10%를 환급해주는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 사업이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1인당 최대 30만 원 한도로 구매 비용을 환급을 해주고 있는데요. 지금부터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환급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

한전 전기요금 복지할인 가구를 대상으로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이 꾸준하게 진되고 있습니다. 한전 1등급 환급 사이트에서 회원가입 후 영수증, 가전제품 서류, 신분증 등의 기본 서류를 제출하면 최대 30만원의 1등급 가전 환급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 자격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대상자는 1~3등급의 장애인, 국가유공자, 기초생활수급자, 사회복지시설, 차상위계층, 3자녀 이상 가구, 세대원수 5인 이상 대가족, 출생이로부터 3년 미만의 영아가 포함된 가구, 산소발생기 및 인공호흡기를 사용하는 생명유지장치 사용자입니다.

환급 가능 제품

가전 제품의 구매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어디서나 가능하지만, 반드시 1등급 에너지소비효율등급 라벨이 부착된 제품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환급 가능 제품은 총 11가지 항목이며 2021년 4월 23일 이후 구매 제품만 지원 대상에 포함됩니다.

  1. 냉장고
  2. 김치냉장고
  3. 에어컨 (벽걸이 포함)
  4. 세탁기 (일반, 드럼)
  5. 냉온수기 (저장식, 직수식)
  6. 전기밥솥
  7. 진공 청소기 (유선)
  8. 공기청정기
  9. TV
  10. 제습기
  11. 의류 건조기

환급 신청 준비물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 홈페이지에 회원가입 후 환급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환급에 필요한 서류 준비물은 1등급 효율등급 라벨, 제조번호, 거래내역서, 영수증, 신분증, 환급 계좌입니다.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환급 신청 방법은?

1. https://en-ter.co.kr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회원가입 후 로그인합니다.
3. 환급받을 계좌 정보를 입력하고 계좌 유효성을 확인합니다.
4. 신청인의 이름, 주소 등의 필요한 정보를 입력합니다.
5. 구입한 전자제품의 모델명, 구매일자, 금액, 구매처, 품목을 입력합니다.
6. 거래내역서, 영수증, 에너지소비효율등급 라벨 사진, 명판 사진 등을 업로드합니다.
7. 한전 고효율 환급 신청이 완료됩니다.
8. 신청건에 대한 보안이 필요하다면 보안 요청 문자가 발송되며, 문자 발송 일로부터 14일 이내에 보완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1등급 고효율 가전제품 환급 후기

에너지 효율이 1등급인 고효율 가전 제품을 구입하면 1인당 최대 30만원의 환급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가격이 조금 더 비싸더라도 1등급 전자제품을 구입했습니다. 하지만 막상 환급을 신청하려고 보니 신청 가능 대상자가 제한이 되어 있기 때문에 신청이 불가능했습니다. 하지만 가전 제품은 한 번 구입하면 오랫동안 사용하기 때문에 환경을 아끼고 전기세를 절약할 수 있다는 생각을 가지기로 했습니다. 하지만 환급 자격에 포함되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환급을 신청해서 30만원을 받아가는 것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