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리아 한글 패치 최신 버전 다운로드, 100% 적용할 수 있어요

테라리아는 스팀에서 판매 중인 샌드박스 게임으로 뛰어난 게임성 덕분에 유저들에게 압도적으로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지만 공식 한글 버전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테라리아 한글 패치는 아더베 또는 왈도베 버전을 설치하거나 스팀의 창작 마당에 업로드된 유저 한글 패치를 적용하면 됩니다.

참고로 닌텐도 스위치 버전의 테라리아는 공식적으로 한글이 지원되고 있습니다. 모바일 버전의 경우 1.3버전 패치가 적용되면서 한글이 지원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테라리아를 한글로 즐기시려면 닌텐도 스위치 버전을 플레이하거나 PC의 테라리아 한글 패치 버전을 이용해야 합니다.


테라리아 한글 패치하는 방법

유저들이 제작한 테라리아 한글 패치는 네이버 카페 ZTNC, 디시인사이드 아이유 더 베스트, 왈도베, 스팀 창작마당 중에서 아무 버전이나 다운로드 받아 사용하면 됩니다. 번역의 퀄리티는 모두 비슷하기 때문에 게임을 플레이하는 것에는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본문에서는 설치가 가장 편리한 스팀 창작마당의 유저 한글 패치의 설치 방법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1. 스팀을 실행하신 후 커뮤니티의 창작 마당에서 Terraria Korean Translation을 검색합니다.

PC에 설치된 스팀을 실행하신 후 화면 상단의 커뮤니티에서 창작 마당을 선택합니다. 그 후 검색창에 Terraria Korean Translation을 검색하신 후 아래와 같이 구독 버튼을 눌러 한글 패치를 설치합니다.

테라리아 구독 버튼 선택

2. 테라리아를 실행하고 Workshop 메뉴를 선택합니다.

스팀에서 테라리아를 실행하신 후 메인 화면에서 Workshop 메뉴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테라리아 work shop 선택

3. Workshop Hub에서 Use Resource Packs를 선택합니다.

Workshop Hub 메뉴를 선택하시면 현재 설치 가능한 리소스 팩의 종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테라리아 한글 패치는 Use Resource Packs를 선택하여 설치할 수 있습니다.

user resource packs 선택

4. 리소스 팩에서 Terraria Korean Translation을 활성화합니다.

테라리아 리소스 팩에 설치된 Terraria Korean Translation by farnic의 빨간색 화살표 버튼을 눌러 한글 패치를 적용합니다.

테라리아 한국어 패치 설치

5. 한글 패치를 활성화 시킨 후 Back 버튼을 눌러 재실행합니다.

Enabled Pakcs에서 Terraria Korean Translation이 적용되었는지 확인하신 후 화면의 좌측 하단에 있는 Back 버튼을 누르면 한글 패치가 적용됩니다. 만약 한글 패치가 적용되지 않았다면 게임을 종료하신 후 재실행하시면 됩니다.

테라리아 한글 패치 설치 완료

6. 설치한 한글 패치를 삭제하고 재설치 할 수 있습니다.

테라리아 한글패치 삭제는 설치와 동일한 방법으로 가능합니다. 게임내의 Resource Pakcs의 Enabled Packs에 있는 테라리아 한글 패치의 녹색 화살표 버튼을 눌러 설치된 한글 패치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테라리아 한국어 패치 다운로드

현재 테라리아 최신 한글 패치 버전은 1.4.3 버전이지만 게임의 패치에 따라 실시간으로 업데이트가 되고 있습니다. 앞에서 설명했듯이 테라리아 모바일 버전은 1.3 패치 이후 한글 지원이 제외되었기 때문에 모바일 테라리아 한글패치 하는법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모바일에서 한글로 테라리아를 즐기시려면 구버전 apk를 설치하는 방법만 유효합니다. 테라리아 복돌 한글패치의 경우 스팀 창작마당이 아닌 아이유 또는 왈도베 패치를 적용하여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