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액결제 정책 푸는법 4개, 원인부터 알아보세요

소액결제 정책에 걸리는 이유는 대부분 통신 요금의 미납이나 연체 내역이 발생했기 때문입니다. 소액결제 정책 푸는법은 오류가 발생한 다날, KG모빌리언스, 이니시스, impay 등의 결제 대행사의 고객센터를 통해서 결제 오류가 발생하는 원인과 해결 방법을 문의하는 것입니다.

저는 모바일 게임에서 아이템을 구매하거나 쇼핑몰에서 물건을 구매할 때 편의를 위해서 소액 결제를 자주 이용하고 있습니다. 매번 카드 번호를 입력할 필요가 없고 결제 절차가 매우 편리하기 때문인데, 며칠전 갑자기 소액결제 정책상 결제가 불가능하다는 메세지를 받게 되었습니다. 결제대행사의 고객센터와 인터넷 검색을 통해서 소액결제 정책 푸는법을 확인을 해본 결과 사용자에게 별다른 문제가 없다면 간단한 문의를 통해 결제 오류를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소액결제 정책에 걸리는 원인

휴대폰 소액 결제는 지금 당장 현금이나 카드가 없더라도 소액결제 대행사에서 제공하는 한도를 이용하여 물건을 구매하거나 모바일 결제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소액 결제를 여러차례 이용하다보면 소액결제 정책상 불가 메세지가 생기면서 갑자기 결제가 승인 거부될 때가 있습니다.

소액결제 정책 불가 오류는 주로 “KG모빌리언스 정책상 휴대폰 결제가 불가합니다.” , “결제 정책에 따라 고객님의 휴대폰 결제가 제한됩니다.[다날 고객센터 1566-3355]” , “결제 대행사의 사유로 휴대폰 결제 이용이 불가하오니 결제대행사[KG모빌리언스]로 연락바랍니다.” 등의 메세지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아래와 같은 소액결제 정책 위반 사유에 포함되지 않더라도 결제 대행사의 판단에 따라 고객의 사전동의 없이 결제가 제한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인터넷 검색을 통해 확인할 수 있는 소액결제 정책 푸는법이 효과가 없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결제가 거부되는 원인부터 확인을 해야 합니다.

  1. 신규 개통 고객
  2. 핸드폰의 명의가 법인인 경우
  3. 정액 요금제에 가입한 고객
  4. 선불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는 고객
  5. 휴대폰의 명의가 외국인인 경우
  6. 휴대폰의 명의가 미성년자인 경우
  7. 현재 사용중인 요금제가 미성년자 요금제인 경우
  8. 과거에 휴대폰 요금을 연체한 기록이 있는 고객
  9. 현재 휴대폰 요금이 미납되거나 연체된 고객
  10. 최근 소액결제를 과도하게 이용하는 고객
  11. 여러대의 휴대폰으로 소액결제를 이용하는 고객
  12. 결제 대행사에서 자체적으로 한도를 축소시킨 고객
  13. 소액결제로 상품권 등의 현금성 상품을 대량으로 구매한 고객

​스마트폰 소액결제 정책 푸는법

소액결제 정책 뚫는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우선 통신사에 전화 또는 온라인 상담을 통해서 소액 결제가 차단된 이유를 확인해야 합니다. 그리고 문제의 원인에 맞는 소액결제 정책 푸는법을 실천해야 합니다. 참고로 소액결제 정책에 걸리는 거의 대부분의 이유는 과거 또는 현재 통신요금이 미납되었거나 연체 기록이 남아있기 때문입니다.

대표적으로 다날 결제정책 50 코드 오류가 통신요금 미납 내역으로 인해 다날에서 한도를 축소시켰을 때 발생합니다. 또 다날 59에러의 경우 단순한 IP 문제이기 때문에 다른 컴퓨터에서 결제를 하시거나, 스마트폰의 비행기 모드를 이용하여 IP를 변경하고 다시 결제를 하시면 문제가 해결됩니다. 신규개통 소액결제는 기본적으로 한도가 발생하지 않기 때문에 3개월에서 6개월 정도는 통신 요금의 연체 없이 정상적으로 사용해야 한도가 발생하게 됩니다.

  1. 통신 요금이 미납 또는 연체되었다면 요금을 납부하신 후 추가적인 미납이나 연체없이 3개월 이상 사용해야 합니다.
  2. 최근 소액 결제 사용량이 갑자기 증가한 고객은 통신사를 통해서 사용 금액을 선납하거나, 소액 결제 사용을 중단하고 3개월 정도 차분히 기다려야 합니다.
  3. 여러대의 휴대폰으로 소액 결제를 이용중인 경우도 마찬가지로 사용 금액을 선납하거나, 1대의 기기에서만 소액 결제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소액결제 정책 푸는법에 대한 문의는 다날 소액결제 차단해제 고객센터 1566-3355 또는 KG모빌리언스 소액결제 차단해제 고객센터 1800-0678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액결제 오류 코드 조회하는 방법

소액결제 정책 푸는법의 가장 기본은 결제가 차단된 정확한 원인을 확인하는 것입니다. 휴대폰으로 소액 결제를 할 때 확인되는 응답코드를 통해서 결제가 거부되는 원인과 해결 방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날과 모빌리언스 홈페이지에서 응답코드 조회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문자메세지를 통해 안내받은 응답코드를 전화번호와 함께 입력하여 오류의 원인을 파악하시면 됩니다.

​소액결제 정책 우회하는 방법

KT, SKT, LGU+, 알뜰폰 등의 통신사 통신 요금을 미납하거나 연체했을 경우 즉시 미납 요금을 납부해야 합니다. 그리고 다날이나 KG모빌리언스 등의 결제대행사의 고객 센터에 전화나 온라인 상담을 통해서 소액결제 정책 해결을 요청해야 합니다. 만약 고객센터를 통한 이의제기에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다른 결제 대행사를 이용하거나 다른 쇼핑몰을 이용해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요금미납 또는 과도한 소액결제 이용이 정책에 걸린 사유라면 왠만해서는 문제를 해결해주지 않기 때문에 필요에 따라 소액결제 우회 사이트를 이용해야 합니다.

현재 온라인에서 영업중인 소액결제 현금화 사이트는 종류가 매우 다양하고 수수료도 최소 15%~최대 40%까지 천차만별입니다. 또한 소액결제를 우회한 현금화 방식은 위법적인 행위이며 사기를 당할 가능성도 존재하기 때문에 소액결제 정책전문 사이트는 충분히 장점과 단점을 파악하신 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정책을 우회하는 사이트를 이용할 경우 지금 당장은 여유가 생길지 몰라도 다음달부터 경제적으로 큰 부담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자신의 경제적인 여건을 충분히 고려하여 이용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