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CS6 한글 패치 설치하기, 가장 쉬운 방법은?

포토샵 CS6는 출시된지 10년이 넘은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현재는 공식 다운로드와 한국어 패치가 차단된 상태입니다. 포토샵 CS6 한글 패치는 복잡하고 어려운 프로그램 설치가 필요없으며, 언어 파일을 영어에서 한글로 변경하는 방법을 통해서 언어를 한글로 바꿔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포토샵은 Adobe에서 개발한 그래픽 툴로 컴퓨터용 사진 편집 프로그램에서 절대적인 입지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포토샵 CS6는 현재 어도비에서 실제로 프로그램을 구입한 사람만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으며, 새 유저는 크랙판이나 시리얼키 구매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포토샵 CS6는 현재 컴퓨터 그래픽스 운용기능사 시험에서 사용하고 있는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필요하다면 한글 패치 후 사용법을 익히는 것이 좋습니다.


포토샵 CS6 한글 패치 방법

포토샵 CS6 한글 패치는 영어로 설정된 기본 언어 파일을 한글 패치 파일로 변경해주면 됩니다. 포토샵 CS6를 정상적으로 구입하여 설치하지 않은 한글판 무설치나 한글판 크랙 버전 사용자도 마찬가지로 포토샵이 설치된 경로에서 언어 파일을 변경해주는 것으로 언어를 한국어로 바꿔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PC마다 사용환경이 다르지만 기본적으로 포토샵이 C드라이브에 설치되었다는 가정하에 설명을 하겠습니다. 또한 한글패치 오류를 예방하기 위해서 원본 파일을 백업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포토샵 CS6 한글판 패치하는 방법

  1. C:\SYSTEM\Program Files\Adobe\Adobe Photoshop CS6 (64 Bit)\Locales 경로에 들어갑니다.
  2. Locales 폴더안에 있는 en_US 폴더를 삭제합니다.
  3. 아래에 첨부한 ko_KR.ZIP 파일을 다운로드 받고 압축을 해제합니다.
  4. ko_KR 폴더를 Locales 폴더에 복사 후 붙여넣기 합니다.
  5. 포토샵cs6를 실행하여 언어가 한국어로 변경되었는지 확인합니다.
  6. 포토샵 한국어 버전을 사용합니다.
포토샵 CS6 한글 패치 파일 다운로드 받기

포토샵 한글패치 다운로드

포토샵 CS6 한글 패치 버전으로 변경할 수 있는 파일은 아래의 링크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ko_KR은 한글 패치 파일이며, en_US 파일은 영어 패치 파일입니다. 두가지 모두 내려 받으신 후 필요할 때 마다 언어를 변경해가며 사용하시면 됩니다.

포토샵 CS6 무료 다운로드 받는 방법

포토샵 CS6 한글판 무료 다운로드 받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을 하겠습니다. 기존에는 CS6 다운로드를 Adobe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을 수 있었으나 현재는 포토샵 CC 버전 이하의 공식 다운로드 링크가 제거된 상태입니다. 기존 정식 구매자들에 한해서 여전히 다운로드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으나, 정식 구매자가 아닌 사람은 설치 파일을 내려받아 사용하여야 합니다.

포토샵 cs6 무료 다운로드는 eSoftner라는 웹사이트에서 Adobe Photoshop CS6 Free Download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설치 파일의 용량은 1.7Gb이며 해외 서버이기 때문에 10분~20분 정도의 다운로드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또한 기본 영어판이기 때문에 본문 상단의 포토샵 CS6 한글 패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en_US 폴더를 ko_KR 폴더로 변경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포토샵 CS6 무료로 설치하는 방법

  1. eSoftner 웹사이트에 접속합니다.
  2. 화면에 보이는 Download Adobe Photoshop CS6 버튼을 눌러 설치 파일을 내려받습니다.
  3. 인터넷 상태에 따라 10분 정도의 다운로드 시간이 소요됩니다.
  4. 다운로드 받은 Adobe Photoshop CS6 파일의 압축을 해제합니다.
  5. Adobe Photoshop CS6 폴더에 있는 Set-up.exe 파일을 실행합니다.
  6. 설치 버튼을 눌러 포토샵을 설치 후 사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