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플레이 TV로 보는 법, 준비물 총정리

쿠팡 플레이는 국내외 TV 시리즈, 키즈, 시사, 다큐, 영화, 교육, 스포츠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는 OTT 서비스입니다. 매월 4,900원의 쿠팡 와우 멤버십에 가입하면 무제한으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쿠팡플레이 TV로 보는 방법 4가지에 대해서 상세하게 설명하겠습니다.


쿠팡플레이 TV로 시청하는 방법

쿠팡플레이는 모바일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아이폰, 태블릿) 또는 PC에서 이용할 수 있는 OTT 서비스입니다. 하지만 이용자 확대와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서 TV에서 쿠팡플레이를 시청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이 소개되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상황별 쿠팡플레이 TV로 시청하는 방법에 대해서 상세하게 설명하겠습니다.

스마트TV로 쿠팡플레이 보는 법

삼성과 LG에서 출시하고 있는 스마트TV는 고객들이 이용할 수 있는 앱 스토어를 개별적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삼성 스마트TV는 리모컨의 Apps 버튼을 눌러 앱스토어에 접속할 수 있으며, LG 스마트TV는 LG 콘텐츠 스토어에 접속하면 됩니다. 스마트TV의 앱스토어에서 쿠팡 플레이 앱을 다운로드하고 설치하면 스마트TV에서 쿠팡 플레이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TV에서 쿠팡플레이 보는 법

안드로이드TV 전용 쿠팡플레이 TV 앱이 출시되었습니다. 안드로이드 TV 앱 스토어에 접속하고 쿠팡 플레이 앱을 다운로드 받고 설치하면 됩니다. 다만 최신 버전의 안드로이드 운영체제가 설치된 안드로이드TV에서만 쿠팡플레이 앱을 다운로드 받고 설치할 수 있습니다. 구버전 안드로이드TV는 APK 파일을 별도로 설치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APK 파일로 쿠팡플레이를 설치할 경우 재생 오류가 버퍼링이 생길 수 있습니다.

미러링으로 쿠팡플레이 보는 법

KT, SKT, LGU+에서 서비스중인 IPTV와 셋톱박스를 이용하고 있다면 스마트폰이나 PC 화면을 미러링하여 TV에서 쿠팡 플레이를 재생할 수 있습니다. PC 화면의 경우 크롬 브라우저에서 쿠팡 플레이를 재생한 상태에서 브라우저 상단의 미러링 버튼을 눌러 PC 화면을 TV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경우 smarthings 앱을 설치하고 SMART VIEW 기능에서 쿠팡플레이 TV를 연결하여 스마트폰 화면을 TV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크롬캐스트로 쿠팡플레이 보는 법

현재 사용하고 있는 TV가 스마트TV도 아니고 IPTV도 사용하지 않는다면 크롬캐스트를 활용하면 됩니다. 크롬캐스트는 스마트폰의 화면을 일반 TV로 전송하여 양방향에서 시청할 수 있는 미러링 기기입니다. 구글 크롬캐스트 4세대는 온라인 쇼핑몰에서 5만원 정도의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구글 크롬캐스트 뿐만 아니라 샤오미, 딜라이브, COMS, 이스트라, 넥시 등의 다양한 브랜드의 미러링 기기를 구입하여 사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다만 TV에 반드시 HDMI 단자가 있어야 크롬캐스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쿠팡플레이를 추천하는 이유

쿠팡플레이는 국내에서 운영하고 있는 OTT 서비스 중에서 가장 요금이 저렴합니다. 쿠팡 와우 회원 멤버십과 연계되어 있기 때문에 실제로 받을 수 있는 혜택은 비교할 수 없습니다. 다만 최근 매월 요금이 2,900원에서 4,900원으로 인상되었다는 점은 아쉽습니다. 하지만 TV, 드라마, 영화, 교육, 키즈, 스포츠 생중계, 독점 콘텐츠, 시사, 다큐멘터리, 만화, 애니메이션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1개의 계정에서 최대 5개의 프로필을 생성할 수 있어서 이용자별로 취향에 맞는 콘텐츠를 구분해서 시청할 수 있습니다. 잠금 기능을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키즈 모드를 사용하면 어린이가 사용할 때도 안심할 수 있습니다. 또 콘텐츠 다운로드가 가능해서 오프라인 재생이 가능하다는 장점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