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프라임 해지하는 방법 (모바일/PC)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는 미국 아마존닷컴에서 제공하는 영상 스트리밍 서비스입니다. 아마존 프라임은 5.99달러 (한화 5,500원)으로 구독할 수 있으며, 언제든지 구독 취소도 가능합니다. 아마존 프라임 해지는 프라임 비디오 홈페이지에서 구독 중인 채널의 취소를 신청하면 됩니다.

현재 우리나라에서도 아마존 프라임을 구독할 수 있지만, 정식 출시는 2023년부터 시작될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정식 서비스가 시작되면 한국 사용자들을 위한 다양한 오리지널 콘텐츠가 추가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또 현재 프라임 비디오의 오리지널 콘텐츠는 일주일의 무료 체험 기간으로 충분히 시청할 수 있으므로 요금이 청구되기 전에 아마존 프라임 구독을 해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두면 좋습니다.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란?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는 미국 기업인 아마존에서 제공하는 영상 스트리밍 서비스입니다. 국내에서는 넷플릭스와 디즈니 플러스가 더 많은 인기를 얻고 있지만 미국, 일본 등의 국가에서는 넷플릭스보다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를 이용하는 구독자가 더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대한민국에서는 2023년경 정식으로 서비스가 출시될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한국 사용자들을 위해서 원화 결제, 한글 자막, 한국어 콘텐츠가 정식 제공되고 있기 때문에 한국에서도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를 사용하는데 전혀 불편함은 없습니다.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요금은 1개월에 5.99달러로 결제할 수 있지만, 인앱 결제는 원화로 5,500원에 구독이 가능합니다. 또 최초 가입자에게는 7일간의 무료 서비스 혜택을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일주일간 무료로 사용을 하다가 구독을 할지 결정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다만 아직 국내에 정식으로 출시된 것은 아니기 때문에 한국에서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를 구독하려면 해외 결제가 되는 카드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하지만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는 국내 사용자들이 만족할 수 있는 수준의 콘텐츠가 부족하다는 평가가 많습니다. 오리지널 콘텐츠가 나름의 인기를 얻고 있지만 넷플릭스, 디즈니+, 티빙, 웨이브, 쿠팡플레이 등의 다른 OTT 서비스보다 즐길거리가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를 구독하다가 더이상 볼거리가 없다면 구독을 해지하면 됩니다. 아마존 프라임 해지는 프라임 비디오 홈페이지에서 로그인을 하고 계정 및 설정 메뉴에서 채널 취소를 요청하면 됩니다.

아마존 프라임 해지하는 방법

아마존 프라임 해지는 PC와 모바일에서 동일하게 프라임 비디오 홈페이지에 로그인을 하고 채널 취소를 선택하면 됩니다. 채널 취소를 요청하면 구독 종료 날짜를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날짜가 지나기 전까지 구독 종료를 다시 취소할 수 있습니다. 구독 종료 날짜가 지나면 더이상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또 아마존 프라임 해지를 하더라도 이전에 청구된 요금은 환불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이번달 구독료가 결제되기 전에 취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1.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한국어 서비스가 지원되고 있으므로 영어를 잘 모르더라도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를 해지하려면 반드시 회원가입 및 계정을 생성해야 하며,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멤버십을 구독하고 있는 상태여야 합니다.

2. 아마존 프라임에 로그인합니다.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를 구독하고 있는 계정으로 로그인을 합니다. 이메일 또는 휴대폰 번호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프라임 비디오 회원가입

3. 계정 및 설정을 선택합니다.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홈페이지에 로그인을 하고 화면 상단의 계정 및 설정을 선택합니다. 화면이 영어 메뉴로 구성되어 있다면 Accounts & List 메뉴를 선택하면 됩니다.

프라임 비디오 로그인

4. 프라임 비디오 채널을 선택합니다.

계정 및 설정 (Accounts & List) 메뉴를 선택한 상태에서 프라임 비디오 채널 버튼을 클릭합니다. 화면이 영어로 구성되어 있다면 Prime Video Channels 버튼을 찾아 클릭하면 됩니다.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구독 해지하는 바업ㅂ

5. 채널 취소를 선택하고 구독을 해지합니다.

아마존 프라임 해지를 하기 위해서 채널 취소 (Cancel Channel) 버튼을 선택합니다. 채널 취소를 하면 구독 종료 날짜를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독 종료 날짜가 지나면 더이상 요금이 청구되지 않으며,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이용이 종료됩니다.

프라임 비디오 채널 해지

PC 또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 아닌 애플 기기 (맥, 아이폰, 아이패드)에서 구독 취소를 요청할 경우 구독 갱신 예정일에서 최소 24시간 전에 구독 취소를 요청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이번달 요금이 청구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