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플레이 웹사이트 주소 바로가기, 재생하는 방법 (2022)

쿠팡플레이는 스마트폰 및 태블릿에서만 이용할 수 있는 OTT 서비스였으나, 최근 PC 웹사이트 버전과 TV 앱이 출시되면서 거의 모든 전자 기기에서 재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쿠팡플레이 웹사이트 버전은 크롬, 사파리, 웨일, 엣지, 파이어폭스 브라우저에서 안정적으로 재생이 가능합니다.

쿠팡플레이는 매월 4,900원의 와우 멤버십에 가입하면 영화, 드라마, 다큐멘터리, 시사, 교육, 만화, 애니메이션, 스포츠 생중계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무제한으로 시청할 수 있는 OTT 서비스입니다. 쿠팡 플레이는 스마트폰 앱, 웹사이트, 스마트tv, 안드로이드tv, 미러링을 통해서 시청할 수 있습니다.


쿠팡플레이 주소

쿠팡플레이는 쿠팡의 와우 멤버십 회원에게 무료로 제공되는 콘텐츠 스트리밍 서비스입니다. 원래 스마트폰 앱(모바일 기기)에서만 시청할 수 있었지만 현재는 PC 웹사이트, TV, 태블릿 등 거의 모든 기기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쿠팡플레이 PC 버전 사용자들은 웹사이트에서 원하는 콘텐츠를 직접 감상하거나 TV로 화면을 미러링 시킬 수 있기 때문에 편의성이 크게 증가하였습니다. 쿠팡플레이 웹사이트는 크롬 브라우저, 웨일 브라우저, 파이어폭스, 엣지 브라우저, 사파리에서만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쿠팡플레이 웹사이트에서 보는 방법은?

1. 쿠팡플레이 닷컴에 접속합니다.
2. 쿠팡 와우 ID를 입력하고 로그인합니다.
3. 시청하고 싶은 콘텐츠를 검색합니다.
4. 재생하기 버튼을 눌러 콘텐츠를 시청합니다.
5. 영화, 예능, 드라마, 스포츠, 애니메이션, 키즈, 교육, 다큐, 생중계 등의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쿠팡플레이 재생 오류 해결법

쿠팡플레이 웹사이트는 크롬, 웨일, 사파리, 엣지, 파이어폭스 브라우저에서만 정상적으로 재생이 가능합니다. 익스프롤러 등의 다른 브라우저에서는 재생이 불가능하거나 오류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쿠팡플레이 크롬 버전이 가장 안정적으로 콘텐츠 재생이 가능합니다. 쿠팡플레이 웹사이트 버전으로 재생할 때 발생하는 오류 종류와 해결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PL-ERR-ENCRYPTED 오류

웨일 브라우저

  1. 주소창에 whale://components/를 입력합니다.
  2. 컨트롤+F 키를 눌러 검색 기능을 열고 Widevine Content Decryption Module을 검색합니다.
  3. Widevine Content Decryption Module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합니다.

파이어폭스 브라우저

  1. 파이어 폭스를 실행하고 신규 탭을 엽니다.
  2. 주소창에 about:preferences를 입력하고 엔터키를 누릅니다.
  3. 일반 메뉴에서 디지털 권리 관리(DRM) 콘텐츠 항목을 선택합니다.
  4. DRM 제어 콘텐츠 재생을 선택합니다.

PL-ERR-ENCRYPTED / PL-ERR-DECODE 오류

크롬 브라우저

  1. 주소창에 chrome://settings/content/protectedContent을 입력합니다.
  2. 개인정보 및 보안 메뉴에서 ‘내 사이트가 보호된 콘텐츠를 재생할 수 있음’ 항목에 체크합니다.

엣지 브라우저

  1. 주소창에 edge://flags를 입력합니다.
  2. 페이지의 검색창에 DRM을 입력하고, DRM 관련 설정을 조회합니다.
  3. Widevine DRM 항목을 Enabled로 변경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