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뱅크 사잇돌 대출 한도 금리 신청 방법 100% 요약

사잇돌 대출은 4등급~10등급의 중ㆍ저신용자의 금융 접근성을 높이고 중금리 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해서 시행하는 중금리 대출입니다. 7%~15% 금리로 1인당 최대 2,000만 원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어서 저신용자에게 높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케이뱅크 사잇돌 대출 한도 금리와 모바일로 대출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케이뱅크 사잇돌 대출

신용이 낮은 사람은 상환 능력이 있더라도 1금융권 대출이 불가능한 경우가 많고, 비은행권에서 20% 수준의 고금리 대출을 이용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신용자는 시간이 지날수록 빚의 늪에서 빠져나오기 힘들다는 문제가 있었고, 정부에서는 저신용자를 위해서 서울보증보험이 발급하는 보험증권을 담보로 하는 사잇돌 대출을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사잇돌 대출은 케이뱅크, 카카오뱅크, 신한은행, 우리은행, 제주은행, KEB하나은행, KB국민은행, 농협, IBK 기업은행, 수협, 전북은행에서 신청할 수 있는 대출입니다. 이중에서 케이뱅크는 인터넷 은행으로 지점에 방문하지 않아도 대출을 신청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대출 대상

사잇돌 대출 자격은 만 19세 이상의 직장인 또는 개인 사업자입니다. 직장인은 최소 3개월 이상 재직해야 하며 연소득이 1,500만 원 이상이어야 합니다. 개인사업자는 단독 명의의 개인사업자로 휴업 및 폐업 없이 6개월 이상 정상적으로 사업을 영위중에 있으며, 홈택스 기준 직전년의 신고 소득이 1,000만 원 이상이어야 합니다. 단, 7월 1일 이전 신청건은 전전년도 사업 소득이 1,000만 원 이상 신고되어 있어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대출 신청 불가 사유

  • 부도, 연체 등 신용관리대상 정보가 등재중인 경우
  • 파산, 면책, 회생, 신용회복을 신청했거나 확정된 경우
  • 케이뱅크에 손실을 끼친 이력이 있을 경우
  • 금융사기 또는 사고이력이 있는 경우

대출 한도

케이뱅크 사잇돌 대출 한도는 최대 2,000만 원입니다. 1인당 최대 한도 금액이기 때문에 2천만 원을 초과한 금액은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저축은행에서 제공하는 사잇돌2 대출은 최대 한도가 3,000만 원까지 확대되었으나, 대출 금리가 높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대출 금리

케이뱅크 사잇돌 대출 금리 연 7.87%~15%입니다. 기준 금리는 대출 신청자의 선택에 따라서 6개월 또는 12개월마다 변동됩니다. 최종 대출 금리는 기준금리+가산금리-우대금리로 산출됩니다. 그리고 중도 상환 수수료는 없으므로, 부담 없이 원금을 상환할 수 있습니다.

케이뱅크 사잇돌 대출 한도

매월 상환액은?

2,000만원을 금리 7.87%로 5년간 상환할 경우 매월 404,285원을 상환하며, 15%로 5년간 상환할 경우 매월 475,799을 상환하게 됩니다.

매월 이자 납일일에 미납 금액이 발생할 경우 연체 이자율은 대출 금리+3%가 적용되며, 연체 금리의 최고율은 연 15%입니다.

금리인하요구권이란?

또한 대출 실행 후 직장 변동, 소득 증가, 신용점수 상승, 부채 감소 등의 신용상태가 개선되었다고 판단될 경우 케이뱅크에 금리인하요구권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금리인하요구권의 수용은 전적으로 은행에 있습니다. 신용상태 개선을 확인하기 위해서 자료 제출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금리인하요구권의 신청은 케이뱅크 앱 실행→메뉴→대출관리→금리인하요구건에서 접수할 수 있습니다. 신청 결과는 신청 화면에서 즉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출 기간

케이뱅크 사잇돌 대출은 최대 5년(60개월)간 이용할 수 있으며, 기간 연장은 불가능합니다.

상환 방식

케이뱅크 사잇돌 대출은 원리금균등상환방식으로 대출이 실행됩니다. 원금과 이자 납부는 지정일에 등록한 지정 계좌에서 자동이체됩니다. 만약 대출 실행일 당일 전액을 상환하더라도 당일에 발생한 이자는 납부해야 합니다.

원리금균등상환방식이란?

원금과 이자를 합친 원리금을 매월 동일한 금액으로 상환하는 방식입니다. 매월 총 상환하는 금액이 동일하기 때문에 지출 관리에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케이뱅크 사잇돌 대출 신청하는 방법

신청 시간

  • 직장인 : 매일 00:30~23:50
  • 개인사업자 : 매일 08:00~22:00

모바일에서 사잇돌 대출 신청하는 방법은?

케이뱅크 사잇돌 대출을 모바일에서 신청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케이뱅크 앱 실행 → 대출 메뉴 → 사잇돌 대출 → 한도 확인하기 → 대출용도, 소득, 자산, 직업, 연락처 입력 후 화면의 안내에 따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케이뱅크 사잇돌대출 자격

케이뱅크 앱 다운로드 받기

케이뱅크 사잇돌대출 부결 시 정부에서 지원하는 햇살론 유스, 햇살론 카드, 무직자 정부지원 대출 상품을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는 저축은행의 사잇돌2 대출자격을 확인 후 저축은행을 이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햇살론카드 200만원 발급받는 방법은?

무직자 정부지원 대출 4가지는?

케이뱅크 사잇돌대출 후기

케이뱅크 비대면 사잇돌 대출의 상환은 본인 명의의 계좌에서만 상환할 수 있으며, 타인 명의의 계좌는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또 원금 및 이자를 약정한 날짜에 상환하지 않을 경우 연체이자율이 적용될 뿐만 아니라 신용도 하락 및 상계 등의 법적 절차로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사잇돌 대출은 정부 지원 상품이지만 대출 실행 시 신용점수가 하락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출을 성실히 상환하고 완납할 경우 신용 점수가 이전보다 상승합니다. 만약 대출을 취소하고 싶다면 사잇돌 대출 실행 후 14일 이내에 케이뱅크에 대출계약철회권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대출계약 철회권을 행사할 경우 기간별 이자와 은행이 부담한 비용을 반환해야 합니다. 또 대출계약 철회권을 1개월 이내에 2회 이상 행사할 경우 대출 한도 축소 또는 금리 우대 제한 등의 불이익이 생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