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데이 자동차보험 비교, 모르면 호구되는 내용

내 명의가 아닌 다른 사람의 자동차를 운전할 때 반드시 가입해야 하는 것이 원데이 자동차보험입니다. 사고가 나더라도 대인, 대물, 자기신체사고, 수리 비용을 보장받을 수 있기 때문인데요. 지금부터 가입 대상, 기간, 보험료, 보장 내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원데이 자동차보험이란?

원데이 자동차보험은 다른 사람의 자동차를 운전할 때 가입할 수 있는 보험입니다. 일반 승용차와 렌트카에 한해서만 가입을 할 수 있으며, 보험에 가입한 후 사고가 나더라도 일반 자동차 보험과 동일한 수준의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가입 대상

원데이 자동차보험 운전 면허를 소지하고 있으며, 만 21세 이상인 대한민국 국적자라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의 자동차 또는 렌터카 차량에 대해서 보험 가입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나이 만 21세 미만, 외제차량 렌트카, 카쉐어링 차량, 법인차, 의무보험 미가입 차량, 승차정원 10인 초과 차량, 본인 및 배우자의 차량은 가입이 불가능합니다.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의 장단점

가입 기간

원데이 자동차보험은 원하는 기간을 선택하여 1일씩 가입을 할 수 있으며, 최대 7일까지 보험 가입이 가능합니다. 자동차 보험에 가입 당일부터 보장이 시작되므로, 안심하고 운전을 할 수 있습니다.

원데이 자동차보험 가격

보장 내용

원데이 자동차보험은 운전을 하다가 사고가 났을 시 대물배상, 대인배상, 차량 수리비용, 자기신체사고, 타인차량수리비용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또 변호사 비용, 형사 합의금, 벌금과 같은 법률비용지원도 가능합니다.

다만 보험사 마다 보장 내용이 다를 수 있으며, 보험 가입 시 선택한 보장 범위와 특약에 따라 실제로 받을 수 있는 혜택이 다를 수 있습니다. 보험료가 크게 차이 나지 않는다면 보장 범위를 최대로 선택하여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인배상

대인 배상은 다른 사람에게 상해 또는 사망 등 손해를 입힌 경우 보상하는 것입니다. 대인배상Ⅰ 및 피보험자동차에 적용되는 다른 보험에서 지급되는 보험금을 초과하는 금액만 보상합니다.

대물배상

대물 배상은 다른 사람의 자동차나 재물에 손해를 입힌 경우 보상하는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다른 계약에서 지급된느 보험금을 초과하는 금액만 보상합니다.

자기신체사고

자기신체사고는 자동차 사고로 본인, 부모, 배우자, 자녀 등이 상해 또는 사망을 입었을 때 받는 손해 보상입니다. 보상 한도는 사망 최대 3천만원, 후유장애 최고 3천만원, 부상 최고 1500만원입니다.

타인차량수리비용

타인차량수리비용은 다른 사람의 자동차와 충돌 또는 접촉으로 운전하던 자동차가 파손된 경우 받는 보상입니다. 자가용 최대 3천만원, 렌터카 최고 1천만원까지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법률비용지원특약

법률비용지원특약은 자동차 사고로 다른 사람을 사망하게 하거나 상해를 입혀서 형사상 책임을 지게 됐을 때 법률 비용을 지원하는 것입니다. 이때 어린이 보호구역에서 발생한 사고일 경우 벌금은 3천만원 한도로 지원됩니다.

구분형사합의금방어비용(정식기소)벌금
사망2,000만원200만원2,000만원
부상(1~3급)500만원200만원2,000만원
부상(4~7급)300만원200만원2,000만원
원데이 자동차보험 보장 내용

가격

원데이 자동차보험의 1일 평균 가입 비용은 5,000~10,000원입니다. 실제 가격은 운전자의 운전경력, 사고 유무, 차종, 보장 범위, 특약 가입 내용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보장 내용이 동일하더라도 보험사에 따라 보험 가입비가 다를 수 있습니다. 하지만 1일 보험료가 결코 비싸지 않기 때문에 가능하다면 보장 범위를 최대로 선택하여 가입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보험 비교

원데이 자동차보험은 대부분 인터넷 전용 상품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가입 가능한 보험사는 KB 다이렉트, 현대해상 다이렉트, 삼성화재 애니카 다이렉트, 하나손해보험 원데이®자동차보험, 토스 보험 등이 있습니다.

보험 설계사가 없이 PC 또는 모바일에서 가입하는 것이므로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아 가격이 매우 저렴합니다.

보험사가입 조건
KB 다이렉트만 19세~60세
운전면허증 소지자
모바일 가입 가능
현대해상 다이렉트만 20세~21세
운전면허증 소지자
모바일 가입 가능
삼성화재 애니카 다이렉트만 21세 이상
운전면허 소지자
모바일 가입 가능
하나손해보험 원데이®자동차보험운전면허증 소지자
모바일 가입 가능

카히스토리 무료로 조회하는 방법

원데이 자동차보험 후기

원데이 자동차보험은 온라인 전용 상품인 경우가 많기 때문에 PC 웹사이트 또는 모바일에서 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또 가입 당일부터 즉시 보험 효력이 발생하기 때문에 필요할 때마다 가입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원데이 자동차보험 가입료는 30세 기준 10,000원 정도로 매우 저렴하기 때문에 돈을 아까워하지 말고 반드시 가입해야 합니다. 무보험 상태로 사고가 발생했을 경우 모든 보상을 내 돈으로 처리해야 하며, 법적인 책임까지 져야 합니다.

디시인사이드, 네이버 카페, 다음 카페, 클리앙, 더쿠 등의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원데이 자동차보험 가입 후기를 검색하면 상당히 만족했다는 내용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예상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동일한 수준의 보장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내 차량도 가입할 수 있나요?

원데이 자동차보험은 다른 사람 명의의 자동차 또는 렌터카만 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오토바이도 가입할 수 있나요?

원데이 자동차 보험은 오토바이는 가입을 할 수 없으며, 개인용 승용차만 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