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글 장점 단점 비교, 지금 당장 배워야 하는 이유

링글은 아이비리그 출신 원어민 튜터와 1:1 화상 통화로 영어 회화를 배울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지금부터 장점, 단점, 가격, 수업 진행 방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링글이란?

우리나라에서 배우는 영어는 문법 위주이기 때문에 아무리 열심히 배워도 원어민과 대화를 나누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영어 회화 실력은 원어민과 많은 대화를 나눌수록 빠르게 상승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1:1 화상 영어 수업을 듣고 있습니다.

링글은 아이비리그 출신의 원어민 튜터와 1:1로 화상 영어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원어민에게만 배울 수 있는 고급 표현과 자연스러운 제스처를 취하는 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장점

링글의 장점은 고학력 가진 원어민 튜터에게 영어 회화를 배울 수 있다는 것입니다. 고급 영어 표현과 논리적인 문장 구조를 빠르게 습득할 수 있으며, 올바른 문법을 배울 수 있어서 훨씬 자연스러운 영어 대화가 가능해집니다.

튜터는 다양한 분야에 전문적인 지식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단순히 책만 읽고 따라하는 것이 아니라 정치, 경제, 사회, 문화, K-POP, 비즈니스, 생활 영어, 여행 영어, 토플 등 내가 원하는 주제로 대화를 나눌 수 있습니다.

영어는 단순히 읽는 것만 잘하면 안되고, 내 생각을 제대로 전달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아이비리그 출신 튜터만 모여 있기 때문에 영미권 상위 1% 학생들만 사용하는 고급 표현과 영작 능력을 배울 수 있습니다.

영어를 잘 못한다고 해서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됩니다. 나의 영어 레벨에 맞춰서 수업 시간, 난이도, 주제 등을 직접 조정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 중요한 인터뷰, 발표, 과제를 앞두고 있다면 튜터에게 자료를 전송하고 교정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화상 통화로 수업이 진행되기 때문에 실시간으로 내가 틀린 곳이나 수정해야 할 곳을 교정 받을 수 있습니다. 실시간으로 더 나은 표현 방법, 수정해야 하는 문법, 발음, 단어를 교정해주기 때문에 영어 회화 실력을 큰 폭으로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수업이 종료되면 24시간 안으로 튜터에게 내가 집중적으로 공부해야 하는 영역, 수업 점수, 총점 등을 피드백 받을 수 있습니다. 또 수업 종료 후 모든 내용이 자동으로 녹음이 되기 때문에 언제든지 수업을 다시 들으면서 복습할 수 있습니다.

매일 새롭게 업로드 되는 뉴스레터, 3분 인스타그램 릴스 영상, LIVE, 웨비나를 통해서 시간이 지나도 영어 실력이 줄어들지 않으며, 항상 새로운 영어 표현을 배울 수 있습니다.

엔구화상영어 장점과 단점은?

링글 단점

단점

링글의 단점은 수업이 1:1 화상 통화로 진행된다는 것입니다. 낯을 가리거나 부끄러움을 많이 타는 사람은 오히려 수업에 집중하기 힘들 수 있습니다. 또 화상 통화이기 때문에 PC에 캠을 설치하거나 노트북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링글 앱을 사용하면 모바일이나 태블릿에서도 수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화면이 작고 음질이 좋지 못하기 때문에 가능하다면 PC 또는 노트북에서 수업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또 링글 회화 수업을 받는다고 해서 즉시 영어 회화 실력이 크게 늘어나는 것은 아닙니다. 영어 초급자에서 중급자는 최소 3개월 이상 주 1~2회 수업을 받았을 때부터 영어 실력이 향상되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캠블리 영어 장점과 단점 총정리

가격

링글 가격은 1회 20분(월 4회) 수업 기준 114,000원입니다. 1회 40분(월 4회) 수업은 200,000원입니다. 수업은 1회당 20분 또는 40분을 선택해야 합니다. 월 수업 횟수는 최소 4회에서 48회까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20분 수업은 비교적 가벼운 주제의 영어 말하기 수업을 듣고 싶은 사람에게 좋습니다. 40분 수업은 특정 주제에 대한 깊은 대화, 인터뷰, Writing 첨삭이 필요한 사람에게 권장됩니다.

링글 수업 결제는 카드 결제, 실시간 계좌 이체, 가상 계좌 입금,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삼성페이 등의 결제 방식을 모두 지원됩니다. 해외 결제의 경우 페이팔, 카드결제가 가능하지만 달러로 결제가 되며, 해외 결제 수수료가 별도로 부과됩니다.

1회당 20분 수업료

기준(월)가격
4회114,000원
12회330,000원
24회608,000원
48회1,129000원

1회당 40분 수업료

기준(월)가격
4회200,000원
12회574,000원
24회1,031,000원
48회1,931,000원
링글 수강 신청하기

환불

링글은 수업을 결제하고 첫 1회 강의가 불만족 시 100% 환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무료 수업권 및 체험 수업권을 모두 포함하여 수업 1 회 진행 후 불만족 시에도 100% 환불이 가능합니다.

만약 수강기간 차감 후, 수강 횟수가 50% 이하로 남아있다면 환불은 불가능합니다. 또 사용 이력이 있는 수업권일 경우 부분 환불 처리됩니다. 수강 기간 연장 상태에서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환불 시 카드사, 은행, Paypal 등의 결제 수단에 따라서 소정의 수수료가 차감될 수 있습니다. 수수료는 결제 회사의 자체적인 수수료이므로, 궁금한 것이 있다면 해당 결제사에 문의해야 합니다.

수업 방법

링글 수업은 웹캠이나 카메라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데스크톱의 경우 웹캠을 별도로 설치해야 하며, 노트북은 자체적으로 내장된 카메라를 사용하면 됩니다. 모바일(스마트폰/태블릿)은 자체 카메라를 사용하여 수업 진행이 간으합니다.

웹캠/카메라가 준비되었다면 Zoom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합니다. 모바일의 경우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링글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면 됩니다. 다만 모바일의 경우 Ringle docs 확인이 불가능하므로, 되도록 PC에서 수업을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모든 수업 준비가 완료되었다면 수업을 예약해야 합니다. 링클은 모든 수업이 100% 예약제로 짆애되기 때문에 수업을 듣기 전에 원하는 날짜에 튜터를 선택해야 합니다. 수업 예약은 링글 홈페이지 접속→로그인→1:1 수업→예약→시간 및 튜터를 선택하여 예약할 수 있습니다.

Q&A

수업 시간이 정해져 있나요?

링글 수업은 잔여 횟수만큼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정규 수업권은 오전 5시~오후2시, 저녁 9시~새벽3시에만 수업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당일 수업권은 수업 예약 화면에서 ‘예약 가능한 당일수업’만 수강할 수 있습니다.

수강 기간 연장이 가능한가요?

첫 수업을 완료한 시점부터 수강 기간이 차감되기 시작합니다. 또 수업을 시작하지 않았더라도 결제 후 1년이 지난 시점부터 수강기간이 자동 차감됩니다. 수강 기간 연장은 프로필→수업권/증명서류→수강기간 연장 메뉴에서 신청해야 합니다.

수업 증명서 발급받는 방법은?

수업 증명서 발급은 프로필→수업권/증명서류→증명서 발급 메뉴에서 직접 발급할 수 있습니다.

캠블리 키즈 당장 시작해야 하는 이유는?

링글 후기

링글은 학생의 영어 실력에 맞춘 교재를 제작하기 때문에 모든 레벨의 수강생에게 적합합니다. 같은 교재라도 자신이 원하는 방식대로 수업을 진행할 수 있으며, 수업 레벨이 어렵다고 느껴질 경우 언제든지 수업을 변경하거나 낮은 레벨의 교재로 바꾸는 것이 가능합니다.

링글은 다른 영어 수업과는 다르게 논리적인 영어 말하기와 문장 표현에 초점을 맞추고 잇기 때문에 고급 영어 학습에 아주 효과적입니다. 전문적인 원어민 튜터가 회사에 채용되어 현재까지 950개 이상의 교재가 매주 업데이트 되고 있으므로, 항상 최근에 유행하는 표현까지 습득할 수 있습니다.

디시인사이드, 더쿠, 인스티즈, 네이버 카페 등의 커뮤니티에서 링글 플러, 캠블리, 엔구화상 영어 등의 플랫폼 솔직한 이용 후기, 비추 후기, 테스트 후기를 비교해보신 후 자신에게 더 적합한 곳을 선택하여 수업을 받으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