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롯 퍼마일 장점 단점, 이런 사람만 가입하세요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은 SKT, 한화, 현대자동차 등의 회사가 합작하여 설립된 우리나라 최초의 디지털 손해 보험사입니다. 지금부터 캐롯 자동차보험의 장점, 단점, 가입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캐롯 퍼마일 자동차 보험이란?

캐롯 퍼마일 자동차 보험은 타 보험사와 다르게 실제 주행 거리만큼 후불로 보험료를 납부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캐롯손해보험에 가입할 경우 캐롯플러그라는 IoT 제품을 차량의 시거잭에 장착하여 주행 거리를 측정합니다. 캐롯플러그는 보험 가입 후 일주일내에 배송되며, 장착이 완료되면 절대로 탈거하면 안됩니다.

장점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의 장점은 주행 거리가 짧은 사람이 가입하면 보험료가 줄어든다는 것입니다. 승용차 기준으로 연 15,000km (SUV 기준 12,000km) 이하로 주행할 경우 타 보험사보다 보험료가 훨씬 저렴합니다. 자동차를 많이 타지 않는 사람은 비싼 정액형 자동차 보험에 가입하지 않아도 되므로, 보험료를 크게 절약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보험사와 다르게 보험료를 매달 납부하기 때문에 당장 보험료를 납부하기 힘든 사람도 안심하고 가입할 수 있습니다. 사회 초년생이나 운전 경력이 부족한 사람은 수백만원의 보험료를 납부해야 할 수도 있는데, 캐롯퍼마일은 12개월 분납이 가능해서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캐롯 퍼마일 단점

단점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의 단점은 연간 주행 거리가 15,000km (SUV 기준 12,000km)를 초과할 경우 정액형 자동차 보험보다 보험료가 비싸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연간 주행 거리가 긴 사람은 오히려 더 많은 보험료를 지불할 수 있습니다.

또 주행 거리를 측정하는 캐롯플러그를 시거잭에 반드시 장착해야 하며, 최초 장착 이후로는 절대로 탈착하면 안됩니다. 캐롯플러그는 위치를 추적하기 위한 GPS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GPS 수신이 원활하지 않을 경우 주행거리 정산에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만약 캐롯플러그를 장착하지 않은 상태에서 주행할 경우 실제 주행거리와 상관없이 1일당 500km (연간 24,000km)를 주행한 것으로 간주하여 보험료가 청구됩니다. 만약 시거잭 사용이 불가능한 차량일 경우 월정산형으로 가입이 불가능하며, 연납후 정산형으로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보험 가입이 만료되거나 해지를 했을 경우 캐롯플러그를 다시 반납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반납은 택배를 이용해야 하며, 반납 신청을 하면 택배 기사가 방문하여 캐롯플러그를 수거합니다.

보험료 계산 방식

캐롯 퍼마일은 기본료+캐롯플러그로 측정된 주행거리 만큼의 보험료를 매월 납부합니다. 이때 기본료는 주행거리에 상관없이 보험 가입 기간 동안 고정적으로 납입하는 요금으로, 가입 차종 및 가입자에 따라 다르게 책정됩니다.

자동차 보험 가입 시 첫달 기본료 + 1,000km에 해당하는 보험료를 선납하며, 다음 달부터 매월 주행한 거리만큼 보험료를 매달 납부하면 됩니다. 이때 선납한 1,000km 보험료는 보험 만기 후 자동 정산됩니다.

캐롯 퍼마일 보험료 계산

가입 방법

자동차 보험의 가입은 캐롯퍼마일 다이렉트 홈페이지에서 자동차 소유주, 주민번호, 전화번호, 차량번호를 입력하여 즉시 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보험 가입 시 원하는 조건을 선택하여 가입할 수 있으며, 보장 내용에 따라서 보험료가 높아지거나 낮아질 수 있습니다.

보험 가입과 관련된 문의사항은 캐롯손해보험 홈페이지의 온라인 상담 또는 고객센터 전화번호 1566-0300로 전화하여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카히스토리 무료로 조회하는 방법

캐롯 퍼마일 후기

우리나라에서 영업중인 자동차 보험 회사는 아주 다양합니다. 각 보험회사마다 보장 내용에 차이가 있듯이, 같은 운전자 조건이라 하더라도 최종적으로 산출되는 보험료도 큰 차이가 있습니다.

자동차 보험은 반드시 가입을 해야 하기 때문에 자신의 운전 습관에 맞춰서 가장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는 보험사를 선택하면 됩니다. 장거리를 자주 운전하는 경우 일반 정액형 자동차 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좋지만, 주행 거리가 길지 않다면 캐롯 퍼마일 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네이버 카페, 다음 카페, 블로그, 디시인사이드 등에서 캐롯퍼마일 가입 후기를 검색하면 보험료, 장점, 단점, 해지 방법, 이용 후기와 관련된 다양한 내용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관련 정보를 충분히 읽어보신 후 가입 여부를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Q&A

자동차 보험 갱신하는 방법은?

기존계약 만기 30일 전부터 갱신계약 가입이 가능합니다. 30일 이전에는 갱신 보험료 산출이 불가능합니다.

보험 가입 시 차량번호가 조회되지 않는다면?

신차의 경우 보험개발원에 아직 차량 번호가 등록되지 않았을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직접 차량 정보를 입력하여 가입할 수 있습니다.

캐롯플러그 운행기록이 실제와 운행기록과 다르다면?

일시적인 GPS 오류로 정확한 이동 경로가 확인되지 않을 경우 가장 짧은 직선 거리로 반영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실제 운행 거리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개인용 차량과 업무용 차량의 차이점은?

자동차등록증에서 승합차와 화물차는 업무용으로 분류됩니다. 자동차 등록증에 따라 보험에 가입하면 됩니다.

커넥티드카와 연동해서 가입할 수 있나요?

현대자동차 블루링크, 기아자동차 UVO 연동 방식으로 가입 시 차량제조사에서 주행 이력 정보를 받아와서 가입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