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페이 등록 및 결제 방법, 진짜 편해요

라인페이는 네이버 LINE 메신저와 연동된 간편 결제 서비스입니다. 일본, 대만, 태국 등의 국가에서 현금이나 카드를 대신해서 결제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페이 등록하는 방법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라인페이란?

LINE Pay는 스마트폰 메신저인 LINE과 연동된 모바일 간편 결제 서비스입니다. 네이버에서 대만의 아이패스라는 회사를 인수하면서 서비스를 시작습니다. 현재는 한국, 대만, 일본, 태국, 일부 동남 아시아 국가 위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네이버 앱 또는 라인 앱을 설치하여 등록할 수 있습니다. 라인 메신저를 사용하고 있다면 라인에서 등록하는 것이 편리하며, 라인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네이버 앱에서 등록하는 것이 편리합니다.

LINE에서 라인페이 등록하는 방법

LINE 메신저에서 라인페이를 등록하는 방법은 LINE 앱 설치→회원가입→로그인→화면 하단의 홈 버튼 선택→서비스→LINE Pay 선택→새 카드 등록 메뉴를 선택하여 결제 카드를 등록하면 됩니다. 카드를 등록하신 후 ‘내 코드’ 또는 ‘스캔하기’ 버튼을 눌러 결제를 할 수 있습니다.

LINE 메신저에 페이를 연동시켜놓으면 외국에서도 환전, 송금, ATM 출금 등이 가능하기 때문에 해외 여행을 자주 다니는 사람에게 매우 유용합니다. 특히 현금을 들고 다니지 않아도 되고, 페이 이용 시 반드시 인증을 거쳐야 하기 때문에 매우 안전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네이버 앱에서 라인페이 등록하는 방법

네이버 앱에서 라인페이를 등록하는 방법은 네이버 앱 설치 후 실행→로그인→화면 상단의 Pay 버튼 선택→’현장 결제’ 선택→’N Pay’ 버튼 선택→라인페이(해외) 버튼 선택→바코드 스캔 후 결제 순서로 이용하면 됩니다.

네이버 페이와 제휴되어 있기 때문에 일본에서도 네이버 페이로 결제를 할 수 있습니다. 해외 현장 결제 시 네이버페이 포인트 또는 머니로 결제가 됩니다. 만약 포인트나 머니가 부족하다면 연동된 계좌에서 1만원 단위로 자동으로 충전됩니다. 이때 별도의 수수료는 없지만, 환율은 대행은행의 최초고시 매매 기준율로 적용됩니다.

라인페이 결제 방법

네이버앱 또는 라인에서 페이를 실행하신 후 스마트폰의 QR 코드 또는 바코드를 가맹점 리더기에 스캔하여 결제가 진행됩니다. 이때 라인페이는 등록한 카드로 결제를 할 수 있지만, 네이버페이는 오로지 포인트 또는 머니로만 결제가 가능합니다.

네이버페이 현금화하는 방법

라인페이 후기

일본이나 대만은 현금 사용 비중이 매우 높은 나라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갑이나 가방에 다량의 현금을 들고 다녀야 합니다. 하지만 문제는 가방이나 지갑 분실 시 여행 경비를 모두 잃어버릴 수 있다는 위험성이 있습니다.

대형 백화점이나 마트에서는 카드 결제를 받아주는 곳이 있지만 사실상 카드 결제가 가능한 매장은 매우 드문 편입니다. 특히 시장, 야시장, 로컬 음식점 등은 카드 결제가 거의 불가능하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하지만 일본이나 대만 같은 나라는 간편 결제를 많이 사용합니다. 간편 결제는 현금이나 카드를 직접 들고 다니지 않아도 스마트폰만 있다면 안전하고 빠르게 결제를 할 수 있습니다. 특히 ATM 인출도 가능하기 때문에 급하게 현금 인출이 필요한 상황도 걱정이 없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간편 결제를 사용하지 않는 매장도 있기 때문에 소정의 현금은 들고 다니는 것이 좋습니다. 똑똑한 여행자는 4박 5일로 여행을 갈 때 1~2일 정도의 여행 경비는 현금으로 들고 다닌다고 합니다. 페이 결제가 가능한 매장은 간편 결제를 사용하고, 현금만 받는 매장은 들고 있는 현금으로 결제를 하면 됩니다.

실수로 스마트폰을 잃어버리더라도 결제 시 지문 인증이나 비밀번호 인증을 반드시 해야 하기 때문에 현금까지 분실될 위험성은 매우 낮습니다. 교통, 마트, 음식점, 면세점 등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범용성도 매우 좋습니다.

Q&A

한국에서 라인페이 사용이 가능한가요?

한국에서는 가맹점이 없으므로 사용이 힘듭니다. 대신 N Pay 가맹점에서는 네이버 페이로 대신 결제를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