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비상금대출 신청하기 300만원 빌리는 법

우리은행 비상금대출은 통신 3사를 이용하고 있는 만 19세 이상 성인에게 최대 300만원을 대출해주는 상품입니다. 대출 조건, 한도, 금리, 신청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세요.


우리은행 비상금대출이란?

급하게 목돈이 필요한 사람들이 간편하게 돈을 빌릴 수 있는 비상금 대출이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우리은행 비상금대출은 스마트폰에 위비뱅크를 설치하면 서류 제출 없이 최대 3백만원을 빌릴 수 있는 간편 대출 상품입니다.

대출 조건통신 3사(SKT, KT, LGU+) 사용자
대출 한도최대 300만원
대출 금리최저 연 7.04%
상환 기간1년 (12개월)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조건 요약

대출 조건

이 대출은 만 19세 이상의 성인이면서 통신사 3사를 이용하고 있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대출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NICE 또는 KCB의 신용등급 구간이 1~6구간에 포함되어야 합니다.이때 통신 3사는 SKT, KT, LG U+만 해당하면 알뜰폰 이용자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통신 등급을 활용하는 신개념 대출 상품이기 때문에 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됩니다. 또한 직장 및 소득을 따지지 않기 때문에 무직자, 주부, 대학생도 대출이 가능합니다.

대출 한도

대출의 최대 한도는 300만 원입니다. 대출 신청자의 신용 점수, 우리은행 거래 내역 등에 따라 한도가 차등 적용됩니다.

페이코 50만원 대출 신청법

대출 금리

대출 금리는 신용등급 1등급 기준 최저 연 7.04%입니다. 대출은 변동 금리없이 고정금리로 실행되빈다. 실제 금리는 고객의 신용 상황, 상환 방법, 자금 용도, 대출 기간, 취급 금액, 우리은행 거래 내역 등에 따라 차등 적용됩니다.

우대 금리는 최대 연 0.5%까지 적용 가능합니다. 우대 금리 적용 조건은 WON 뱅킹 앱에 매월 1회 이상 로그인 시 0.2%, 신청일 기준 우리은행 대출 미보유 고객인 경우 0.3%가 적용됩니다.

대출 기간

대출 상환 기간은 1년(12개월)입니다. 상환 방식은 마이너스 통장 방식으로, 한도내에서 자유롭게 인출 및 상환이 가능합니다. 또 대출 만기일에 원금과 이자를 전액 상환하는 방식입니다.

대출 만기일이 됐을 때 신용 상황이 양호하며, 연체 이력이 없을 경우 대출 연장 신청이 가능합니다. 단, 연장 승인 여부는 우리은행의 자체적인 심사에 따라 결정됩니다.

상환 방법

이자 납부는 매월 셋째주 토요일을 기준으로 다음 영업일에 계좌에서 자동 인출됩니다. 이 대출은 마이너스 통장 방식이기 때문에 대출 총액이 아니라 사용한 금액에 대해서만 이자를 납부합니다.

만약 계좌 잔고 부족으로 대출이 연체됐을 경우 대출 금리에 3%의 연체 이자율이 추가되어 최대 12%의 지연배상금을 납부해야 합니다.

부결 사유

대출 신청 조건에 부합하더라도 우리은행의 자체적인 심사에 따라 대출 신청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대출 부결 사유로는 단시일내에 타금융기관에 대출 신청 횟수가 과도할 경우, 기대출이 많은 경우, 알뜰폰을 사용하고 있을 경우, 대출 연체 이력이 있을 경우 등이 있습니다.

문의처

우리은행 비상금대출과 관련된 문의는 우리은행 고객센터 1599-5000번에 전화로 문의할 수 있습니다. 또는 스마트폰 위비뱅크 앱을 설치하여 문의할 수 있습니다.

신청 방법

1. 스마트폰에 우리WON뱅킹 앱을 설치합니다.

2. 화면 우측 상단에 있는 ‘더 보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화면 우측 상단의 메뉴 터치하기

3. 상품가입 메뉴에서 ‘대출’을 선택합니다.

대출 상품 조회

4. 대출 상품 목록에서 ‘신용대출’을 선택합니다.

대출 상품 확인하기

5. 신용대출 목록에서 ‘우리 비상금대출’을 선택합니다.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선택하기

6. 화면 하단의 ‘대출신청’ 버튼을 선택합니다.

대출 실행하기

주의사항

우리은행 비상금대출은 통신 3사(KT, SKT, LG U+)가 보유하고 있는 정보를 활용하여 개인의 신용도를 평가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통신사의 자체적인 판단 및 연체 이력 등에 따라서 대출 신청이 부결될 수 있습니다.

상환 능력에 비해서 대출액이 과도할 경우 신용점수가 크게 하락할 수 있으며, 신용등급 하락으로 인해서 금융거래와 관련된 불이익이 생길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또 원리금이 연속으로 체납될 경우 계약 기간 만료 이전에 모든 원리금을 변제해야 할 수 있으므로 연체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이 대출은 금리인하요구권 사용이 가능합니다. 금리인하요구권을 사용하려면 소득 증가, 직위 상승, 신용점수 상승 등의 조건이 있어야 합니다. 단, 해당 조건을 충족하더라도 우리은행의 자체적인 판단에 따라 금리 인하 요구가 거절될 수 있습니다.

후기

우리은행 비상금대출은 우리WON뱅킹 또는 위비뱅크에서 모바일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서류를 제출할 필요 없이 통신 등급만 조회해서 대출 가능 여부를 즉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절차가 매우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1금융권이기 때문에 캐피탈, 대부, 저축은행에서 대출을 받는 것보다 신용평점 하락폭이 낮고, 대출 상환 시 신용점수 상승폭이 크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 2금융권보다 금리가 훨씬 저렴한 편이기 때문에 상환의 부담도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특히 소득과 재직 여부를 안보기 때문에 소득이 없고 직장이 없는 대학생, 주부, 무직자 등도 대출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급하게 돈을 써야 할 상황이 있을 때 매우 요긴하게 활용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만약 우리은행 위비 모바일대출 신청이 부결됐을 경우에는 케이뱅크, 카카오뱅크, 농협 등의 1금융권에서 운영하고 있는 비상금 대출 상품을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