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MMR 확인 사이트 5개 가장 정확한 곳은?

MMR은 Matchmaking Rating의 줄임말로 게임 매치의 기준이 되는 점수입니다. 롤 MMR 확인하는 사이트는 What is my MMR, LOL Quick Find, League Points, Goose Smurf, LOL Skill 등이 있습니다. 이 중에서 한국 유저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곳은 한국어가 지원되는 왓 이즈 마이 MMR입니다.


MMR이란?

MMR은 게임 매치 메이킹 등급을 의미합니다. 대전 게임에서 플레이어의 실력과 기술 수준을 구분하는 기준으로 사용됩니다. MMR은 게임 모드에 따라 다르게 결정이 됩니다. 롤은 솔로 랭크, 일반 랭크, 칼바람 나락의 게임 플레이를 토대로 MMR이 측정되고 있습니다. MMR이 높다면 실력이 더 좋다는 의미이며, MMR이 낮다면 실력이 부족하다는 의미라고 볼 수 있습니다.

롤 MMR 확인 사이트

2022년 현재 무료로 이용 가능한 롤 MMR 확인 사이트는 What is my MMR, LOL Quickfind, LOL Skill, League Point, Goose Smurfs가 있습니다. 이 중에서 국내 유저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곳은 왓 이즈 마이 MMR (What is My MMR) 입니다. 과거 롤 MMR 보는 법으로 많이 사용되던 FOW나 OP.GG에서는 더 이상 MMR 기준표를 조회할 수 없습니다.

1. What is my MMR

What is my MMR은 2016년부터 롤 MMR 확인에 가장 많이 사용되는 사이트입니다. 화면 상단에 소환사명을 입력하면 솔로 랭크, 노말, 무작위 총력전의 MMR을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들에게 롤 MMR 측정이 가장 정확한 곳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2. LOL Quick Find

LOL Quick Find는 국내 뿐만 아니라 전세계 유저들의 MMR을 조회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지역 설정에서 KOREA (한국)을 선택하고 소환사명을 입력하여 MMR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League Points

LEAGUE POINTS도 우리나라를 포함하여 전세계 유저의 mmr을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한국어는 지원되지 않지만 사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지역에서 KR을 선택하고 소환사명만 입력하면 됩니다.

4. Goose Smurf

Goose Smurf도 일반과 솔로 랭크의 mmr을 무료로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지역에서 KR을 선택하고 소환사명을 입력해서 자신의 mmr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LOL SKILL

LOL Skill은 롤 MMR 확인과 챔피언 리뷰나 팁까지 롤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지역을 KR로 선택하고 소환사명을 입력하여 검색하면 됩니다.

롤 MMR 올리는 법

MRR은 게임에서 승리를 하면 상승하고, 반대로 패배를 하면 내려갑니다. 높은 MMR을 유지하고 싶다면 게임에서 승리를 많이 쟁취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일반적으로 게임에서 1판 승리를 할 때마다 MMR이 10점씩 추가되며, 게임에서 1판씩 패배를 할 때마다 10점씩 차감됩니다. 닷지를 하면 MMR이 내려간다는 말도 있지만, 닷지는 MMR 하락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다만 랭킹 대기열에서는 닷지에 대한 LP 패널티가 있을 수 있습니다.

MMR은 공정한 게임을 위해서 점수가 비슷한 사람끼리 자동으로 매칭됩니다. 나보다 MMR이 높은 사람을 상대로 승리를 거두면 얻는 LP의 양도 증가합니다. 반대로 나보다 MMR이 낮은 사람에게 패배를 하게 될 경우에는 LP 손실도 더 많아집니다. 롤은 5대5 팀 게임이기 때문에 내가 원하는 대로 경기의 흐름이 진행되지 않을 때가 많습니다. 하지만 화가 난다고 해서 닷지를 하거나 의도적으로 트롤을 하거나 쓰로잉을 하게 되면 MMR이 크게 하락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