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끼 따는 사이트 9개, 클릭 한 번으로 배경 제거하기

누끼따기는 제거하다라는 뜻을 가진 일본어 抜き에서 유래한 표현으로, 우리말로 배경을 지운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포토샵을 사용해서 원본 이미지에서 피사체와 배경을 분리하는 작업을 말하는데, 최근에는 누끼 따는 사이트를 통해서 자동화 작업으로 간단하게 배경을 지울 수 있습니다.

누끼따기 사이트는 유료 또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나 작업 결과물에 큰 차이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포토샵이나 GIMP와 같은 그래픽 툴이 없더라도 온라인상에서 자동으론 누끼따기 작업이 가능하기 때문에 사용자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실제 작업의 결과물도 완성도가 매우 높습니다.


누끼 따는 사이트 모음

현재 곧바로 이용할 수 있는 누끼 따는 사이트는 Remove.bg, Pixlr editor, Adobe Spark, Removal.ai, Clipping Magic, Unscreen, Burner Bonanza, ENUMCUT, PhotoSchissors, Befunky, 망고보드 등이 있습니다. 국내 이용자들에게 이미지 배경 투명하게 만드는 사이트로 가장 많이 활용되는 곳은 한글 인터페이스가 지원되고 100% 무료로 이용이 가능한 Remove.bg입니다. 업로드한 이미지에 따라 결과물에 차이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원하는 결과물을 얻을 때까지 다양한 종류의 누끼따기 사이트를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거나 그래픽 디자인을 할 때는 누끼를 따야할 때가 많습니다. 포토샵과 같은 그래픽 툴이나 누끼따는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작업을 하는 것도 좋지만, 작업 시간을 가장 빨리 단축시킬 수 있는 것은 이미지 배경 제거 무료 자동화 툴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누끼 따는 사이트의 작업 결과물은 따로 보정을 할 필요가 없을 정도로 퀄리티가 매우 훌륭하지만 자동화의 한계가 있기 때문에 일부 이미지의 경우 최종 검수나 마무리는 사람의 손으로 작업을 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Remove.bg

remove.bg는 사용자가 사진을 업로드하면 AI가 자동으로 배경을 지워주는 웹사이트입니다. 사람, 제품, 동물, 자동차, 글자, 로고, 그래픽 등 매우 다양한 피사체를 인식하며 작업 결과물의 퀄리티가 매우 높습니다. 사진 1개당 10초 이내로 작업이 완료될 뿐만 아니라 한글 사용이 가능하고 개인 사용자는 100%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더쿠, 디씨 등의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누끼 따는 사이트로 가장 많이 추천되고 있습니다.

Removal.ai

Removal.ai는 투명한 배경 뿐만 아니라 배경을 새롭게 삽입하거나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습니다. 사진에 있는 사람, 자동차, 동물, 그래픽, 상품 등의 피사체를 자동으로 탐지하며, 머리카락이나 털의 모서리까지 깔끔하게 누끼를 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누끼 따는 사이트 중에서 유일하게 한번에 1000장의 이미지까지 처리할 수 있습니다. 필요에 따라 텍스트나 효과를 추가할 수 있고 수동 도구를 사용하여 원하는 대로 이미지를 편집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개인 사용자는 100% 무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ENUMCUT

ENUMCUT은 아마존이나 이베이와 같은 쇼핑몰 판매자에게 특화된 누끼 따는 사이트입니다. 음식, 사람, 상품, 마케팅 자료 등 다양한 이미지의 배경을 간단한 방법을 통해서 제거할 수 있습니다. 기능 자체는 100%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지만 하루에 3개의 이미지만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기본 화질이 아닌 고화질 이미지는 유료로 다운로드 받아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Adobe Spark

AdAdobe Spark는 포토샵으로 유명한 어도비에서 개발한 모바일 및 웹용 그래픽 툴입니다. 누끼따기 뿐만 아니라 다양한 디자인 템플릿을 활용하여 이미지 효과나 텍스트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미지, 비디오, 아이콘, 음성, 사운드 트랙 등을 추가하여 동영상을 제작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아쉽게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곳은 아니며 매월 11,000원의 이용료를 지불해야 합니다.

Pixlr

Pixlr는 온라인 포토샵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으며, 포토샵 누끼따기를 대신해서 사용할 수 있는 온라인 사진 에디터입니다. PSD, PXD, JPEG, PNG, WEBP, SVG 등 거의 모든 이미지 형식을 업로드 할 수 있으며 포토샵과 유사한 수준의 전문적인 이미지 편집이 가능합니다. AI를 활용한 배경제거에서부터 이미지에 대해 다양한 필터 효과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 사용자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Photoscissors

photoscissors는 AI를 활용하여 업로드한 이미지의 배경을 자동으로 지워주는 웹사이트입니다. 특히 머리카락이나 털과 같이 세밀한 이미지의 배경을 제거하는 퀄리티가 매우 뛰어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물이나 얼음과 같이 투명한 물체에 대한 배경을 지우는 것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새로운 배경을 삽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Befunky

Befunky는 전 세계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온라인 포토 에디터입니다. 사진 편집, 그래픽 디자인 제작, 사진 콜라주, 배경 제거 등 이미지 편집과 관련된 다양한 작업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AI를 활용한 Background Remover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서 클릭 한번으로 피사체 주변의 배경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웹상에서 전문가 수준의 그래픽 툴을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Clipping Magic

Clipping Magic은 완전히 자동화된 AI를 통해서 업로드한 이미지의 배경을 제거해주는 웹사이트입니다. 단순한 배경 이미지 제거를 넘어서서 이미지 정렬, 프레임 교체, 이미지 효과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아마존 등의 전자상거래 마켓의 규격에 맞도록 배경을 자동으로 설정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Unscreen

Unscreen은 이미지가 아닌 비디오 동영상의 배경을 클릭 한 번으로 지울 수 있다는 강점을 가진 웹사이트입니다. 100%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배경에 내가 원하는 이미지나 효과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Adobe Premier Pro와 After Effects 전용 플러그인이 제공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