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 못해도 돈 많이 버는 직업 8가지 장단점은?

과거에는 공부를 잘하고 좋은 대학에 들어가야 돈을 잘 벌 수 있다고 여겨져왔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학벌의 시대가 저물고 기술과 능력의 시대로 접어들었는데요. 지금부터 공부 못해도 돈 많이 버는 직업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공부 못해도 돈 많이 버는 직업은?

믿기 힘들겠지만 공부 못해도 돈 많이 버는 직업이 많이 있습니다. 학교를 다닐 때 좋은 성적을 받지 않았어도, 좋은 명문 대학을 나오지 않아도 고소득을 올리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자신의 특기와 능력을 개발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는 사람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공부 못해도 돈 많이 버는 직업 8가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배관공

배관공은 사람이 사는 곳이라면 수요가 절대로 끊이지 않는 직업입니다. 기술을 터득한 후 개업을 해서 자신의 사업을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배관 설치 및 보수를 위해서 출장이 잦은 편이고, 공사 기간에 따라서 공사 현장에 상주하면서 근무를 하기도 합니다. 육체적으로 힘든 직종 중 하나이기 때문에 높은 수준의 소득을 올릴 수 있습니다.

용접공

직업훈련학교에서 무료 또는 저렴한 비용으로 용접 기술을 배우고 현장으로 나갈 수 있습니다. 용접은 산업현장에서 절대로 빼놓을 수 없는 기술이기 때문에 언제나 수요가 많으며 높은 연봉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육체적으로 힘든 직종이며, 부상의 위험이 있거나 위험한 물질에 노출될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목수

목수는 건축, 인테리어, 가구 등 나무를 사용하는 모든 업종에서 자신의 능력을 펼칠 수 있는 직업입니다. 창의적인 업무를 펼칠 수 있고 좋은 급여를 받는 장점이 있지만, 육체적으로 힘들고 계절에 따라서 업무량의 변동이 심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트럭 운전기사

화물 운전기사는 화물트럭으로 운송이 필요한 모든 물건을 배송하면서 돈을 버는 직업입니다. 언제나 수요가 많고, 급여가 높으며, 자영업으로 전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긴 시간 동안 트럭 안에서 지내야 하기 때문에 외부와 고립될 위험성이 있고, 육체적으로 힘들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프로그래머

IT 업계는 기술의 발전과 변화가 빠른 업계입니다. 언제나 높은 수요를 가지고 있으며, 급여가 뛰어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빠른 기술 발전 때문에 시장의 변화에 언제나 적응을 해야 하고, 기술이 뒤쳐지지 않도록 자기개발이 필요한 직업입니다.

부동산 중개인

사람이 생활하는 모든 부동산은 부동산 중개인을 통해서 거래가 이루어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언제나 수요가 높고, 근무 시간이 유연하며, 상황에 따라서 개업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부동산 시장의 상황에 따라 소득의 차이가 크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보험 판매원

보험 판매원은 많은 사람에게 많은 보험을 판매할수록 수익과 직결되는 직업입니다. 자신의 능력에 따라서 매우 높은 수준의 소득을 올릴 수 있지만, 반대로 적성에 잘 맞지 않을 경우에는 소득이 거의 없는 상태에서 일을 그만두는 경우가 많습니다.

미용사

미용사 또는 메이크업 아티스트는 미용실에서 근무하면서 스타일링을 대신 해주는 직업입니다. 창의적인 업무가 가능하고, 기술이 높아지면서 자영업으로 전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근무 시간이 길고 업계의 경쟁이 치열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내일배움카드로 최대 500만원 받는 방법

고소득 기술직 종류

Q&A

대학을 안가도 고소득을 올릴 수 있나요?

대학 학위가 필요하지 않은 고임금 직업이 많이 있습니다. 공부 못해도 돈 많이 버는 직업의 예로는 기술 및 IT 분야, 영업, 마케팅, 창작, 예술 분야, 자영업 등이 있습니다.

고소득 직업을 구하는 방법은?

직업전문학교 또는 직업학원을 통해서 기본적인 기술을 터득하는 것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그 후 취업 박람회에 참석하여 일을 할 수 있는 기회에 대해 알아보세요. 특정 산업에 대한 전문 기술을 개발하기 위해 직업 훈련 프로그램이나 견습 과정을 살펴볼 수도 있습니다.

직업을 선택할 때 고려해야 하는 것은?

직업을 선택할 때는 나의 관심사, 강점, 장기적인 목표를 고려해야 합니다. 또한 해당 직종의 수요, 수입, 일과 삶의 균형, 성장과 발전의 기회에 대해서도 살펴봐야 합니다.

국민취업지원제도 신청방법과 조건은?

공부 못해도 돈 많이 버는 직업 종류

후기

지금까지 공부 못해도 돈 많이 버는 직업 8가지와 장단점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좋은 학교를 나오지 않아도 나의 적성에 잘 맞고 특기를 살릴 수 있는 업종에 종사하면 얼마든지 높은 수준의 소득을 올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공부를 못한다고 해서, 공부를 전혀 하지 않아도 된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어떤 직업을 가지던지 꾸준한 자기 개발이 있어야 안정적인 소득을 올릴 수 있으며, 기술의 숙련도가 높아질수록 더 많은 소득을 올릴 기회가 생깁니다.

내가 어떤 것에 관심을 가지고, 어떤 것에서 강점이 나타나는지부터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는 직업전문학교나 국가에서 지원하는 다양한 취업 프로그램이 상당히 많이 있기 때문에 포기하지 말고 언제나 취업의 문을 두드려봐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