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뱅크 비상금 대출은 만 19세 이상 내국인에게 최대 300만원까지 대출을 해주는 금융 상품입니다. 금리, 한도, 조건, 상환 방법, 대출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토스뱅크 비상금 대출
토스뱅크에서 제공하는 비상금 대출은 현금이 급하게 필요한 사람들이 빠르고 간편하게 대출 받을 수 있는 상품입니다. 소득이 낮아도 대출을 받을 수 있으며, 은행에 방문하지 않아도 스마트폰에서 대출 신청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대출 조건
토스뱅크 비상금 대출은 만 19세 이상 내국인이면서, 재직 및 소득이 있어서 서울보증보험의 개인금융신용보험에 가입이 가능한 고객입니다. 또한 아래의 기준을 모두 충족해야 합니다.
- 대한민국 국민
- 만 19세 이상
- 연체, 부도 등의 신용 정보 등재 사실이 없는 사람
- 회생, 면책, 파산 등의 신청 이력이 없는 사람
- 토스뱅크 대출금을 연체중이지 않은 사람
- 토스뱅크 비상금대출을 보유하지 않은 사람
대출 한도
토스뱅크 비상금 대출은 최소 50만원에서 최대 300만원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실제 대출 금액은 토스뱅크 심사 기준에 따라 차등적으로 부여됩니다. 직장에 다니고 있고 고정적인 수입이 있다면 최대 한도인 300만원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출 기간
이 비상금대출은 1년 단위로 대출이 실행됩니다. 또 만기일이 도래하면 1년 단위로 최대 10년까지 연장을 할 수 있습니다. 10년까지 연장을 했다면 대출을 전액 상환해야 합니다.
상환 방법
토스뱅크 비상금 대출은 만기일시상환 방식으로, 만기일이 되면 원금과 이자를 전액 상환해야 합니다. 만기일이 도래하기 전까지는 매월 이자를 납부하면 됩니다. 대출 기간 동안에는 한도 내에서 수시로 상환을 할 수 있으며, 중도상환수수료는 없습니다.
이자 납부는 대출 신청 시 설정한 날짜에 자동이체 계좌에서 자동으로 출금됩니다. 만약 자동이체 계좌에 잔액이 부족할 경우, 연체이자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이자 납부일 하루전에 잔액이 충분하게 남아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는 토스 앱에서 직접 상환을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대출 신청
토스뱅크 비상금 대출의 신청은 토스 앱의 365일 24시간 동안 신청할 수 있습니다. 토스뱅크는 인터넷 은행이기 때문에 스마트폰에 토스 앱을 설치하여 대출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대출 신청 절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 토스 앱을 실행합니다.
- 화면 하단의 ‘전체’ 메뉴를 선택합니다.
- ‘토스뱅크 대출 알아보기’를 선택합니다.
- ‘비상금 대출’ 메뉴를 선택합니다.
- ‘비상금대출 알아보기’ 버튼을 선택합니다.
- 약관에 동의합니다.
- 개인 정보 입력 후 본인 인증을 합니다.
- 대출 조건을 확인합니다.
- 대출을 실행합니다.
대출 금리
토스뱅크 비상금 대출 금리는 최저 연 5.78% ~ 최고 연 15%입니다. 최종 이자는 기준 금리의 변동 상태와 개인의 신용 상태에 따라 결정됩니다.
만약 대출 상환을 하지 못하고 1개월 이상 연체가 생길 경우 대출 금리에 3%의 연체 금리가 적용됩니다. 연체 금리는 최대 15%가 적동됩니다. 만약 기존 대출 금리가 15%일 경우 2%가 추가되어 17%로 적용됩니다.
기준 금리는 1년 주기로 변동이 되기 때문에, 대출 기간 중간에는 금리가 변동되지 않습니다. 다만 만기 후 재연장을 할 경우 해당 시점의 기준 금리에 따라 대출 금리가 새롭게 변경됩니다.
주의사항
토스뱅크 비상금 대출은 자체적인 심사 기준에 따라서 대출이 거절될 수 있으며 한도와 금리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또 상환 능력에 비해서 대출액이 과도해질 경우에는 신용점수(신용등급)가 하락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이 상품은 만기일시 상환방식이기 때문에 만기일이 도래하기 전까지는 이자만 납부해도 됩니다. 하지만 만기일에는 원금 전액을 상환해야 하기 때문에 상환 계획을 철저하게 세워서 연체가 발생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토스뱅크 비상금 대출 후기
토스 비상금 빌리는 만 19세 이상의 토스뱅크 이용 고객에게 최대 300만원을 대출해주는 상품입니다. 마이너스 통장 방식의 상품이기 때문에 현재 내 계좌에 잔액이 없어도 한도 내에서 자유롭게 입출금을 할 수 있으며, 사용한 금액에 대해서만 이자가 발생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자를 줄이고 싶다면 꼭 필요한 금액만큼만 이체해서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돈이 생길 때마다 수시로 상환을 해야 이자를 줄일 수 있습니다.
디시인사이드, 카페, 블로그, 더쿠 등의 커뮤니티에서 토스뱅크 대출 후기를 읽어보면 ‘급하게 돈이 필요했는데 다행이다’, ‘무직자인데 신청이 가능했다’, ‘금리가 생각보다 낮아서 좋다’ 등이 내용을 찾을 수 있습니다. 토스뱅크는 1금융권 은행이기 때문에 누구나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비상금 대출은 케이뱅크나 카카오뱅크와 같은 인터넷 은행에서도 비슷한 상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토스뱅크에서 대출이 거절될 경우에는 다른 은행에서 신청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는 페이코 등의 앱을 통해서 50만원 대출을 받을 수 있으므로, 이러한 소액 대출 상품을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