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 다운로드 노트북 설치 방법 (2022)

재택근무를 할 때 필수적으로 설치해야 하는 프로그램은 줌입니다. 줌은 화상 회의, 채팅, 영상 통화 등을 통합적으로 지원하는 비디오 플랫폼입니다. 줌은 PC와 스마트폰에 설치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줌 다운로드 노트북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상세하게 설명하겠습니다.


줌 다운로드 노트북 설치

줌은 맥os, 윈도우, 리눅스, 크롬OS, 태블릿, 아이폰 (IOS), 아이패드, 안드로이드, 모바일 앱의 다운로드를 지원합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노트북의 OS에 해당하는 클라이언트를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면 됩니다. 줌 다운로드 노트북 설치를 하고 싶다면 윈도우 사용자는 Windows용 설치 파일을 내려 받아 실행하면 됩니다. Mac OS 사용자는 맥 전용 클라이언트를 다운로드 경로에서 내려받아 사용하면 됩니다. 본문에서 안내하는 줌 다운로드 노트북 설치 방법은 윈도우 사용자를 기준으로 설명을 하겠습니다.

1. 줌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합니다.

줌을 사용하려면 계정을 생성해야 합니다. 무료 계정에 가입하려면 Zoom 홈페이지를 방문해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합니다. Zoom에서 이메일이 전송되면 해당 이메일에서 계정 활성화를 클릭하여 회원가입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줌 계정 생성하는 방법

2. 줌 다운로드 센터에서 회의용 Zoom 클라이언트를 다운로드 받습니다.

줌을줌 다운로드 노트북 설치 파일을 사용중인 운영체제에 따라서 다운로드 받고 설치합니다. zoom pc 버전 무료 다운로드는 파란색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여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줌 다운로드 노트북 설치하기

3. 줌을 설치하고 실행합니다.

노트북에 줌을 설치하고 실행하신 후 로그인하여 회의나 미팅에 참여합니다.

줌 사용법

호스트로 미팅 시작하는 방법

  1. Zoom PC 설치하기 후 줌을 실행합니다.
  2. 미팅을 클릭합니다.
  3. 예정된 미팅 목록에서 시작하고자 하는 미팅 옆의 시작 버튼을 선택합니다.
  4. 줌 클라이언트가 시작됩니다.
  5. 미팅을 시작합니다.

다른 사람을 내 미팅에 초대하는 방법

  1. 줌을 실행합니다.
  2. 초대 또는 참여 링크 공유를 선택합니다.
  3. 미팅을 예약하고 초대 복사를 클릭합니다.
  4. 다른 사람에게 초대 링크를 공유합니다.

다른 사람의 미팅에 참여하는 방법

  1. 호스트가 공유하는 참여 링크를 선택하여 미팅에 참여합니다.
  2. 또는 줌에서 참여를 선택하고 미팅 ID를 입력하고 미팅에 참여합니다.
  3. 미팅 패스코드를 입력해야 할 경우 호스트에게 패스코드를 요청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