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패스 렌트카 장점 단점, 최저가로 빌리는 방법

제주패스 렌트카는 제주도 전 지역의 렌트카 가격 조회와 대여 신청을 동시에 할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추가적으로 항공, 숙박, 여행, 맛집 예약도 할 수 있는데요. 지금부터 장점과 단점, 예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제주패스 렌트카

제주도 렌트카 회사는 롯데렌터카, SK렌터카, 빌리카, 레드캡렌터카, 제주공항렌트카, 스타렌터카 등 종류가 아주 다양합니다. 각 회사마다 대여 가능한 차종이나 요금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렌터카를 예약하는 것은 매우 귀찮은 일입니다.

제주도 여행을 앞두고 렌터카를 쉽게 예약하고 싶다면 제주패스 렌트카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제주도 전 지역의 렌터카 정보를 한번에 조회할 수 있으며, 대여 신청까지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장점

제주패스 렌트카의 장점은 1개의 웹사이트에서 제주도의 모든 렌터카 정보를 조회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대여 일정과 반납 시간, 차종, 운전자 조건, 보험 가입 여부를 선택하면 내가 설정한 정보에 맞춰서 AI가 가장 저렴한 차량을 보여줍니다.

차량 정보에서 대여하는 차량의 옵션을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각 회사별 가격을 최저가부터 비싼 가격 순으로 조회할 수 있습니다. 마음에 드는 차량을 발견했을 경우 예약 버튼을 눌러 차량을 즉시 예약할 수 있습니다.

또 기본 1% 적립, 포토 리뷰 적립, 2% 그린 엠버서더 적립, 충전 포인트 결제 시 2% 적립 등 최대 5%의 적립금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실제 차량 결제 가격보다 더 저렴하게 렌트카 대여가 가능합니다.

제주도 렌트카 추천하는 3곳

단점

제주패스 렌트카의 단점은 메이저 렌터카 회사의 차량 정보는 조회가 안된다는 것입니다. 대표적으로 롯데렌터카, SK렌터카, 레드캡렌터카, 빌리카의 차량 정보는 확인할 수 없습니다. 대기업 계열의 렌터카 회사는 한도가 무제한인 완전 자차 보험에 가입할 수 있기 때문에 사람들의 신뢰도가 매우 높습니다.

하지만 제주패스 렌트카에서 조회되는 차량은 중소 렌터카 회사들입니다. 일부 회사에 따라서 슈퍼 자차, 슈퍼 무제한 자차 등의 보험 상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보험 세부 내역을 확인하면 사고 보장 한도가 300만원 수준인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차량 대여 시 자차 보험의 보장 한도를 반드시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예약 변경 및 취소시 위약금이 많이 발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특히 반려동물 동반이나 낚시용품 적재 가능 여부도 화면의 설명과 다를 수 있으므로 예약 전 전화로 문의하여 예약 조건을 재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제주도 빌리카 추천하는 이유

제주패스 렌트카 요금

예약 방법

제주패스 렌트카에서 차량을 예약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예약 시 원하는 차종이 있을 경우 예약 화면에서 경차, 소형차, 중형차, 고급, SUV, 캠핑카, 승합차, 전기차 등의 차종을 선택하면 됩니다.

  1. 제주패스 렌트카 홈페이지 접속
  2. 회원가입 및 로그인
  3. 대여/반납 일정 및 시간 선택
  4. 차량 조건 및 보험 선택
  5. 운전자 조건 선택
  6. 차량 조회
  7. 대여 가격 비교 후 예약 버튼 선택
  8. 예약 조건 확인 후 결제
  9. 렌터카 예약 완료

예약 취소 방법

제주패스 렌트카의 예약 취소는 제주패스 홈페이지에 로그인 하신 후 마이페이지→예약내역→예약취소 메뉴에서 차량 대여 취소가 가능합니다.

예약 취소 수수료

렌터카 예약을 취소할 경우 잔여 시간에 따라 수수료가 차등 부과됩니다.

구분초특가초특가초특가
결제 당일무료무료무료
인수 7일 전10%무료무료
인수 72시간 이전30%10%무료
인수 24시간 이전환불 불가30%무료
인수 24시간 이내환불 불가50%30%
노쇼환불 불가환불 불가50%
제주도 렌터카 예약

대여 요금

제주패스 렌트카의 대여 가격은 차종, 기간, 보험 종류, 운전자 조건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비수기의 경우 4박 5일 여행 시 10만 원 이하로 예약을 할 수 있는 경우가 많으며, 성수기의 경우 4박 5일 기준 30~40만원 정도의 대여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전연령 렌트카 장점과 단점 10가지

Q&A

자차보험은 무조건 가입해야 하나요?

렌터카 대여 시 자차보험은 필수적으로 가입해야 합니다. 렌터카 업체마다 보상 내용이 다르기 때문에 차량 예약 시 대여 규정을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완전 자차란?

완전 자차는 보상한도 내에서 수리비, 휴차보상료, 면책금을 면제 받을 수 있는 보험입니다. 다만 휠, 타이어 등은 보장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또 자차 보험은 1회성 보험이므로, 중복 보장이 되지 않습니다.

비행기가 결항됐는데 환불을 받을 수 있나요?

비행기 결항으로 제주도에 올 수 없다면, 항공사에서 제공하는 결항 증명서를 렌터카 회사에 제출하여 100% 환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예정보다 일찍 반납했는데, 환불을 받을 수 있나요?

예약한 대여 기간보다 일찍 차량을 반납하더라도, 잔여 시간에 대한 금액은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차량 대여 중 이용 기간을 연장하고 싶다면?

차량 대여 중 기간 연장이 필요할 경우 렌터카 회사에 문의하여 연장 가능 여부와 요금을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예약 연장 시 연장 기간 만큼의 추가 요금이 발생합니다.

운전면허증을 놓고 왔는데 차량을 빌릴 수 있나요?

운전면허증을 분실하거나 놓고 왔을 경우, 182번으로 전화하여 면허번호를 문자메세지로 받으면 됩니다. 그리고 해당 문자를 렌터카 회사에 제출하면 차량 대여가 가능합니다.

제주패스 렌트카 후기

제주도에서 편안하게 여행을 다니려면 렌터카를 빌리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렌트카 회사는 너무나 많기 때문에 어떤 곳에서, 어떤 차량을 빌려야 할지 선택하기 어렵습니다.

어떤 자동차를 빌려야 할지 고르기 어렵다면 제주도 전 지역의 렌터카를 한번에 조회할 수 있는 제주패스 렌트카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내가 원하는 시기에, 원하는 차량을, 저렴한 가격으로 빌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제주패스 렌트카 프로모션 코드를 발급받거나 제주패스 쿠폰을 사용하면 제주도 렌트카 비용을 최저가 수준으로 절약할 수 있습니다. 또 자차 보험의 한도가 무제한인 회사도 많기 때문에 사고가 나더라도 안심하고 차량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