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병원 찾는 법 (공휴일, 토요일, 일요일, 응급실 정보)

주말은 병원들이 쉬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갑자기 몸이 아프면 당황스러울 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병원이 진료를 쉬는 것은 아니며, 24시간 또는 제한적인 시간 동안 운영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일요일 병원 찾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일요일 병원 찾는 법은?

주말 및 공휴일에 운영중인 병원을 찾고 싶다면 중앙응급의료센터에서 운영중인 ‘응급의료포털’ 사이트를 이용하면 됩니다. 전국 모든 병원의 운영시간 및 응급실 위치, 약국 위치, 자동심장충격기 위치, 민간구급차 검색 등 병원 이용과 관련된 상세한 정보를 무료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휴일 진료 병원 찾기

일요일 병원 찾는 법
  1. 응급의료포털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2. 병원·약국 찾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3. 지역, 의료기관, 진료과목, 진료일을 선택하고 검색 버튼을 누릅니다.
  4. 검색 결과에서 병원명, 위치, 응급실 운영 여부, 진료 시간을 확인합니다.

전화로 일요일 진료하는 병원 찾는 법

인터넷 사용이 어렵다면 전화로 휴일 진료 병원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비상진료 병의원 및 약국 안내는 129번 또는 119에 전화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병원 상황에 따라 진료가 어려울 수 있으므로, 방문 전 전화로 문의를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최근 의사 파업과 같은 상황이 있을 경우 병원에 가더라도 진료를 받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비대면 진료 받는 방법

만약 병원에 갈 수 있는 상황이 아니라면 비대면 진료 앱을 통해서 진료를 받고, 약을 배달받아 복용할 수도 있습니다. 몇가지 비대면 진료 앱이 출시됐지만, 그 중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것은 ‘닥터나우’라는 앱입니다.

비대면 진료의 경우 평일과 토요일은 정상 진료 시간에 진료를 받을 수 있고, 일요일 및 공휴일의 경우 24시간 내내 진료가 가능한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약도 배달을 받아서 먹을 수 있으므로 환자 입장에서 매우 편리합니다.

실비보험 청규서류 9개, 보험사별 요약

요약

지금까지 일요일 병원 찾는 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응급의료포털 사이트를 이용하면 전국 병의원의 이용 시간 및 휴일 진료 여부를 빠르고 정확하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병의원 상황에 따라 진료가 어려울 수 있으므로, 방문하기 전에 전화로 문의를 하신 후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