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조기 취소 수수료 없이 구독 해지하는 법 (2024)

어도비(Adobe)는 월정액, 연간약정/매월결제, 연간 약정/선불 플랜으로 구독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약정 기간이 만료되기 전에 구독을 취소하면 수수료를 요구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어도비 조기 취소 수수료 없이 구독 해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어도비 조기 취소 수수료 안내는 방법

어도비 플랜을 구독하다가 기간이 만료되기 전에 취소를 하면 조기 취소 수수료를 내야 합니다. 수수료가 결코 적은 편이 아니기 때문에 울며 겨자 먹기로 구독을 유지하는 사용자도 상당히 많다고 합니다. 하지만 조금만 알아보면 어도비 조기 취소 수수료를 내지 않고 공짜로 해지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어도비의 이용 약관을 역이용하는 것입니다. 어도비는 구독 시작일로부터 14일 이내에 수수료 없이 언제든지 구독을 해지할 수 있다는 약관이 있습니다.

즉, 현재 이용중인 구독 플랜을 다른 플랜으로 변경하면, 새 플랜을 시작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그리고 새 플랜을 14일 이내에 해지하면 수수료 없이 취소가 가능한 구조입니다.

1. 어도비 로그인하기

어도비 홈페이지에 접속 후 로그인을 합니다.

2. 내 플랜→플랜관리 선택

어도비에 로그인하고 화면 상단에서 플랜 및 결제 메뉴를 선택합니다. 그 후 내 플랜→플랜 관리 메뉴를 선택합니다.

3. 플랜 변경하기

더 나은 플랜 찾기에서 플랜 변경 메뉴를 클릭합니다. 그 후 현재 이용중인 플랜과 다른 플랜을 아무거나 선택하고 결제합니다. 플랜 해지 후 결제금액을 환불 받을 수 있으므로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4. 플랜 취소하기

구독 플랜 변경이 완료되면, 새 플랜 메뉴에서 플랜 취소 메뉴를 선택합니다. 조기취소수수료 없이 무료로 취소가 가능하며, 결제된 금액은 3~5일 이내에 환불됩니다.

어도비 학생 할인 60% 받는 방법

요약

지금까지 어도비 조기 취소 수수료 없이 플랜 해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인터넷을 검색해보면 상담사를 통해서 해지하거나, 결제 카드를 잔액이 없는 카드로 바꿔놓고 해지하는 방법을 쓰라는 말이 많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방법들은 굉장히 번거롭고 추후 문제가 발생할 여지가 있습니다.

플랜을 변경하고 해지를 하면 조기취소수수료 없이 깔끔하게 해지가 가능하므로, 본문에서 설명한 어도비 조기 취소 수수료 없이 해지하는 방법을 활용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