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한도 금리, 300만원 신청법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은 만 19세 이상의 성인이라면 소득이나 직업에 관계 없이 최대 300만원을 대출 받을 수 있는 금융 상품입니다. 1금융권 은행에서 저금리로 돈을 빌릴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이란?

급하게 목돈이 필요할 때 이용할 수 있는 비상금 대출 상품이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케이뱅크, 카카오뱅크, 토스 등의 1금융권 은행에서 300만원 한도의 비상금 대출을 저렴한 금리로 제공하고 있는데요.

농협 은행을 이용하고 있다면 다른 은행에 계좌를 개설할 필요없이 스마트폰 모바일 앱에서 즉시 대출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담보, 보증, 제출 서류가 없으므로 신청 절차가 매우 편리합니다.

기준내용
대출 대상만 19 이상 성인
대출 한도최대 300만원
대출 금리최저 연 5.54%~
대출 기간최대 3년

대출 조건

대한민국 국적의 만 19세 이상 성인이라면 소득과 직업이 관계없이 대출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단, 본인 명의 휴대폰을 소지하고 있어야 하며 농협은행 계좌를 소유하고 전자금융에 가입하여야 합니다.

대출 한도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은 최소 50만원에서 최대 300만원까지 대출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개인의 신용 상태, 부채 현황, 상환 능력 등에 따라서 한도가 차등 적용됩니다.

대출 기간

대출 기간은 거치기간 없이 최대 3년입니다.

상환 방법

원리금균등 분할상환 방식으로 대출을 상환합니다. 원리금 균등 분할상환은 대출금과 이자의 합계액을 대출기간 동안의 개월수로 균등하게 나누어 동일한 액수를 매월 납부하는 방식입니다. 또한 중도상환수수료가 없으므로 필요할 때 마다 원금을 상환할 수 있습니다.

이자와 원금 상환은 대출 실행 시 설정한 날짜에 자동 이체됩니다.만약 이자 납입일이 휴일일 경우 다음 영업일에 계좌에서 출금됩니다. 계좌의 잔액이 부족할 경우 연체 이자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대출 금리

대출 금리는 고정금리가 적용되며 최저 연5.54%부터 시작합니다. 실제 대출 금리는 신용점수, 대출 조건, 농협 거래 실적 등에 따라 차등 적용됩니다.

우대 금리는 최고 1%까지 적용 받을 수 있습니다. 우대 금리 조건은 급여이체 50만원 이상 0.2%, NH채움신용카드 보유 시 0.3%, 우대금리 쿠폰 적용 시 0.5%입니다.

대출 신청 시 적용받은 우대금리는 대출 만기일까지 적용됩니다. 다만 대출의 연장, 금리인하요구권 발동으로 인한 금리 재산정이 있을 경우 우대 금리가 변경될 수 있으므로 주의가 요구됩니다.

대출 신청 방법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은 스마트폰에서 NH스마트뱅킹 앱을 설치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영업점이나 온라인 홈페이지에서는 상담만 가능하기 때문에 모바일에서 접수를 해야 합니다. 대출 신청 가능 시간은 주말 및 공휴일을 포함하여 00:30~24:00입니다.

  1. 스마트폰에 NH스마트뱅킹 앱을 설치합니다.
  2. 개인 인증 후 인증서로 로그인합니다.
  3. 금융상품몰을 선택합니다.
  4. 농·축협과 농협은행 중 농협은행을 선택합니다.
  5. 추천 상품에서 대출 메뉴를 선택합니다.
  6. 올원 비상금대출을 선택합니다.
  7. 화면 하단의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 대출을 신청합니다.

대출 신청 시 주의사항

대출 신청 후 이자와 원금을 기일 내 상환하지 않을 경우 다음 날부터 지연배상금이 부과됩니다. 연체이자는 연체일수x채무자 대출금리+3%÷365로 적용되며, 최대 연 15%까지 금리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대출 실행 시 대출 조건에 부합하더라도 연체대출금 보유, 기대출 과다, 금융사기, 지급정지, 신용등급 부 등의 이력이 있을 경우 농협의 자체적인 판단에 따라서 대출 신청이 부결될 수 있습니다.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과 관련된 문의사항은 NH농협 고객센터 1661-3000번으로 전화하여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온라인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을 통해서 인터넷 1:1 상담을 받는 것도 가능합니다.

Q&A

소득이 없어도 신청할 수 있나요?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은 소득과 직장이 없어도 만 19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대출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300만원 이상 대출을 받을 수 있나요?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의 최대 한도는 300만원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300만원이 넘는 금액이 필요하다면 다른 대출 상품을 이용해야 합니다.

금리인하 요구권을 사용할 수 있나요?

금리인하 요구권은 직장 변동, 연소득 증가, 직위 상승, 신용등급 개선 등의 사항이 있을 경우 언제든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은행의 신용평가 결과에 따라서 금리 인하가 거절될 수 있습니다.

대출 신청을 취소할 수 있나요?

대출금 수령일로부터 14일 이내에 농협 은행에 대출 철회 의사를 표시하고 원금과 이자를 전액 반환하면 대출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농협 비상금대출 후기

농협올원뱅크에서 신청할 수 있는 비상금 대출은 신청 조건이 전혀 까다롭지 않고 금리고 낮기 때문에 급하게 목돈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적극적으로 추천할 수 있는 금융 상품입니다.

1금융권에서 신청하는 상품이기 때문에 저축은행, 캐피탈, 대부에서 신청하는 것보다 신용등급 하락 폭이 낮으며, 성실 상환 시 신용점수가 많이 상승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농협 대출 조건과 관련된 오류 또는 문의 사항은 농협 모바일 뱅킹을 통해서 상담을 받으면 됩니다.

다른 비상금 대출 종류

비상금 대출 상품은 토스뱅크, 카카오뱅크, 케이뱅크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대출 한도는 300만원으로 동일하지만 대출 조건에는 은행사마다 조금의 차이가 있습니다. 다만 비상금 대출이라는 목적에 맞게 일반 신용대출 상품보다 대출 조건이 까다롭지 않다는 특징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