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후불결제 신청 방법, 한도 30만원 받으려면?

1금융권 은행인 토스에서 후불 결제 기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토스 페이 가맹점에서 최대 30만원까지 후불로 결제할 수 있는데요. 지금부터 토스 후불결제 신청하는 방법과 한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토스 후불결제란?

비바리퍼블리카가 운영하는 종합 금융 플랫폼인 토스는 간편 결제 서비스로 인기를 얻다가, 현재는 1금융권 은행인 토스뱅크까지 설립했습니다. 그리고 토스에서는 현재 시범적으로 후불 결제 서비스를 선보이면서 이용자들에게 30만원의 한도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신청 대상

토스 후불결제의 신청 조건은 만 19세 이상의 대한민국 국적의 토스(Toss) 회원입니다. 소득 및 자산이 낮아서 금융 거래가 곤란한 사회초년생, 무직자, 주부 등의 금융소외계층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발급조건 7가지

한도

토스 후불결제의 최대 한도는 30만원입니다. 실제 이용 가능 금액은 토스 내부 기준에 따른 심사를 통해서 결정됩니다. 또 서비스 이용 이력에 따라 매월 재심사가 진행되며, 이용 금액도 달라질 수 있습니다. 만약 토스 내부 기준에 부적합할 경우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후불 결제 한도를 높이고 싶다면 토스를 꾸준하게 이용하고, 이용 금액을 미납 및 연체 없이 사용해야 합니다. 또 타 서비스에 연체 이력도 없애야 한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신청 방법

토스 후불결제 신청은 토스 앱 실행→화면 하단의 ‘전체’ 선택→결제→후불결제→’동의하고 한도 확인하기’ 선택→후불 결제 이용 순서로 진행됩니다. 이 서비스는 현재 베타 서비스로, 일부 고객을 대상으로 시범운영중이므로 실제 이용 가능 여부는 이용 신청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코나카드 사용방법은?

사용처

토스 후불결제는 토스페이 가맹점 중 일부 매장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 가맹점이라 하더라도 쿠폰, 교환권, 상품권 등 환금성 상품은 구매가 불가능합니다. 현재 편의점 결제는 불가능한 상태입니다.

토스 후불결제 사용처는 위메프, 아이디어스, 마이리얼트립, 머스트잇, 핫트랙스, 클럽클리오스타일쉐어, 필웨이, 리본즈, 티웨이항공, 트립비토즈, 현대몰, 제이에스티나, 칸투칸, 텐바이텐, 인터넷교보문고, 화해, BRANDI, 요기요, 아모레몰, 동원몰, 클래스몰, 패션플러스. 스냅스, HAGO, AKmall, 오늘의 집, HIVER, 진에어, 이니스프리, 더현대닷컴, 슈마커, 야놀자, 여기어때, 랭킹닭컴, 알라딘커뮤니케이션, 임플란트 치과, SSF샵, 클래스101, 제주항공, 롯데인터넷면세점, 4XR, 와그트래블, 찍스, 프레시코드, Frip, 오프린트미, 위즈위드, 트레바리, NANING9입니다.

토스 후불결제 사용법

납부 방법

후불 결제 이용 금액은 사전에 등록한 납부 계좌에서 선택한 납부일에 자동으로 출금이 됩니다. 만약 납부 금액이 부족할 경우 연체가 되기 때문에 미리 계좌의 잔액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납부 계좌 변경은 토스 실행→후불결제→납부 정보→납부 계좌 옆 바꾸기를 선택하여 계좌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신규 계좌를 등록하려면 반드시 출금이체 동의를 해야 합니다.

후불 결제 이용금액을 선납하고 싶다면 토스 앱 실행→전체→후불결제→납부 예정 하단의 미리내기를 선택하여 이용 금액을 미리 납부할 수 있습니다. 이용 금액을 선납하면 한도가 채워지기 때문에 다시 후불 결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금액 분할 납부는 월별로만 할 수 있습니다. 즉, 이번달 이용 금액 중 일부만 분할하여 납부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납부일 바꾸는 방법

토스 실행→전체→후불결제→납부 정보→납부일 바꾸기를 선택하여 납부일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납부일은 5, 10, 15, 20, 25일 중 하나만 선택할 수 있으며, 납부일이 공휴일인 경우에는 다음 영업일에 자동으로 출금이 됩니다.

다만 납부일에 납부 금액을 연체하고 있거나, 이미 납부일을 변경한 상태에서 60일이 지나지 않은 상태에서는 납부일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해지 방법

토스 후불결제 해지는 토스 실행→전체→후불결제→후불결제 소개→후불결제 해지하기를 통해서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미납 금액이 있을 경우, 연체 중인 경우, 민원 및 분쟁이 있을 경우에는 해지가 불가능합니다.

후불결제 서비스를 해지한 후 재가입을 하면 심사를 다시 받아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전보다 한도가 낮거나, 이용 신청이 거부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신청하는 방법

주의사항

토스 후불결제는 토스페이 가맹점 중 일부 매장에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토스페이 가맹점이 아니라면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또 사용자가 기존에 보유한 토스머 잔액먼저 사용 처리가 되며, 나머지 금액이 후불 결제로 진행이 됩니다.

자동 출금 또는 직접 납부를 통해서 납부 완료한 건은 취소 및 환급이 불가능합니다. 결제 건에 대해서만 가맹점을 통해서 환불 및 취소가 가능합니다.

토스 후불결제의 단점은 미납 및 연체가 발생할 경우 즉시 연체 이력이 신용정보에 등재된다는 것입니다. 만약 장기 연체 상태로 이어질 경우 채권추심회사에 위탁이 되어 관리 대상으로 분류될 수 있으며, 추후 법적 조치까지 이루어질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연결된 계좌의 잔액이 납부할 금액보다 적은 경우 연체 정보가 바로 등록됩니다. 연체 기간 중 납부 계좌에서 출금이 계속 실패할 경우, 송금 계좌로 등록된 다른 계좌에서 자동으로 출금됩니다. 또 연체 시 후불결제 서비스의 이용이 정지되며, 연체 원금에 대한 연체 수수료 12%가 부과됩니다.

페이코 50만원 대출 신청하는 방법

토스 후불결제 후기

토스의 후불 결제를 신청하고 이용한다고 해서 신용점수나 등급이 하락하는 일은 없습니다. 하지만 연체나 미납이 발생할 경우 신용점수가 하락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만약 후불결제 후 취소를 할 경우 납부 계좌로 환불금이 입금이 됩니다. 다만 결제한 쇼핑몰에서 결제를 취소하는 기간이 3일~7일 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

후불 결제 이용금액은 현금영수증 발급이 되기 때문에 연말정산 시 유리합니다. 직장인이라면 반드시 현금영수증을 발급받아야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 토스 후불결제는 ATM이나 은행에서 현금 인출이 불가능합니다. 또 토스 후불결제 깡은 불법입니다. 중고나라, 당근마켓, 번개장터, 네이버 카페, 일부 업체에서 ‘토스 후불결제 삽니다’라고 광고를 하면서 카드깡처럼 허위 결제 후 수수료를 제외하고 현금으로 돌려주는 경우가 있지만 엄연히 불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