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플레이 PC 버전 이용 방법, 30일 무료로 시청하기

쿠팡 플레이는 쿠팡에서 지원하는 OTT 서비스로 쿠팡 와우 회원이라면 누구나 제한 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출시 초기에는 모바일에서만 시청이 가능했으나 2021년 7월 16일부터 쿠팡 플레이 PC 버전이 출시되어, 현재는 모바일 기기와 PC 모두에서 콘텐츠 시청이 가능합니다.

쿠팡 플레이는 무료 OTT 서비스가 아니며 매월 2,900원을 납부하는 쿠팡와우 회원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넷플릭스, 왓챠, 티빙, 웨이브, 시즌과 같은 기타 OTT 서비스와 비교했을 때 정기 결제 요금이 매우 저렴하고 쿠팡 와우 회원 혜택도 함께 받을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쿠팡 플레이란?

쿠팡와우 회원 전용의 OTT 서비스입니다. 드라마, 영화, 애니메이션, 퀴즈, 교육, 예능, 생중계, 스포츠 등 매우 다양한 콘텐츠를 지원하고 있으며 자체적인 오리지널 시리즈도 제작하고 있습니다. 2020년 12월에 출시되었으며, 쿠팡 플레이 PC 버전도 2021년 7월 16일부로 출시되어 현재 모바일과 PC에서 모두 시청이 가능한 상태입니다. 뿐만 아니라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 삼성 스마트 TV, LG 스마트 TV, 크롬캐스트 등의 스토어를 통한 시청도 가능합니다.

쿠팡 플레이를 이용하는 방법은?

쿠팡 플레이 PC 버전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쿠팡 와우 멤버십 회원에 가입해야 합니다. 로켓와우 멤버십은 매월 2900원의 이용료를 납부해야 합니다.

쿠팡 와우 멤버십 가입하는 방법은?

쿠팡앱 또는 쿠팡 홈페이지에서 로켓와우 멤버십 가입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또는 현재 제공되고 있는 30일 무료체험을 먼저 등록하신 후 쿠팡 플레이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쿠팡 플레이에서 제공하는 콘텐츠는?

국내 영화, 해외 영화, TV 드라마, 예능, 애니메이션, 키즈 콘텐츠, 교육, 외국어, 다큐멘터리, 축구 생중계 등 다양한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쿠팡 플레이의 장점은?

매월 2900원의 저렴한 요금으로 쿠팡플레이와 쿠팡와우 멤버십 혜택을 동시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 쿠팡 플레이에서 키즈 잠금, 오프라인 시청, 최대 4개의 프로필 생성, 동시 2개 기기에서 재생도 가능합니다.

쿠팡 플레이의 단점은?

쿠팡플레이의 단점은 고화질 시청이 불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최근 4K 콘텐츠가 대세로 급부상하고 있으나 쿠팡플레이에서는 아직까지도 FHD 화질로만 콘텐츠 감상이 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4K 해상도를 가진 TV나 모니터를 사용할 경우 약간의 화질 저하 현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쿠팡 플레이 PC 버전 이용법

쿠팡플레이 모바일 버전은 IOS 또는 안드로이드 앱스토어에 방문하여 쿠팡플레이 앱을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면에 쿠팡 플레이 PC 버전은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전용 홈페이지에 방문하여 로그인을 하신 후 즉시 콘텐츠 시청이 가능합니다. 현재 쿠팡와우 멤버쉽 30일 무료 체험 기간이 제공되고 있기 때문에 30일간 무료로 이용 후 마음에 들지 않으면 즉시 해지를 할 수도 있습니다.

1. 쿠팡 플레이 홈페이지에 방문합니다.

쿠팡 플레이 PC 버전 홈페이지에 방문하신 후 지금 쿠팡플레이 이용하기 버튼을 눌러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만약 쿠팡 계정이 없을 경우 회원가입 후 계정을 생성하면 됩니다. 현재 쿠팡와우 멤서비 30일 무료 체험이 제공되고 있으므로 1개월간 무료로 시청이 가능합니다.

와우 멤버십으로 쿠팡플레이 시청하기

2. 쿠팡 와우 멤버십에 가입합니다.

쿠팡플레이는 쿠팡와우 멤버십에 반드시 가입해야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매월 2900원의 요금을 지불해야 합니다. 다만 약정이나 위약금이 없기 때문에 언제든지 쉽게 해지가 가능합니다.

로켓와우 결제하고 시작하기

3. 시청하고 싶은 콘텐츠를 감상합니다.

쿠팡 플레이 PC 버전에서는 드라마, 영화, 예능, 애니메이션, 교육, 다큐 등 다양한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EPL과 2022년 월드컵 아시아 지역 최종 예선 중계가 단독으로 진행되고 있어 멤버십 가입자들이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다만 화질은 최근 트렌드에 못미치는 1080P FHD 화질까지만 지원이 되고 있습니다.

쿠팡플레이 추천 콘텐츠

쿠팡플레이는 생각보다 독점 중계작들이 매우 많습니다. 또 예전에 방영되었던 드라마나 영화도 종류가 아주 다양해서 기타 OTT 서비스 못지 않은 방대한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최근 TV에서 방영되고 있는 내일은 국민가수, 펜트하우스, 김과장, 스토브리그 등의 드라마와 예능 뿐만 아니라 미나리, 베테랑 등의 최신 영화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오리지널 콘텐츠

쿠팡플레이에서 단독으로 제작 및 중계하고 있는 SNL 코리아, 어느날,로드 투 카타르, 두번째 안나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오리지널 콘텐츠이기 때문에 다른 플랫폼에서는 시청이 불가능합니다.

스포츠 생중계 콘텐츠

손흥민이 뛰고 있는 토트넘 핫스퍼 FC, 김민재가 뛰고 있는 터키의 페네르바흐체, 황의조가 뛰고 있는 보르도 경기와 축구 대한민국 국가대표 경기가 쿠팡플레이에서 독점으로 생중계 됩니다. 2022년 월드컵 아시아 지역 예선전에서부터 미국내셔널 풋볼리그까지 다양한 스포츠 콘텐츠가 생중계됩니다.

교육 콘텐츠

기타 OTT 서비스에서 찾아보기 힘든 교육 콘텐츠의 무제한 시청도 가능합니다. 학생들과 성인들의 자기개발에 도움이 되는 파고다, 해커스, 에듀윌 인터넷 강의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또한 어린이 교육에 좋은 영어 교육 콘텐츠나 직장인들을 위한 경제 교육 콘텐츠도 제공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