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나카드 잔액 조회 방법 3가지, 가장 쉬운 것은?

코나카드는 선불식 체크카드입니다. 결제 금액의 0.1% 캐시백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커피빈 등의 특정 제휴처에서는 최대 15%의 할인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코나카드는 선불식이기 때문에 잔액을 미리 충전해야 하는데요. 지금부터 코나카드 잔액 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코나카드란?

코나카드는 선불식 체크카드로 결제 금액에 대해서 0.1%의 캐시백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결제마다 발급되는 럭키권으로 선물을 받을 수 있는 카드입니다. 선불 충전식이기 때문에 자녀의 용돈 카드, 부모님 용돈 카드, 교통비 카드와 같이 특정 목적으로 사용하는 카드로 매우 적합합니다. 코다카드는 전국의 온라인 및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페이북, SSGPAY, 쿠페이, 미래에셋PAY에 등록하여 온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코나카드 사용법은 일반 체크카드의 사용법과 동일하며,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결제가 가능합니다. 또 교통카드로 사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다만 코나카드는 ATM 잔액 인출이 불가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코나카드의 장점은 체크카드지만 캐시백 및 할인 혜택이 뛰어나다는 것이며, 코나카드의 단점은 최소 충전 금액이 5만원부터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코나카드 신청하는 방법

코나카드 잔액 조회를 하기 위해서는 사전에 코나카드를 발급받은 후 스마트폰 앱에 등록을 해야 합니다. 럭키유카드 퍼플과 민트는 최초 발급에 한해 무상으로 발급이 가능하며, 럭키더블카드 실버와 골드는 신규 및 재발급에 30,000원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1. 스마트폰에 코나카드 앱을 설치하고 회원가입합니다.
  2. 코나카드 회원가입 후 럭키유카드 또는 럭키더블카드를 선택하고 발급을 신청합니다.
  3. 카드 충전에 사용할 내 계좌를 연결합니다.
  4. 실물 카드를 수령하면 코나카드 앱을 실행하고 바코드를 스캔하여 카드를 등록합니다.
  5. 연결된 내 계좌에서 잔액을 충전하고 사용합니다.

코나카드 잔액 조회하는 방법

코나카드 잔액 조회는 코나카드 앱과 고객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먼저 코나카드 앱을 실행하신 후 ‘내 지갑’ 메뉴에서 잔액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또는 코나카드 고객센터 ARS 1899-4118번을 통해서 잔액 조회가 가능합니다. 다만 고객센터는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까지만 운영합니다. 만약 코나카드 앱에 카드를 등록하지 않았을 경우에는 미등록 카드 잔액조회 메뉴에서 잔액 조회를 해야 합니다.

코나카드 잔액 조회하는 3가지 방법은?

1. 코나카드 앱의 내 지갑에서 확인
2. 코나카드 고객센터 1899-4118에서 확인
3. 미등록 카드 잔액조회 메뉴에서 확인

코나카드는 지역화폐, 재난지원금, 인천e음카드, 동백전, 탐나는전 등의 다양한 종류의 지원금을 등록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지역화폐의 할인 혜택과 잔액 조회 기능을 모두 지원하고 있으므로 알뜰한 소비를 희망하는 소비자에게 매우 권장되는 카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