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나카드 사용법 총정리, 결제부터 충전까지

코나카드는 (주)코나아이에서 발급하는 선불식 체크카드입니다. 일반 체크카드처럼 온라인 쇼핑몰과 오프라인 쇼핑몰에서 결제가 가능하며, 30%의 소득 공제도 가능합니다. 또한 교통카드, 지출 관리카드, 용돈카드, 데이트카드로 적합합니다. 지금부터 코나카드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코나카드 사용법

코나카드를 사용하려면 코나카드 스마트폰 앱을 설치 후 실물 카드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실물카드를 배송받은 후 앱에 등록하면 이용이 가능합니다. 코나카드 사용처는 BC카드로 결제가 가능한 모든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쇼핑몰입니다. 다만 신세계·현대·롯데·NC백화점, 이마트, 킴스클럽, 농협 하나로마트, 행사, 톨게이트 및 고속도로 휴게소, 이동통신요금 자동납부, 기내 판매 및 공항면세점, 항공권·고속버스·철도 예약, 기타 취소수수료 부과점,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등의 항공료 결제 및 기내 판매, 국세, 국민연금, 국민건강보험, 고용/산재보험 납부, 기차표, 고속버스 승차권 예매, 공연, 선불카드 이용 제한 가맹점은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코나카드 사용법은?

1. 스마트폰에 코나카드 앱을 설치합니다.
2. 앱에서 코나카드를 발급받습니다.
3. 코나카드가 우편으로 배송되면 카드를 앱에 등록합니다.
4. 코나카드 앱에서 잔액을 충전합니다.
5. 일반 체크카드를 사용하는 것처럼 결제를 할 수 있습니다.

코나카드 온라인 결제 방법은?

1. 코나카드 앱을 실행합니다.
2. 내 지갑 상단에 보이는 카드비밀번호 설정을 선택합니다.
3. 카드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4. ISP/페이북에서 카드추가를 누르고 코나카드를 등록합니다.
5. 온라인 쇼핑몰에서 결제 시 BC카드를 선택 후 결제합니다

코나카드 충전 방법은?

1. 코나카드 앱을 실행합니다.
2. 건당 최소 5만원 이상, 1만원 단위로 충전할 수 있습니다.
3. 잔액 충전은 연결된 계좌에서 인출됩니다.
4. 코나카드 앱에서 자동충전을 신청하면, 일정 잔액 이하로 내려가면 잔액이 자동으로 충전됩니다.

코나카드 잔액 조회하는 방법

코나카드 잔액 조회는 코나카드 앱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서 실시간으로 잔액 조회가 가능합니다. 또 사용하고 남은 잔액은 코나카드 환불 정책에 따라서 스마트폰 앱에 카드를 등록하고 계좌를 연결하면 환불이 가능합니다. 코나카드는 네이버페이에 등록해서 사용할 수 있는데, 네이버페이로 결제한 물건을 환불받을 경우 네이버페이 머니가 아니라 코나카드 잔액으로 다시 충전이 됩니다.

코나카드 후기를 읽어보면 알겠지만 코나카드 사용법은 일반 체크카드와 동일하기 때문에 전혀 어려움이 없습니다. 참고로 코나카드의 단점은 충전금액이 최소 5만원부터 시작한다는 것입니다. 돈이 부족한 청소년은 잔액을 충전하는 것이 부담스러운데, 환불은 60% 이상 사용해야 잔액을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 체크카드와 마찬가지로 소득공제 30% 혜택을 받을 수 있고 0.2%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