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축은행 예금 금리 순위 TOP 10, 실시간 이자 비교하기

최근 기준 금리가 크게 높아지면서 예적금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특히 저축은행은 1금융권보다 금리가 더 높기 때문에 예금에 가입하려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지금부터 저축은행 예금 금리 순위를 비교해보겠습니다.


저축은행 예금 금리 순위 확인

저축은행은 1금융권보다 예적금 금리가 더 높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예금에 가입할 계획이라면 저축은행을 이용하는 것이 좋은 계획일 수 있습니다. 특히 예금자 보호법에 따라 1인당 5000만원까지 예금이 보호되기 때문에 5천 만원 이하의 돈을 넣어 놓을 생각이라면 안전합니다.

실시간 저축은행 금리 확인하는 방법

저축은행의 예적금 금리는 기준 금리의 변동, 예금 상품, 우대 금리 적용 여부 등에 따라 매일 변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제의 금리와 오늘이 금리가 다를 수 있습니다. 오늘 날짜의 정확한 예금 금리를 확인하고 싶다면 금융감독원의 금융상품통합비교공시 사이트를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1. 금융감독원 금융상품통합비교공시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금융감독원에서 운영하고 있는 금융상품통합비교공시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이 사이트는 회원가입으 하지 않아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은행, 저축은행의 저축 상품, 펀드, 대출, 보험, 연금 상품의 금리와 조건을 정확하게 비교할 수 있습니다.

  1. 화면 상단의 ‘저축’에서 ‘정기예금’을 선택합니다.

‘금융상품한눈에’ 사이트에 접속한 후 화면 상단의 메뉴에서 ‘저축’을 선택하고, ‘정기예금’을 클릭합니다. 해당 메뉴에서 오늘 날짜의 저축은행 예금 금리 순위를 할 수 있습니다.

저축 상품 비교
  1. 금융권역을 저축은행으로 선택합니다.

금융권역을 저축으로 비교합니다. 필요에 따라서 ‘은행’ 또는 ‘전체’를 선택하면 은행과 저축은행의 예금 금리를 통합하여 조회할 수 있습니다.

저축은행 예금 금리 순위 비교하기
  1. ‘금융상품 검색’ 버튼을 클릭합니다.

조회 조건을 모두 선택한 후 화면 하단에 있는 ‘금융상품 검색’ 버튼을 선택합니다.

예금 상품 검색
  1. 금리를 비교합니다.

실시간 저축은행 예금 금리 순위를 비교합니다. 우대 금리 적용 여부에 따라서 실제로 적용받는 금리가 다를 수 있으므로 상세 조건에 대해서 정확하게 비교한 후 예금에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적금 이자 비교

파킹통장 순위와 금리 비교

저축은행 예금 금리 비교

2023년 상반기 기준으로 저축은행 예금 금리 순위를 비교해보았습니다. 가장 금리가 높은 곳은 조흥저축은행이며 우대 금리 적용 시 최대 4.5%의 예금 금리가 적용됩니다. 우대 금리를 적용하지 않을 경우 세전 4.5%가 적용됩니다.

예를 들어 1000만원을 12개월로 가입했다고 했을 때 세후 이자로 380,700원을 받을 수 있는 금리입니다. 작다면 작은 금액이고, 크다면 큰 금액이지만 원금 손실에 대한 우려가 없으므로 안전하게 자산을 불려나가고 싶은 사람들에게 적극적으로 추천합니다.

저축은행상품명세전이자세후이자최고우대금리
조흥저축은행정기예금4.50%3.81%4.50%
아산저축은행정기예금4.30%3.64%4.30%
오성저축은행정기예금4.30%3.64%4.30%
대원저축은행정기예금4.28%3.62%4.28%
대명상호저축은행정기예금4.25%3.60%4.25%
한성저축은행정기예금4.20%3.55%4.20%
대한저축은행정기예금4.20%3.55%4.20%
동양저축은행정기예금4.20%3.55%4.20%
진주저축은행지니뱅크4.12%3.49%4.12%
오투저축은행E-정기예금4.10%3.47%4.10%

CMA 통장 추천 4가지

저축은행 예금이 좋은 이유

저축은행은 1금융권 은행과 동일하게 예금자 보호법에 따라서 1인당 최대 5000만원을 보호받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실제로 저축은행이 망하더라도 예치한 돈을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예금자 보호법이란 시중 은행이 영업정지는 당하거나 파산을 당해서 고객의 예금을 지급하지 못하게 됐을 때 예금보호 기관이 대신해서 예금을 고객에게 돌려주는 제도입니다. 그리고 저축은행은 예금자 보호법 대상에 포함이 됩니다.

일반적으로 예금자 보호법이 발동되었을 때 보험금이 지급되는 소요 기간은 일주일 정도가 걸립니다. 또 이자도 함께 보호가 됩니다. 만약 예치한 돈이 5000만원을 초과하는 경우 해당 저축은행을 매각하여 남은 자금이 있다면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농협, 새마을금고 등의 상호금융은 예금자 보호법을 미지원하며, 자체적인 예금보험기금을 운영합니다. 즉, 저축은행이나 상호금융 모두 안전한 금융권이기 때문에 5천만원 이하라면 안심하고 돈을 맡길 수 있습니다.

참고로 우체국 예적금의 경우 정부가 100% 보증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장 안전한 예금 상품을 찾고 있다면 우체국 예금에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예금 금리는 다른 은행보다 낮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 예금자 보호법은 금융기관별로 적용이 됩니다. 예를 들면 A저축은행과 B저축은행에 각각 5000만원씩 예금을 했을 때, 총 1억원을 모두 보호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단, 동일한 저축은행에서 지점만 다르게 예금을 한 경우에는 5000만원만 보호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축은행에 예금을 가입하고 싶다면 저축은행 1곳당 5000만원 이하로만 예금에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1금융권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지금까지 저축은행 예금 금리 순위를 비교해보았습니다. 실시간 예금 금리 높은 곳을 비교하고 싶다면 ‘금융상품 한눈에’ 사이트를 활용하면 됩니다. 정기예금 이율 높은 곳을 쉽게 비교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참고로 지점마다 특판 상품을 별도로 운영하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특판 상품은 일정 가입 조건을 충족해야만 가입이 가능한 경우도 있으므로, 저축은행 예금 금리 순위 시 금리가 높다고 해서 무조건 가입하지 말고 요구 조건을 충족할 수 있는지부터 상세하게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