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바이트 이력서 양식 무료 4가지, 합격 확률을 높이는 작성법

제출 서류와 양식이 지정된 정규 채용과 달리 아르바이트의 경우 이력서나 제출 서류의 양식이 지정되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단기 아르바이트라 하더라도 간단한 이력서는 제출하도록 요구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아르바이트 이력서 양식을 내려받아 사용하면 됩니다.

지원하는 직종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는 있지만 공통적으로 이력서 양식은 화려한 디자인이 첨가된 것이 아닌 깔끔하고 간결한 양식을 사용해야 합니다. 일부 유료로 판매되는 이력서도 있지만 굳이 유료 양식을 사용할 필요는 전혀 없으며, 무료로 공유되고 있는 아르바이트 이력서 양식만 사용해도 충분합니다.


무료 아르바이트 이력서 양식 모음

가까운 편의점 또는 문구점에 방문하면 인쇄된 이력서를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주변에서 이력서를 판매하는 곳이 없다면 직접 인터넷에서 양식을 내려받아 프린터로 출력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무료로 공유되는 양식들이기 때문에 PC에 저장해놓으면 필요할 때 마다 꺼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르바이트 이력서 양식 다운로드 사이트 목록

  1. 네이버 양식
  2. 사람인
  3. 알바천국
  4. 알바몬

네이버 양식 무료 이력서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한글 문서 서식 페이지에서 아르바이트 이력서 양식을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한글, 워드, 엑셀 중 원하는 파일 형태를 내려받아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력서 뿐만 아니라 계약서, 명함, 리플렛, 다이어리, 포스터, 자기소개서, 리포트 등의 다양한 양식이 지원됩니다.

사람인 무료 이력서

구인구직 사이트로 유명한 사람인에서 제공하는 무료 이력서를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워드, 엑셀, 한글 파일 형태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한글 문서 뿐만 아니라 영문, 한문, 일문, 중문 이력서도 지원되고 있습니다.

알바몬 무료 이력서

아르바이트 구인구직 사이트로 많이 활용되는 알바몬에서도 무료 이력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본, 상세, 영문, 한문, 경력, 자기소개서 등의 다양한 이력서 양식을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알바천국 무료 이력서

알바천국에서도 무료 이력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자기소개서, 근로계약서, 간편 이력서, 뿐만 아니라 청소년들이 알바를 할 때 반드시 제출해야 하는 부모님 동의서도 무료로 내려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라벨링 알바 1일 수익은?

이력서 작성하는 방법

아르바이트생을 모집하는 점주들은 깔끔하고 일을 열심히 하는 사람을 구하고 싶어합니다. 그리고 점주들에게 가장 먼저 좋은 첫인상을 주는 것은 깔끔한 이력서입니다. 아르바이트는 정규직 채용과 달라서 까다로운 양식이나 높은 스펙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디자인이 지저분하지 않고 간결하고 깔끔한 이력서 양식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적을 수 있는 것은 모두 적으세요.

아르바이트니까 대충 적자라는 마인드를 가진 사람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점주 입장에서는 내가 고용하는 사람에 대한 정보가 하나라도 더 있어야 믿음을 가질 수 있습니다. 굳이 필요하지 않은 내용까지 적으라는 것이 아닙니다. 기본적으로 채워넣을 수 있는 항목은 모두 적어놓는 것이 좋습니다.

지원동가 가장 중요해요.

지원동기는 내가 왜 이곳에서 일을 하고 싶은지에 대해 적는 것 입니다. 점주 입장에서는 조금이라도 더 성실함이 보이는 사람을 채용하고 싶어합니다. 단순히 돈을 벌고 싶어서라는 지원동기 보다는 해당 업종에 대한 관심과 함께 경험을 쌓고 배우고 싶은 것이 있어 지원했다는 포부를 적는 것이 더 좋은 인상을 줄 수 있습니다.

도지코인 스마트폰으로 채굴하는 방법

깔끔한 사진을 사용하세요.

스마트폰으로 대충 촬영하거나 지저분한 상태에서 사진을 찍는 것은 피해야 합니다. 아르바이트니까 캐주얼한 복장도 괜찮지만 과도한 포토샵은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외모가 아르바이트 합격의 지표는 아니지만 깔끔한 사진을 사용하는 것만으로도 호감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학력과 경력은 최신순으로 작성하세요.

학력과 경력 사항은 아르바이트 이력서 양식에 작성할 때 과거순이 아니라 최신순으로 기록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지원하는 업종과 관련된 경력이 있다면 반드시 기록해주는 것이 훨씬 더 효과적입니다. 점주 입장에서는 처음부터 가르쳐야 하는 아르바이트생보다 이미 경력이 있는 아르바이트생을 채용하고 싶어합니다. 특히 직무와 관련된 자격증이 있다면 절대로 빼놓지 말고 기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