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낸스 사용법 100% 요약, 가입부터 출금까지

전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암호화폐 거래소는 바이낸스입니다. 국내 거래소와 비교할 수 없을 만큼의 다양한 코인이 존재하며, 엄청난 자금이 거래되고 있는데요. 지금부터 바이낸스 사용법에 대해서 상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바이낸스란?

바이낸스(Binance)는 2017년 설립된 암호화폐 거래소입니다. 2023년 기준 전세계에서 가장 큰 암호화폐 거래소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24시간 쉬지 않고 현물, 선물, 마진, 스테이킹 거래가 가능하며,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를 지원하여 투자자에게 인기가 높습니다.

바이낸스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기 전에 거래 수수료와 한국어 사용법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거래 수수료

바이낸스는 암호화폐 거래소이기 때문에 코인을 구매하고 판매할 때마다 거래 수수료를 지불해야 합니다. VIP 달성 조건은 바이낸스 코인(BNB)의 잔고에 따라 결정됩니다. BNB는 거래소 자체 암호화폐로 거래 수수료를 결제할 때 대신 납부하거나, 다른 코인을 거래하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거래 수수료는 아래와 같습니다.

기본 수수료0.1%
VIP 10.09%
VIP 20.08%
VIP 30.07%
VIP 40.06%
VIP 50.05%
VIP 60.04%

한국어 사용법

현재 바이낸스 한국어 지원이 중단된 상태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크롬 또는 웨일브라우저에서 Binance에 접속하신 후 자동 번역하기 기능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국어 지원이 복구된다면 아래의 바이낸스 사용법에 따라 언어를 변경하면 됩니다.

  1. 바이낸스 홈페이지에 접속 후 로그인합니다.
  2. 화면 오른쪽 상단의 프로필을 선택하고, 드롭다운 메뉴에서 ‘Account’를 클릭합니다.
  3. ‘Language’ 메뉴에서 한국어를 선택합니다.
  4. ‘Save’ 버튼을 클릭하면 언어가 한국어로 변경됩니다.

김치 프리미엄 확인하는 사이트 5개

바이낸스 사용법 총정리

본문에서 안내하는 바이낸스 사용법은 암호화폐를 처음 거래하는 사람도 쉽게 따라할 수 있을 정도로 쉽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가장 먼저 바이낸스 가입방법부터 시작하여, 암호화폐를 구매하고, 현금화하여 출금하는 방법까지 안내하겠습니다.

계정 생성하기

  1. 바이낸스 홈페이지에 접속하고, 화면 오른쪽 상단에 있는 ‘Register’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이메일, 구글 계정, 애플 계정 중에서 원하는 것을 선택하고 계정을 생성합니다.
  3. 해킹에서 안전하다고 판단될 정도의 강력한 비밀번호를 생성합니다.
  4. “Register” 버튼을 눌러서 계정을 생성합니다.
  5. 계정을 생성한 후 본인 인증을 통과해야 합니다.

본인 인증하기

  1. 바이낸스에 로그인한 후 화면 오른쪽 상단의 ‘Verify’ 버튼을 클릭합니다.
  2. 화면의 안내에 따라서 주민등록증과 얼굴 정면이 나오도록 사진을 찍어 업로드합니다.
  3. 본인 인증이 완료되면 암호화폐 거래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입금하기

  1. 바이낸스에서 암호화폐 거래를 하려면 계좌에 거래 금액을 입금해야 합니다.
  2. 바이낸스 홈페이지에 접속하고 로그인합니다.
  3. 화면 우측 상단에 있는 ‘Deposit’ 버튼을 클릭합니다.
  4. 입금하고 싶은 가상화폐(비트코인, 이더리움, 알트코인 등)를 선택합니다.
  5. 입금 주소를 생성합니다.
  6. 빗썸 또는 업비트에 원화를 입금하고 국내 거래소에서서 가상화폐를 구입합니다.
  7. 구입한 가상화폐 지갑을 선택하고 바이낸스 지갑으로 출금을 신청합니다.
  8. 암호화폐가 입금되면 거래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바이낸스 입금 및 출금하는 방법

암호화폐 구매하기

  1. 바이낸스에 로그인한 후 화면 좌측 상단의 ‘Trade’ 버튼을 클릭합니다.
  2. 구매하고 싶은 암호화폐를 검색하거나 선택합니다.
  3. 화면에 표시되는 암호화폐를 선택하면 거래 창이 실행됩니다.
  4. 구매하려는 금액을 입금하고 결제하려는 가격을 선택합니다.
  5. 현재 시장가로 즉시 구매하거나, 원하는 지정가를 설정하여 특정 가격에 자동 거래를 합니다.
  6. ‘Buy’ 버튼을 클릭하면 암호화폐 구매가 완료됩니다.

암호화폐 판매하기

  1. 바이낸스에 로그인을 한 후 화면 좌측 상단의 ‘Trade’ 버튼을 선택합니다.
  2. 판매하려는 암호화폐를 선택하면 거래창이 실행됩니다.
  3. 거래창에서 현재 시장가로 즉시 판매하거나, 원하는 지정가를 입력하고 판매 가격을 설정합니다.
  4. ‘Sell’ 버튼을 클릭하면 암호화폐의 판매가 완료됩니다.

출금하기

  1. 바이낸스 계정에 로그인을 합니다.
  2. 화면 우측 상단의 ‘Wallet’을 선택하고 ‘Fiat and Spot’을 클릭합니다.
  3. 출금하고 싶은 코인의 ‘Withdraw’ 버튼을 클릭합니다.
  4. 국내 코인 거래소의 리플(XRP) 지갑 주소를 복사합니다.
  5. 바이낸스에서 지갑 주소를 입력하고 ‘Withdraw’ 버튼을 클릭합니다.
  6. 바이낸스에서 출금이 완료되면 ‘Withdrawal Successful’ 문구가 생성됩니다.
  7. 출금이 완료되었습니다.

도지코인 채굴 어플 2가지

바이낸스 사용법과 거래하는 법

후기

바이낸스는 전세계에서 가장 크고 안정적인 암호화폐 거래소입니다. 다양한 지표와 도구를 지원하고 있어서 초보자들도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본문에서 안내하는 바이낸스 사용법을 천천히 읽어보신 후 따라하신다면 암호화폐 구매부터 현금화 절차까지 일산천리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암호화폐는 주식 시장과 다르게 휴일이 없이 365일 24시간 거래가 진행됩니다. 또 안정자산이 아니기 때문에 시세가 변화무쌍합니다. 큰 돈을 벌고 싶다는 목표를 가지고 투자를 시작했다가 큰 손해를 보는 사람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투자의 시작은 일확천금을 노리는 것이 아니라, 현재 내가 감당할 수 있는 수준에서 시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 바이낸스 사용법에 대해서 완벽하게 숙지하고 자신만의 투자 철학과 기준을 가지고 시작해야 소중한 돈을 지켜낼 수 있습니다.

암호화폐는 시장 변동성이 매우 크기 때문에 예상하지 못한 수준으로 시세가 하락할 때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손실을 감당할 수 있는 금액만 투자를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현재까지 암호화폐에 대한 규제가 시작되지 않았지만, 언제든지 규제가 시작되면 시세가 하락할 수 있다는 점도 염두해야 합니다.

암호화폐로 돈을 벌었다고 하더라도 계정이나 지갑이 해킹되면 소중한 코인을 모두 분실할 수 있으므로, 높은 수준의 보안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또 1개의 코인에 몰빵하는 것이 아니라 분산 투자를 해서 변동에 대한 위험성을 줄이는 것도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