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채권 ETF 종류 5가지 수익률과 위험성은?

오늘은 채권 투자에 대한 흥미로운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미 채권 ETF는 안정적인 수익을 가져다 준다고 알려져 있기 때문에 국내 투자자들에게 매우 인기가 많은데요. 지금부터 미국 채권 ETF 순위, 종류, 추천 상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미국 채권 ETF 순위 및 추천

현재 우리나라 투자자들의 투자 목표와 성향을 토대로 미국 채권 ETF 추천 순위를 나열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최고 등급 미국 10년물 채권 ETF
    수익률이 낮지만 리스크도 낮기 때문에 안정적인 투자를 원하는 사람에게 적합합니다.
  2. 최고 등급 미국 장기 국채 ETF
    장기 투자를 해야 하기 때문에 위험 감내도가 높은 투자자에게 적합한 상품입니다.
  3. 최고 등급 미국 채권 ETF 3배
    높은 수준의 위험을 감수하더라도 고수익을 원하는 투자자에게 적합합니다.

ETF의 뜻은?

미국 채권 ETF 종류

미 채권 ETF의 종류 및 위험성, 수익률을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미국 국채 ETF: 미국 정부에서 지급을 보증하는 상품이기 때문에 가장 안전합니다.
  2. 회사채 ETF: 기업에서 발행하는 채권으로, 국내보다 안정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이율이 높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3. 지방채 ETF: 미국 주정부 및 지방에서 발행하는 채권으로, 국채 ETF 다음으로 안전하다고 평가를 받습니다.
  4. 정크본드 ETF: 위험성이 매우 높지만 수익률이 매우 높은 채권입니다.
  5. 국제 채권 ETF: 미국 이외의 국가에서 발행하는 채권입니다.
종류위험성수익률
국채 ETF낮음낮음
회사채 ETF중간중간
지방채 ETF낮음-중간낮음-중간
정크본드 ETF높음높음
국제 채권 ETF 가변적임가변적임

미국 10년물 채권 ETF란?

미국 장기 국채 ETF는 미국 국채 수익률에 연동이 되어 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부유한 국가인 미국 정부에서 보증을 하기 때문에 가장 안전한 투자처이지만 보상도 적습니다. 보수적인 투자자라면 미국 10년 채권 ETF 가 적합합니다.

미국 채권 ETF 3배란?

트리플(3배) 레버리지 채권 ETF는 기초 채권 지수 수익률보다 3배 이상의 수익률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위험성이 매우 높으며, 자칫하면 되돌릴 수 없을 정도의 큰 손해를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위험성을 감수하고 높은 수익을 노리는 투자자라면 미국 채권 ETF 3배가 적합합니다.

채권 투자 방법 기초부터 핵심까지 100% 요약

미국 채권 ETF 비교

미국 채권 ETF 비교

미국 채권 ETF의 연환산 수익률과 발생하는 비용을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ETF 유형10년 연환산 수익률비용비율
미국 10년물 채권 ETF2.45%1.60%0.15%
미국 장기 국채 ETF3.50%2.00%0.15%
미국 채권 ETF7.35%N/A0.95%

ETF의 장점과 단점 총정리

미국 ETF 종류

자주 묻는 질문

미국 채권 ETF란 무엇인가요?

증권 거래소에서 거래되는 투자 펀드로, 미국 채권 지수를 추적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투자자는 미국 채권 시장의 광범위하게 투자를 할 수 있으며, 여기에는 국채 및 회사채가 포함됩니다.

미국 10년물 채권 ETF는 어떻게 운용되나요?

10년 만기의 미국 국채는 투자자에게 장기적인 채권 투자를 유도하고, 채권의 성과를 추적합니다. ETF는 채권에서 발생하는 이자와 수익을 주주에게 제공합니다.

미국 채권 ETF 3배는 안전한가요?

레버리지를 활용하는 투자이기 때문에 고위험, 고수익을 노리는 투자입니다. 채권 시장이 호황기에 접어들면 상당한 수익을 얻을 수 있지만, 반대로 침체기에 접어들면 손실도 커집니다. 초보 투자자에게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미국 채권 ETF 선택하는 방법은?

투자 목표, 위험 허용 범위, 투자 기간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높은 안정성을 추구한다면 미국 10년물 채권 ETF가 적합합니다. 반대로 위험을 감수하더라도 고수익을 추구한다면 레버리지를 활용한 3배 ETF가 좋습니다.

미국 10년물 채권 ETF와 미국 장기 국채 ETF의 차이점은?

채권의 만기일에 차이가 있습니다. 미국 10년 채권 ETF는 만기가 10년인 미국 국채에 투자한느 것입니다. 반면 미국 장기 국채 ETF는 만기가 최대 30년까지 확대됩니다.

미국 채권 ETF는 위험한가요?

투자한 채권의 종류에 따라 위험도가 다릅니다. 일반적으로 미국 채권은 미국 정부의 신용이 뒷받침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위험성이 매우 낮습니다.

미국 국채 ETF 투자의 장점은?

미국 채권 시장에 폭넓게 투자할 수 있으며, 증권 거래소에서 주식처럼 매매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채권 ETF는 펀드 구성이 매일 공개되어 높은 투명성을 자랑합니다.

미국 국채 ETF는 초보 투자자에게 적합한가요?

미국 국채 ETF는 매우 높은 안정성을 자랑합니다. 또 일반적으로 배당금이 월별 또는 분기별로 지급이 됩니다. 그렇기 대문에 초보 투자자에게 좋은 투자처가 될 수 있습니다.

금리 상승 환경에서 미국 채권 ETF 투자는 좋은 선택인가요?

일반적으로 기준 금리가 상승하면 채권 ETF의 가치는 하락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단기 채권 ETF는 금리 변화에 덜 민감합니다. 즉, 금리 상승 시기에는 장기 채권 ETF의 가치 하락이 더 클 수 있습니다.

인버스 ETF 종류 및 추천

후기

지금까지 미국 채권 ETF의 종류 및 순위와 추천하는 투자 기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전세계에서 가장 강한 국가인 미국의 신용을 뒷받침하는 투자이기 때문에 초보 투자자에게도 매우 적합한 투자처로 분류됩니다.

하지만 채권 ETF의 유형, 위험성, 수익률과 나의 투자 목표를 철저하게 비교하고 나에게 좋은 투자처가 될 수 있는지를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또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해야 위험성은 낮추고 수익률은 높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