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코드 봇 추가하는 방법, 노래봇 추천 리스트 (2022)

디스코드 봇은 서버에 음악, 편의, 오락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새롭게 추가해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국내 사용자들에게는 음악을 무료로 들을 수 있는 노래봇이 가장 많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내 서버에 디스코드 봇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서 상세하게 설명하겠습니다.


디스코드 봇 추가하는 방법

디스코드 봇은 내 서버에 음악, 편의, 오락 기능을 추가해서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엄청나게 많은 종류의 봇이 존재하며, 국내 개발자가 만들어서 배포하고 있는 한글 봇도 상당히 많습니다. 국내 사용자는 노래봇을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지금부터 디스코드 봇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서 상세하게 설명하겠습니다.

1. discordbotlist.com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discordbotlist.com은 전세계의 모든 디스코드 봇 리스트를 모아놓은 웹사이트입니다. 이 사이트에서 사용하고 싶은 봇을 직접 검색해서 내 디스코드 서버에 추가를 할 수 있습니다.

디스코드 봇 추가하는 방법

2. 디스코드 봇을 검색합니다.

discordbotlist.com 사이트에 접속하신 후 필요한 봇을 검색합니다. 영어로 제작된 봇은 영어로 검색을 해야 하며, 한글로 제작된 봇은 한글로 검색하면 됩니다. 본문에서는 디스코드 봇 추가하는 방법을 설명하기 위해서 히드라봇 (Hydra Bot)을 검색했습니다. 검색 내역에서 필요한 봇을 선택합니다.

디스코드 봇 검색

3. 디스코드 봇을 추가합니다.

검색된 디스코드 봇 리스트에서 [Add 봇 이름]을 선택해서 내 디스코드 서버에 봇을 추가합니다.

디스코드 노래봇 추가

4. 디스코드에 로그인합니다.

디스코드 계정이 없다면 회원가입 후 계정을 생성해서 로그인해야 합니다. 이미 만든 계정이 있다면 서버를 보유하고 있는 계정으로 로그인하면 됩니다.

디스코드 회원가입 후 로그인

5. 디스코드 봇을 서버에 추가합니다.

디스코드에 로그인하면 ‘봇이 내 Discord 계정에 접근하려고 합니다.’라는 안내 창이 생성됩니다. 서버 이름에서 봇을 추가하려는 서버를 선택하고 계속하기 버튼을 선택합니다.

디스코드 서버 검색하기

6. 디스코드 서버 관리 권한을 허용합니다.

디스코드 봇을 서버에 추가하면 서버 관리 권한을 허용해야 한다는 창이 생성됩니다. 이 창에서 승인 버튼을 눌러 서버 관리 권한을 승인합니다.

디스코드 권한 허용

7. 디스코드 봇이 내 서버에 추가됩니다.

디스코드 서버 관리 권한을 허용하면 디스코드 봇이 내 서버에 추가됩니다. 아래와 같이 승인됨이라고 적혀있는 창이 생성되면 디스코드 봇 추가가 완료된 상태입니다.

디스코드 봇 만들기

디스코드 봇 추천

한국 디스코드 사용자들은 노래봇을 가장 많이 사용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디스코드 음질좋은 노래봇 종류에는 히드라봇, 프레드봇, 아야나 봇, 전적이, 미육봇, 하리보봇 등이 있습니다. 아래의 디스코드 노래봇 추천 목록을 확인하신 후 나에게 가장 잘 맞는 봇을 선택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디스코드 봇 추가 오류가 발생한다면 디스코드 지원 페이지에서 도움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또는 나무위키에서 디스코드 봇 만들기 방법을 배워서 직접 봇을 만들어 사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디스코드 노래봇 추천 10가지

  1. 히드라 봇
  2. 프레드 봇
  3. 액티비티 봇
  4. 아야나 봇
  5. 프로 봇
  6. 전적이
  7. 리듬 봇
  8. 미육 봇
  9. 하리보 봇
  10. 그루비 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