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지코인 채굴 어플 2가지, 무료 스마트폰 추천 앱

가상화폐의 대장격인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의 시세가 연일 상승하고 있는 가운데 도지코인이 새로운 투자처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일론 머스크의 주도 아래 연일 시세가 폭등하면서 스마트폰으로 코인을 얻을 수 있는 도지코인 채굴 어플을 설치해서 사용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값비싼 그래픽카드와 엄청난 전기 소모량을 필요로 하는 다른 코인과 달리 도지코인은 발행량이 무제한이면서 채굴 방법도 상대적으로 간단한 편이라 스마트폰 채굴앱으로도 코인을 획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무료 도지코인 채굴 어플 요약

도지코인은 일본의 시바견을 마스코트로 내세운 가상화폐입니다. 개발자가 암호화폐 시장의 열풍을 풍자하기 위해서 장난으로 만든 코인인에다가 발향랑이 무제한이라 사실상 가상화폐로서의 기능이 없다고 알려져있었는데 테슬라의 엘론 머스크가 연일 트위터를 통해서 도지코인을 소개하면서 현재는 전체 코인 중 시총 4위에 오른 상태입니다. 가격이 계속해서 폭등하는 추세이므로 도지코인 채굴 어플을 통해서 코인을 획득한다면 나름 쏠쏠한 이득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 보입니다.

무료 도지코인 채굴 어플 2가지

  1. DogeCoin Faucet app
  2. AA Miner
비트코인 채굴에 그래픽카드가 사용되는 이유

DogeCoin Faucet app

가장 대표적인 도지코인 채굴 어플인 DogeCoin Faucet app은 기본적으로 무료로 코인을 채굴할 수 있지만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만 사용이 가능하고, 아이폰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10분에 1회씩 클릭을 해줘야 하며 중간중간 광고가 송출되는 단점이 있지만 가장 많은 사용량을 가진 어플리케이션입니다.

AA Miner

​스마트폰 전용 도지코인 채굴 어플입니다. 비트코인보다는 XMR, BCN, 도지코인과 같은 알트코인 위주로 채굴할 때 사용됩니다. 스마트폰에 AA Miner 앱을 설치하신 후 채굴하려는 알고리즘 또는 가상화폐를 선택하여 채굴하면 됩니다. 추후 마이닝풀에서 채굴한 가상화폐를 거래소 지갑으로 송금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와우도지 (폐쇄)

와우도지와 마인도지는 스캠 사기 사이트로 판명났으며 2021년 4월 사이트가 폐쇄되었으므로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도지코인을 무료로 채굴할 수 있는 웹사이트입니다. 스마트폰과 PC 모두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간단히 실행만 해놓으면 채굴 작업이 진행됩니다. 와우도지는 기본적으로 무료로 코인을 채굴할 수 있지만 채굴 속도를 높이고 싶다면 유료 결제를 통해서 채굴 작업 속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유료 결제시 현재 도지코인 시세와 유료 결제 가격을 충분히 고려하신 후 이득이 있다고 판단되면 결제 후 채굴을 하셔도 좋습니다.

  1. 와우도지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Start Mining을 선택하여 회원가입합니다.
  3. Registration 입력 화면에서 아이디, 비밀번호,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여 계정을 생성합니다.
  4.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면 Quest “Confirm Email” completed success라는 문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회원가입 및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면 드디어 도지 코인을 무료로 채굴할 수 있습니다.

코인 채굴 스캠 구별법

가상화폐의 시세가 연일 상승하면서 셀 수 없을 정도의 다양한 알트코인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또 이를 노린 사기성 코인들도 많고 코인 채굴을 빙자한 폰지사기성 사이트, 프로그램, 앱도 꾸준히 출시되고 있습니다. 코인 투자에 대한 책임은 그 누구도 대신 져주지 않기 때문에 코인 스캠 사이트나 앱을 구별하는 방법도 알아야 합니다.

  • 코인 채굴 사이트, 앱, 프로그램 가입 시 결제를 요구하면 스캠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 결제를 하면 채굴 속도나 채굴량을 증가시켜준다고 하는 곳은 의심을 해야 합니다.
  • 친구 추천, 광고, 공유, 특정 프로그램이나 앱 설치와 같은 행위를 통해 리워드를 제공한다면 스캠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 월렛 주소를 요구하지 않는 사이트도 의심해야 합니다.

도지코인의 전망

도지코인은 애초에 개발자가 장난으로 만든 코인이며 발행량도 무제한인 인플레이션 코인이기 때문에 실제로 화폐로서의 가능성은 없다고 봐야 합니다. 다만 일론 머스크가 연일 트위터를 통해서 도지코인을 홍보하고 도지코인으로 테슬라 결제를 할 수 있도록 만들겠다며 광고를 하는 탓에 비정상적으로 도지코인 채굴 어플의 사용량과 코인의 시세가 폭등하는 추세입니다. 일론 머스크의 말 한마디로 2019년경 1개에 3원이던 코인의 시세가 869원까지 상승한 코인입니다. 엘론 머스크가 도지코인에 더이상 투자를 하지 않겠다는 말 한마디면 언제든지 다시 3원까지 떨어질 수 있는 가상화폐이기 때문에 투자를 하실 때는 여유자금으로만 투자를 하시고 필수 자금은 절대로 투자를 하지 않는 것이 안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