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기프트카드 사용법 5가지, PC 아이폰 안드로이드 등록하기

구글 기프트 카드는 편의점, 대형 마트, PC방, 카카오톡, 온라인 쇼핑몰 등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구글 기프트카드 사용법은 스마트폰에 설치한 Play 스토어 또는 구글 플레이 홈페이지에 방문하여 기프트카드의 코드를 입력하고 사용 버튼을 선택하여 잔액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구글 기프트카드 사용법에 따라 정상적으로 충전한 기프트카드의 잔액은 Google Play 계정의 결제 수단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또한 기프트 카드 및 기타 선불 Play 잔액은 원칙적으로 환불이 불가능하지만 우리나라는 상품권 표준약관에 의해 잔액이 40% 이하로 남았을 때 환불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구글 기프트 카드의 할인 구매는 본문 하단에 첨부한 링크를 활용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구글 기프트카드란?

Google Play에서 금액을 충전할 수 있는 기프트카드입니다. 최근 인앱 결제가 크게 증가하면서 다른 사람에게 주는 선물로도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편의점, 마트, PC방 등에서 판매하고 있지만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정가보다 3%~5% 정도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어 매우 경제적입니다.

구글 기프트카드 가격은?

구글 기프트카드는 1만원권, 1만 5천원권, 3만원권, 5만원권, 10만원권, 15만원권까지 총 6종류가 판매되고 있습니다.

구글 기프트카드 판매하는 곳은?

편의점, 이마트, 홈플러스, GS 슈퍼마켓, PC방, 카카오톡, 컬쳐랜드,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현금 결제가 원칙이지만 홈플러스에서는 신용카드 결제가 가능합니다.

구글 기프트카드 사용처는?

구글 기프트카드 사용법에 따라서 충전한 크레딧은 Google Play 스토어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 기프트카드 사용 가능한 곳은 도서, 영화, 게임, 앱, 구독 결제, 인앱 결제 등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추가한 크레딧의 사용내역 조회는 프로필의 결제 수단의 예산 및 기록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글 기프트카드 사용법

구글 기프트카드 및 프로모션 코드를 입력하면 해당 금액만큼 Google Play 잔액이 추가됩니다. 적립된 잔액은 다른 사람과 공유해서 사용할 수 없으며 이미 소진된 적립금은 환불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구글 기프트카드 사용법은 스마트폰의 Play 스토어의 결제 및 정기 결제 메뉴에서 코드를 사용하여 잔액을 추가하면 됩니다. PC에서도 동일하게 구글 플레이 홈페이의 결제 메뉴에서 코드를 등록하면 됩니다. 본문에서 안내하는 구글 기프트카드 사용법은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PC에서 동일한 방법으로 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구글 기프트카드 PC에서 사용하는 방법은?

1. 구글에 로그인 합니다.
2. play.google.com/redeem 페이지에 접속합니다.
3. 기프트카드의 코드를 입력합니다.
4. 사용을 클릭합니다.

구글 기프트카드 사용법

구글 기프트카드 스마트폰에서 사용하는 방법은?

1. 스마트폰에 설치한 Google Play을 실행합다.
2. 오른쪽 상단의 프로필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3. 결제 및 정기 결제 메뉴를 선택합니다.
4. 기프트 코드 사용을 선택합니다.
5. 구글 기프트카드 코드를 입력하고 사용을 선택합니다.

구글 플레이 기프트코드 등록하기

이메일로 받은 기프트카드 코드 사용하는 방법

  1. 기프트카드가 포함된 이메일을 엽니다.
  2. 선물 사용 버튼을 선택합니다.
  3. 화면의 안내에 따라 코드를 등록합니다.

Google Play에서 구매할 때 사용하는 방법

  1. Google Play에서 필요한 앱을 결제합니다.
  2. 결제 수단에서 오른쪽의 화살표 (>)를 선택합니다.
  3. 코드 사용 메뉴를 선택합니다.
  4. 기프트카드의 코드를 입력하고 사용 버튼을 눌러 결제를 완료합니다.

기프트카드 코드를 정기 결제에 사용하는 방법

  1. Google Play 앱을 실행합니다.
  2. 프로필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3. 결제 및 정기 결제를 선택합니다.
  4. 코드 사용 메뉴에서 기프트카드 코드를 등록하여 잔액을 충전합니다.
  5. 정기 결제를 할 앱을 실행합니다.
  6. 앱의 결제 유형에서 Google Play 잔액을 확인하고 결제를 완료합니다.

구글 기프트카드 코드 사용 관련 오류 해결법

본문에서 안내하는 구글 기프트카드 사용법을 따라 코드를 등록했음에도 문제가 발생한다면 플레이 스토어를 완전히 종료하신 후 재등록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오류가 지속된다면 구글 고객센터에 문의를 통하여 코드 등록에 대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코드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해결법

코드를 잘못 입력했거나 비활성화 된 카드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코드를 입력할 때 공백이 없이 입력을 해야 합니다. 또는 판매처의 실수로 카드가 비활성화 되었을 수 있으므로 판매점에 방문하여 카드가 활성화 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코드를 이미 사용함 해결법

정상적으로 기프트카드 코드를 등록했다면 Google Play 잔액에 크레딧이 추가됩니다. 잔액을 다시 한번 더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크레딧이 추가되지 않앗다면 다른 계정에 등록한 것은 아닌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카드/코드 사용 한도에 도달했습니다 해결법

구글 플레이에 적용되는 사용 한도가 도달한 것이 원인입니다. 한도가 재설정 될 때 가지 잔액을 충전할 수 없습니다.

구글 기프트카드 환불 방법

구글 기프트카드는 원칙적으로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우리나라는 상품권 표준약관이라는 법이 존재하기 때문에 해외와 달리 잔액이 40% 이하로 남았을 때는 환불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1만원권을 충전했다면 4000원 이하로 잔액이 남았을 때에만 환불 신청이 가능한 것입니다. 다만 환불은 해외에서 송금이 진행이 되는 것이기 때문에 환불 신청 양식을 모두 영어로 작성해서 발송을 해야 합니다. 또한 해외 송금이기 때문에 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환불은 45일 정도의 기간이 걸리고 절차도 복잡하기 때문에 환불 받을 잔액이 크지 않다면 그냥 소진하는 것이 훨씬 편리합니다.

구글 기프트카드 사기 신고 방법

구글 기프트카드 사용법에 따라서 코드를 등록했음에도 문제가 발생한다면 사기를 당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오프라인 매장에서 코드를 구매하는 경우에는 가능성이 매우 낮지만 중고 거래나 개인간 거래에서 사기를 당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특히 구글 기프트카드 현금화나 비정상적인 코드를 구입했을 때 사기의 가능성이 높습니다. 참고로 구글 기프트카드의 분실이나 도난을 당했더라도 원칙적으로 교환이나 양도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카드 재발급은 불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