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화질 노트북 배경화면 4K 무료 다운로드 사이트 모음

PC의 기본 배경화면으로 제공되는 이미지는 종류도 많고 품질도 매우 뛰어납니다. 하지만 사용자의 취향을 모두 충족할 수는 없기 때문에 개인의 취향에 맞는 고화질 노트북 배경화면을 다운로드 받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무료 이미지도 유료 못지않게 예쁘고 뛰어난 품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취향에 따라 자연, 음식, 연예인, 단색, 그라데이션, 디즈니, 지브리, 스누피, 라푼젤, 토이스토리, 영화, 애니메이션 등의 배경화면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노트북 모니터의 경우 일반적으로 16:9의 비율을 가지고 있으므로 사진도 16:9 비율을 가진 것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른 비율을 가진 이미지의 경우 사진 늘어짐이나 뭉개짐 현상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고화질 노트북 배경화면 다운로드

FHD (1920×1080) 해상도 뿐만 아니라 4K (3840×2160) 이상의 고화질 노트북 배경화면을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는 웹사이트가 매우 많습니다. 디즈니나 지브리 애니메이션과 같이 저작권이 있는 이미지의 경우 해당 공식 홈페이지에 방문하면 무료 웰페이퍼를 제공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해당 이미지를 내려 받아 배경화면으로 지정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핀터레스트는 저작권 소유자에게 이미지 사용에 대한 허락을 받아야 사용이 가능하며, 마음대로 이미지를 내려받아 사용할 경우 저작권법 위반으로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고화질 배경화면 무료 다운로드 사이트

하단에 고화질 노트북 배경화면을 무료로 내려받아 사용할 수 있는 웹사이트를 모아보았습니다. 원하는 취향의 이미지를 검색어로 입력하시거나 Desktop background라는 단어로 검색하시면 예쁘고 아름다운 배경화면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고화질 배경화면이 필요하다면 FHD ~ 4K급 해상도의 이미지를 무료로 내려받아 사용하시면 됩니다. 검색어에 심플, 감성, 동물, 음식, 인물, 자연 등의 단어를 사용하면 취향에 맞는 초고화질 컴퓨터 배경화면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배경화면 다운로드 받는 팁

데스크톱 모니터의 경우 4:3, 16:9, 21:9 등 다양한 비율의 모니터가 판매되고 있으나 노트북의 경우 16:9 ~ 16:10 비율의 디스플레이를 가진 제품이 많습니다. 사진의 해상도가 높더라도 화면의 비율과 맞지 않는 이미지를 사용할 경우 잘림, 뭉개짐, 흐려짐, 비율이 안맞음 등의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미지의 비율도 16:9 ~ 16:10 정도의 사진을 내려받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노트북 배경화면 바꾸는 방법

윈도우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노트북은 제조사가 다르더라도 배경 화면을 바꾸는 방법이 모두 동일합니다. 취향에 따라 언제든지 기본 배경화면으로 돌아갈 수 있으므로 부담없이 배경화면을 바꾸면서 사용하셔도 됩니다.

윈도우 배경화면 바꾸기

  1. 바탕화면의 빈 곳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합니다.
  2. 개인 설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3. 사용자 사진 선택에서 찾아보기를 누르고 다운로드 받은 이미지 파일을 적용합니다.
  4. 맞춤 선택에서 채우기, 맞춤, 확대, 바둑판식 배열, 가운데, 스팬 중 가장 적절한 비율을 선택합니다.
  5. 일반적으로 채우기를 선택하는 것이 이미지의 잘림 현상이 없습니다.

맥 배경화면 바꾸기

애플 맥 (Mac) 사용자도 필요에 따라 언제든지 배경화면을 변경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취향에 맞는 고화질 노트북 배경화면을 내려받아 사용하실 수 있으며 사진 앱에서 직접 촬영한 사진을 배경화면으로 설정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1. Apple 메뉴 → 시스템 환경 설정을 선택합니다.
  2. 데스크탑 및 화면 보호기를 선택합니다.
  3. 데스크탑 패널에서 왼쪽의 이미지 폴더를 선택하고 오른쪽의 이미지를 선택하여 데스크탑 배경화면을 변경하면 됩니다.

체크카드로 할부 결제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