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 키보드 마우스 세트 추천 1만원~10만원대, 가성비가 가장 좋은 제품은?

트랙패드가 달린 맥북이나 노트북을 사용하는 사람이 아니라면 PC를 사용할 때 마우스와 키보드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최근에는 유선의 불편함을 없앤 무선 키보드와 무선 마우스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용도별 가격별 무선 키보드 마우스 세트 추천 목록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비싼 제품일수록 성능이 좋고 기능도 많은 것은 맞지만 단순한 업무용이나 문서 작업용이라면 저렴하면서도 가성비가 좋은 제품으로도 충분합니다. 게이밍 또는 매크로 기능이 달린 제품을 사용해야 하는 사용자라면 고가의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격별 무선 키보드 마우스 세트 추천

용도와 가격별 무선 키보드 마우스 세트 추천 제품을 요약해보겠습니다. 저렴하게 1만원대 제품에서부터 10만원대 제품으로 분류되어 있으므로 지갑 사정에 따라 구입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1만원대 ABKO WKM810

16,000원대의 저렴한 가격으로 무선 마우스와 키보드를 세트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업무용, 사무용, 문서 작성용으로 가성비가 아주 뛰어납니다. 키보드는 멤브레인 방식으로 기본 생활 방수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마우스는 광마우스로 1200DPI까지 지원되며 1년간 보증이 적용됩니다. 국산 브랜드이므로 품질도 매우 뛰어납니다.

2만원대 스카이디지탈 WL320

25,000원대의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국산 제품이며 104열 멤브레인 키보드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멀티미디어키, 생활방수, 키스킨이 제공됩니다. 마우스는 2400 DPI가 지원되며 5버튼이 적용되었습니다. USB C 타입과 USB A타입이 함께 지원됩니다. 저소음 버튼이 적용되어 있으므로 조용한 환경에서 사용하고 싶은 분들께 적합합니다.

3만원대 로지텍 MK235

키스킨을 포함하여 36,000원대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은 게이밍 기어 시장에서 많은 팬층을 보유하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키보드는 멤브레인 방식으로 멀티미디어키와 블록키보드가 적용되었습니다. 마우스는 3버튼으로 1000DPI가 지원됩니다. 스카이디지털과 ABKO에 비해 가성비가 뛰어난 것은 아니지만 로지텍 브랜드의 입문용 제품으로 적합합니다.

4만원대 Microsoft Wireless Desktop 900

키보드는 멤브레인 방식으로 106키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마우스는 1000DPI와 3버튼이 적용되었습니다. 사실 더 저렴한 제품보다 특별한 장점을 가지고 있다고 표현하기는 애매하지만 실제로 사용해본 결과 사용감 측면에서 굉장히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키감이 기타 멤브레인 방식에 비해서 쫀득하고 마우스의 사용감도 굉장히 좋았습니다. 사무용, 게임용 모두 추천할만한 제품입니다.

6만원대 로지텍 MK545

완전한 게이밍 제품은 아니지만 게임용 무선 키보드 마우스 세트 추천 제품으로 선택하기에 손색이 없습니다. 1년 무상 보증이 적용되어 있으며 마우스가 5버튼이라 매크로 설정이 용이합니다. 키보드의 무게가 묵직한 편이기 때문에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10만원대 Microsoft Sculpt Ergonomic Desktop

키보드와 마우스가 인체 공학적으로 설계된 제품입니다. 펜타그래프 방식이 적용되어 있어서 멤브레인에 비해 얇고 키감도 우수합니다. 마우스 또한 여러 재질에서 사용할 수 있는 블루트랙 방식이 적용되어 있으며 상화좌우 반전이 지원되는 제품입니다. 평소 PC 사용 시간이 많고 손목이 좋지 못한 사람에게 매우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확실히 PC 작업을 할 때 손목의 부담이 줄어듭니다.

게이밍 키보드 마우스는 단품으로 구입하자

게이밍이 목적이라면 가성비를 앞세운 무선 키보드 마우스 세트 추천 제품보다는 단품으로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키보드나 마우스는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호불호가 크게 나뉠 뿐만 아니라 단품으로 따로 구입하는 것이 훨씬 저렴합니다. 게이밍 시장에서 많은 팬층을 보유하고 있는 로지텍이나 커세어 등의 브랜드는 구입을 희망하는 제품에 따라 쇼핑몰별로 할인을 진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인기리에 판매중인 로지텍 G시리즈의 경우 다나와 등의 가격 비교 사이트에서 최저가를 검색하여 구입하는 것이 가장 저렴합니다. 또한 남성 사용자들에게 인기가 좋은 무선 기계식 키보드의 경우에도 단품으로 구입하는 것이 훨씬 저렴합니다. 커세어나 로지텍 G시리즈, 레이저 시리즈 등의 제품도 10만원대에서 30만원대까지 다양하게 구비되어 있습니다.


2021년 그래픽카드 성능 순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