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영어 공부하는 방법, 무료 확장 프로그램 3개

넷플리스는 세계 최대의 OTT 플랫폼으로 영어로 제작된 콘텐츠가 상당히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영어 공부를 하기 위한 소재로 사용하기에 아주 좋은데요. 지금부터 넷플릭스 영어 공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넷플릭스 영어 공부법

넷플릭스는 영어로 제작된 드라마, 다큐, 영화, 애니메이션 등의 콘텐츠가 상당히 많습니다. 필요한 장면마다 여러번 반복해서 재생할 수 있기 때문에 문맥에 맞는 단어나 구문을 배울 수 있습니다. 또 실제 영어권에 사는 사람들이 사용하는 억양이나 제스처까지 배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지금부터 단기간에 언어 실력을 높일 수 있는 넷플릭스 영어 공부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1. 재생할 콘텐츠를 선택합니다.
    넷플릭스로 영어 공부를 시작한다면 내가 재미를 느낄만한 영화나 드라마를 선택합니다. 내가 영상에 재미를 느껴야 공부에 흥미를 잃지 않고 꾸준하게 참여할 수 있습니다.

  2. 영어 자막을 사용합니다.
    먼저 자막 없이 영상을 재생하고 내가 얼마나 이해할 수 있는지 테스트합니다. 모르는 단어나 문장이 나왔을 때는 따로 적어두고 뜻을 찾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다시 한번 넷플릭스 영어 자막을 켜고 음성을 들으면서 대화를 따라하면 새로운 단어를 배우고 듣기와 말하기 실력을 빠르게 키울 수 있습니다.

    장면마다 어떤 단어와 문구를 사용하는지 주의깊게 살펴보고, 그 단어나 문장이 어떻게 사용되는지 의미를 파악합니다. 자주 사용되는 단어나 문장이 있다면 통째로 외워서 필요할 때마다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3. 큰 소리로 대화를 따라합니다.
    영화나 드라마에서 나오는 대화를 직접 내 목소리로 따라 말합니다. 단순히 문장을 말하는 것이 아니라 발음과 억양을 따라할수록 영어 말하기를 유창하게 할 수 있습니다.

  4. 반복 재생합니다.
    넷플릭스는 일시 정지, 재생 속도 조절, 되감기, 반복 재생을 모두 지원합니다. 영상을 시청하면서 이해하기 어려웠던 단어나 문장이 나온다면 반드시 해당 부분으로 되돌아가서 이해가 될 때까지 반복해서 재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천하는 확장 프로그램

넷플릭스 영어 공부를 할 때 크롬 브라우저의 플러그인(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영어 공부의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를 시청하면서 사용할 수 있는 애드온이나 스마트폰 앱이 있지만, 더 큰 화면에서 공부해야 집중력을 높일 수 있으므로 스마트폰보다는 PC를 더 추천합니다.

Language Learning with Netflix

Language Learning with Netflix는 무료 크롬 확장 프로그램으로 영어와 모국어 2가지 자막으로 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 애드온입니다. 재생 속도 조절, 단어 번역, 사전 찾기 등의 기능을 지원합니다.

LingQ

LingQ는 넷플릭스 자막을 사용해서 단어나 구문을 학습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크롬 애드온입니다. 넷플릭스 재생 뿐만 아니라 퀴즈나 레슨 등의 기능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Language Reactor

Language Reactor는 어학 기능을 지원하는 크롬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넷플릭스 영상을 재생할 때 동시 언어 자막과 팝업 사전을 실행할 수 있으며, 대본 추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요금제 비교, 할인받는 방법은?

넷플릭스 영어 공부할 때 좋은 플러그인

추천하는 콘텐츠

넷플릭스 영어 공부에 좋은 드라마나 영화를 소개합니다. 영어 초보자부터 중급자까지 재미있게 영어 공부에 참여할 수 있는 인기 콘텐츠만 모아놓았습니다.

프렌즈 (Friends)

프렌즈는 미국 역사상 최고의 시트콤으로 6명의 친구들의 우정을 다루는 내용입니다. 다양한 캐릭터가 등장하며, 어린이도 이해할 수 있을 정도의 내용이기 때문에 영어를 처음 배우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더 오피스 (The Ofiice)

더 오피스는 영어 초보자도 이해하기 쉬운 언어가 많이 나오는 시트콤입니다. 굉장히 유머러스하기 때문에 재미있게 시청할 수 있는 콘텐츠입니다.

기묘한 이야기

기묘한 이야기는 넷플릭스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미드 중 하나입니다. 코미디, 드라마, 미스테리, 공포, 과학 등이 모두 어우러진 드라마입니다. 하지만 고급 단어가 자주 나오기 때문에 영어 중급자가 공부하기 좋은 드라마입니다.

블랙 미러

블랙 미러는 5개의 시즌으로 구성된 SF 시리즈입니다. 첨단 기술이 발달된 사회에서 맞이하는 파국적인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전반적인 대사가 어렵지 않기 때문에 초보자용 넷플릭스 영어 공부 콘텐츠로 활용하면 좋습니다.

로마

로마는 알폰소 쿠아론 감독이 제작한 영화로, 70년대 멕시코 가족의 삶을 그리 드라마입니다. 전세계 평론가들의 극찬을 받은 작품이기 때문에 수준 높은 작품성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합니다. 영어, 스페인어 대사가 모두 포함되어 있습니다.

넷플릭스 실시간 인기 순위 TOP 10

넷플릭스 영어 공부하는 방법

후기

넷플릭스 영어 공부에 대한 관심과 의지만 있다면, 넷플릭스로 나의 영어 실력을 빠르게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전세계에서 영어 공부를 하는 사람들을 위한 무료 확장 프로그램들이 상당히 많이 출시되었기 때문에 조금만 노력한다면 넷플릭스로 영어를 배우고 목표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본문에서 안내한 추천 영화나 드라마 외에도 더 설명할 수 없을 정도로 방대한 콘텐츠가 있습니다. 자신의 취향에 맞는 콘텐츠를 선택하고 활용해야 영어 공부에 흥미를 잃지 않고 꾸준하게 학습할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는 어린이, 초등학생, 중학생, 고등학생, 대학생, 성인, 직장인이 모두 활용할 수 있는 OTT 플랫폼입니다. 자신의 영어 레벨에 맞는 콘텐츠를 적절히 선택한다면 더 빠른 속도로 언어 실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