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 1돈 가격 인터넷으로 확인하는 방법

세계 경제에 불황이 찾아오면 대표적인 안전자산인 금에 투자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금 1돈 가격은 국제표준금거래소, 한국금거래소, 네이버, 다음, 한국정품금거래소, 증권사 등을 통해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실제 거래 현황에 따라 가격에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장 정확한 금 1돈 가격은 실제 금 매입처에 방문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는 것입니다. 최근에는 실시간 금 시세를 온라인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으나 실제 거래되는 현황에 따라 사이트마다 가격에 차이가 존재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온라인에서 확인되는 가격과 실제 금거래 가격에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금 1돈 가격 확인하는 방법

우리나라에서 무게를 측정할 때 사용하는 돈이라는 단위는 그램(g)이라는 단위로 환산해야 합니다. 금은 트라이온스라는 무게 단위를 가지고 있으며, 금 1돈의 무게는 3.75g입니다. 실제 금 거래는 g당 무게로 이루어지지만 국내의 경우 1돈 단위로 거래가 발생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최근 미중 무역 분쟁, 테이퍼링, 금리인상 등의 대형 이슈로 인하여 증시 변동성에 대한 불안감이 크게 증가하면서 안전자산인 금에 투자하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금 시세 확인하는 사이트

금 1돈 가격을 확인할 수 있는 온라인 웹사이트는 국제표준금거래소 등이 있으며 사이트마다 확인할 수 있는 금 시세는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그리고 이것이 실제 금 거래 가격을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인터넷에서 확인할 수 있는 금 시세는 참고 자료용으로만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1. 국제표준금거래소
  2. 한국정품금거래소
  3. 한국금거래소
  4. 은행 금시세 조회
  5. 네이버 금시세
  6. 다음 금시세
  7. 인베스팅닷컴 금 시세 조회
  8. 우리은행 골드뱅킹가격 조회

금 시세 확인하는 방법

금 1돈 가격은 국제표준금거래소나 포털 사이트의 금 시세를 통해서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금의 종류에 따라서 순금, 백금, 18K, 14K 뿐만 아니라 은 시세도 실시간으로 조회가 가능합니다. 금을 g당 기준 가격, 매입 가격, 매도 가격, 원달러 환율을 표를 활용하여 비교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합니다.

금 시세가 다른 이유

인터넷 웹사이트를 통한 금 1돈 가격은 실거래 가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사용자의 편의를 위해서 1g당 가격과 1돈당 가격을 구분해서 표기해주고 있는데, 해당 가격은 1온스당 국제 금시세와 원달러 환율을 기준으로 계산한 시세이기 때문에 실제 거래할 수 있는 시세와는 조금 차이가 있습니다. 금 시세는 금의 수요와 공급, 국내 및 해외의 경제 이슈, 금융 이슈 등에 큰 영향을 받기 때문에 가격이 실시간으로 변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금의 실제 거래 가격은 매입처에 전화 또는 방문하여 문의를 해야 정확한 시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금 시세 전망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한 경제 불황이 장기화되면서 각국에서는 경제 회복을 위해서 막대한 자금을 시장에 풀었습니다. 시장에 막대한 돈이 풀리면서 돈의 가치가 하락하고 저금리가 장기간 유지되었습니다. 돈의 가치가 하락한다는 것은 인플레이션이 생긴다는 것이며 자산가치에 거품이 끼기 시작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2021년 말부터 팬더믹이 종료될 것으로 예측이 되고 경제 지표가 회복기에 들어서면서 미국의 테이퍼링 (자산매입축소)이 시작되었습니다.

테이퍼링이 시작되면 주식 시장에 풀렸던 막대한 자금이 회수되기 시작합니다. 테이퍼링은 돈의 가치가 다시 상승한다는 것을 의미하고 금리도 자연스럽게 인상됩니다. 하지만 이렇게 경제 기조가 변화하면 시장에 변동성이 커지면서 투자자들은 자신들의 자산을 보호하기 위해서 안전자산에 투자를 하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안전자산에는 대표적으로 미국 달러와 금이 있습니다.

금과 달러의 가치가 상승할수록 당연히 원달러 환율과 금 시세도 자연스럽게 상승하게 됩니다. 언제까지 금 시세가 강세를 보일 것인지는 정확하게 예측할 수 없지만, 미국의 테이퍼링이 금 시세 상승을 동반한다는 것은 부정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