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렌트카 추천 3곳, 직접 이용해보고 느낀 후기

제주도는 여행지답게 렌트카 회사가 매우 다양하며 회사마다 차량의 상태나 가격도 다르고 보험의 보장 범위도 다릅니다. 운전 초보자는 비용이 비싸더라도 제주도 렌트카 추천 목록에 포함되는 회사를 이용해야 보험 보장 범위가 넓어 사고가 나더라도 본인 부담금이 발생하지 않아 좋습니다.

제주도는 렌트카 요금이 매우 유동적으로 변경이 됩니다. 여행지답게 비수기에는 매우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지만 성수기에는 1일에 수십만원의 비용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또 렌트 비용만 중요한 것이 아니고 차량의 연식, 내외부 상태, 자차 및 본인 부담금 등 다양한 측면을 고려해서 렌트카를 선택해야 합니다.


제주도 렌트카 평균 대여 비용

제주도 렌터카의 대여 비용은 시기에 따라서 천차만별입니다. 코로나 때문에 해외 여행길이 막힌 지금은 과거에 비해서 렌트 비용이 매우 크게 상승한 상태입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비수기의 경우 1일 10만원 이하로 빌리는 것도 가능하며, 성수기에는 1일에 10만원 이상의 요금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제주도청에서 확인한 대여 비용은 평균적으로 경차 9만원, 소형차 12만원, 중형차 17만원, 대형차 24만원, 승합차 21만원 수준이며 이보다 요금이 비싼 경우 제주도청 교통정책과에 민원을 넣을 수 있습니다.

제주도 렌트카 대여할 때 주의할 점

여행초보자라면 차량 대여 비용만 생각해서는 안되며 되도록 제주도 렌트카 추천 회사 위주로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제주도는 운전 초보자가 많아서 운전이 매우 험할 뿐만 아니라 길이 좁아 사고의 위험성도 높습니다. 또 차량이나 회사마다 자차 보장 범위가 모두 다르기 때문에 보험의 보장 범위도 반드시 확인을 해야 합니다.

제주도 렌트카 대여할 때 확인해야 하는 것은?

차량 대여 비용, 차량의 연식, 흡연 유무, 예약 취소 위약금, 보험 보장 범위를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차량 렌트 비용은 차량의 연식이나 보험 보장 범위와 대체적으로 비례합니다.

일반자차와 완전자차의 차이점은?

제주도 렌트카는 자차 보험이 매우 복잡하지만 가격이 비쌀수록 보험의 보장 범위도 더 넓어집니다. 일반자차는 요금은 저렴하지만 사고가 났을 때 휴차보상료, 본인 부담금 등이 크게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완전 자차의 경우 회사마다 기준은 다르지만 본인 부담금이 없거나 적게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제주도 여행할 때 렌트카가 필수인가요?

제주도에 단기 여행을 떠나는 것이라면 렌트카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중교통도 있지만 배차 간격이 길고 짐을 들고 다니기 힘들기 때문입니다. 제주도에 장기 여행을 떠나는 경우 자신의 차량을 들고 갈 수 있는 차량 탁송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훨씬 저렴합니다.

제주도 렌터카 보험은 반드시 가입해야 하나요?

보험료는 보장 범위에 따라 1일에 1만원~4만원 정도로 매우 다양합니다. 보험료가 비쌀수록 보장 범위가 넓고, 보험료가 저렴할수록 보장 범위가 적습니다. 자차보험 미가입도 가능은 하지만 사고가 났을 때 모든 배상 책임이 대여자에게 발생하기 때문에 반드시 자차 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제주도 렌터카 대여 자격

운전면허가 있더라도 아무나 제주도 렌트카 추천 차량을 대여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기본적으로 나이가 만 21세가 넘어야 하며 운전경력이 1년이 넘어야 합니다. 운전 경력이 1년이 안되는 운전자는 차량 렌트카 불가능합니다.

차량 종류연령면허증/운전경력
승용차만21세 이상2종 보통면허 이상
운전경력 1년이상
11인승 이상만26세 이상1종 보통면허 이상
운전경력 3년이상
수입차
전기차
만26세 이상2종 보통 면허
운전경력 3년 이상

제주도 렌트카 추천 3가지

제주도는 매우 다양한 종류의 렌터카 회사가 영업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 중에서 제가 직접 이용해보고 느낀 제주도 렌트카 추천 회사는 SK렌터카, 롯데렌터카, 빌리카 3곳입니다. 3곳 모두 대기업에서 운영하는 곳으로 완전 자차 범위가 무제한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차량을 대여할 때 완전자차에 가입하면 사고가 나더라도 본인 부담금이 전혀 발생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또 이 3곳의 회사를 제주도 렌트카 추천에 포함한 이유는 차량의 대여 비용도 기타 중소 업체와 큰 차이가 나지 않으며, 차량의 연식이나 상태도 매우 양호하기 때문입니다.

1. SK렌터카

SK에서 운영하는 렌터카로 제주도에 단기 여행을 떠날 때 이용하기에 매우 좋습니다. SKT를 이용하고 있는 분이라면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습니다. 차량 대여 중 사고가 났을 때 보상 범위가 폭넓어서 대인은 무한, 대물은 사고건당 2천만원 한도로 보장이 됩니다. 차량손해면책제도의 경우 완전 자차는 0원, 일반자차는 50만원만 내면 됩니다.

2. 롯데렌터카

롯데에서 운영하는 렌터카 회사입니다. 마찬가지로 SK렌터카와 함께 보험 보장 범위가 폭넓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차량손해 면책제도 (완전자차)에 가입하면 나의 실수로 인한 사고에도 보호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대인은 무한, 대물은 2천만원, 차손은 1500만원까지 보장이 가능합니다. 또한 면책금도 국산 차량은 면제 또는 최대 30만원까지만 내면 됩니다.

3. 빌리카

저렴한 가격과 안전한 여행을 원하는 여행자에게 맞는 제주도 렌트카 추천 회사는 빌리카입니다. 빌리카는 SK렌터카에서 출고일이 2년 반이 지났거나 주행거리가 많아진 차량을 저렴하게 대여해주는 업체입니다. SK렌터카 계열이기 때문에 사실상 SK렌터카 소속이라고 봐도 됩니다. 차량의 상태도 매우 양호하고 정비나 세차도 매우 꼼꼼하다는 평가가 많습니다. 완전자차를 포함하더라도 SK렌터카, 롯데렌터카보다 저렴하며 기타 중소업체와 비교해도 매우 저렴한 편입니다. 보험의 보장 범위도 SK렌터카와 동일하기 때문에 사고가 나더라도 완전자차는 0원, 일반자차는 50만원만 내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