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원큐 비상금대출 신청방법, 즉시 300만원 빌리는 법

하나은행에서 지원하는 하나원큐 비상금대출은 만 19세 이상의 대한민국 국민에게 최저 50만원에서 최대 300만원을 빌려주는 대출 상품입니다. 신청 자격, 한도, 금리, 상환 방식 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하나원큐 비상금대출이란?

1금융권을 중심으로 최대 300만원을 대출해주는 비상금대출 상품이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이미 케이뱅크, 카카오뱅크, 농협, 토스뱅크 등의 은행에서 대출 상품을 운영하고 있으며, 여기에 추가적으로 하나은행에서도 비상금 대출 판매를 시작하였습니다.

대출 대상만 19세 이상
서울보증보험의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한 사람
대출 한도50~300만 원
대출 기간1년
대출 금리6.009 ~ 6.609%

신청 대상

하나원큐 비상금대출은 만 19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이면서, 서울보증보험의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한 사람이 대출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직업 및 소득은 대출 조건에 포함되지 않으므로 저신용자 및 서민 계층에게 적합합니다.

  • 만 19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
  • 서울보증보험(주)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한 사람
  • 직업 및 소득은 무관함.

대출 한도

대출 한도는 최저 50만원~최대 300만원이며, 서울보증보험㈜의 보증가능금액 이내에서 실제 한도가 산정됩니다.

대출 기간

대출 기간은 1년이며, 최대 10년까지 연장할 수 있습니다.

대출 금리

하나원큐 비상금대출의 금리는 6.009 ~ 6.609%입니다. 금리 변동 주기는 1년입니다. 또한 급여 이체 등의 거래실적에 따라서 0.1%~0.6%의 우대 금리 적용이 가능합니다.

상환 방식

만기일시상환방식(마이너스 통장)으로, 한도 이내에서 사용한 금액 만큼의 이자만 납부하다가 만기일에 원금과 이자를 모두 상환해야 합니다.

대출 신청

하나원큐 비상금대출에 필요한 준비물은 스마트폰, 공동인증서, 하나원큐 모바일 앱입니다. 대출 신청은 365일 24시간 신청할 수 있으나, 일자변경시간(00:00~00:30)은 신청이 제한됩니다.

  1. 스마트폰에 하나원큐 어플을 설치합니다.

본인 명의의 스마트폰에 하나원큐 앱을 설치하고 실행합니다. 공동인증서를 등록하고 로그인 합니다. 공동인증서는 본인 명의의 인증서를 사용하여 로그인하면 됩니다.

  1. 화면 하단에 상품을 선택하고, 대출을 클릭합니다.

하나원큐 어플을 실행하고 화면 하단에 있는 ‘상품’ 메뉴를 터치합니다. 그후 화면에 보이는 ‘대출’을 선택하면 됩니다.

신용대출 클릭하기
  1. 신용대출 목록에서 ‘전체보기’를 선택합니다.

신용대출 상품 목록에서 ‘전체보기’ 메뉴를 터치합니다.

하나은행 신용대출 상품 조회하기
  1. ‘하나원큐 비상금대출’을 선택합니다.

기타 대출상품 목록에서 ‘하나원큐 비상금대출’ 메뉴를 터치합니다.

하나원큐 비상금대출 터치하기
  1. 화면 하단의 ‘한도 알아보기’ 버튼을 선택합니다.

화면을 아래로 스크롤한 후 하단에 보이는 ‘한도 알아보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그후 화면의 안내에 따라서 대출을 신청하면 됩니다.

대출한도 조회하기

주의 사항

하나원큐 비상금대출은 신청 당일에 실행해야 하며, 신청을 하지 않을 경우 자동으로 취소가 됩니다. 취소가 된 후에는 처음부터 다시 신청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또 재신청 시 신용도의 변화에 따라서 한도나 금리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대출 만기 후 재연장은 하나은행의 내규에 따라 자체적인 판단에 의해서 연장 여부가 결정됩니다. 대출 연장이 거절됐을 경우 대출의 원금과 이자를 즉시 상환해야 합니다. 만약 대출을 상환하지 않을 경우 압류, 경매, 신용상의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이 상품은 소득 및 재직 여부를 신청 조건에 포함하지 않습니다. 다만 개인의 상환 능력에 비해서 대출액이 과도할 경우 신용점수가 큰 폭으로 하락할 수 있습니다. 또 신용점수 하락으로 인하여 금융거래와 관련된 불이익이 생길 수 있다는 점을 숙지해야 합니다.

문의처

하나원큐 비상금대출과 관련된 문의는 하나은행 고객센터 1599-2222에 전화로 문의하거나, 하나원큐 앱에서 온라인 상담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Q&A

무직자도 대출을 받을 수 있나요?

하나원큐 비상금대출은 재직 및 소득에 관계 없이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그렇기 때문에 무직자, 주부, 대학생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중도상환수수료가 있나요?

이 대출은 중도상환수수료가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수시로 대출을 상환하여도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신용점수가 낮아도 대출을 받을 수 있나요?

서울보증보험의 보험증권을 발급받을 수 있다면 신용점수가 낮아도 대출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금리인하요구권을 사용할 수 있나요?

소득 및 재산 증가, 취업, 승진, 신용평점 상승 등의 조건에 부합할 경우 증빙자료를 첨부하여 은행에 금리인하요구권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금리인하요구 수용 여부는 은행의 자체적인 판단에 따라 결정됩니다.

대출 신청을 취소할 수 있나요?

대출 계약 체결일로부터 14일 이내에 대출 계약 철회가 가능합니다. 대출계약 철회를 했을 경우 해당 대출과 관련된 모든 정보가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비상금대출 거절 사유 9개 총정리

대출 부결 시 대처 방법

하나원큐 비상금대출 신청이 거절됐을 경우에는 다른 은행의 비상금 대출 상품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상금대출은 은행이 다르다면 여러곳에서 중복으로 대출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특정 은행에서 부결이 되더라도, 다른 은행은 대출이 실행될 수도 있습니다.

현재 시중 은행 중에서 비상금대출 상품을 운영하고 있는 곳은 하나은행, 토스뱅크, 카카오뱅크, 케이뱅크, 농협, 우리은행, 페퍼스 등이 있습니다.

토스뱅크 비상금 대출 한도 및 조건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신청하는 방법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신청 대상 및 조건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신청하기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대상과 금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