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신 전환 방법 KT, SKT, LGU+ (요금 비교)

착신 전환은 부재 중 전화를 다른 전화번호로 연결하는 기능입니다. 외출, 출장, 휴가 등의 상황에서 매우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무료로 이용할 수는 없으며 매달 이용료를 지불해야 합니다. 지금부터 KT, SKT, LG 통신사의 착신 전환 신청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착신 전환 서비스란?

부재 중 전화를 받지 못할 경우 지정한 번호로 전화를 연결하는 기능입니다. 유선, 인터넷 전화, 이동 전화, 일반전화 등 내가 원하는 전화번호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 고장, 휴대폰 분실, 중요한 일 때문에 전화 수신이 불가능할 때, 전원이 꺼졌을 때, 회사전화를 외부에서 받아야할 때, 잠시 외출을 가거나 휴가를 갔을 때 등의 상황에서 매우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착신 전환 서비스는 매월 이용료를 지불해야 합니다. 무료통화 시간이 제공되지만 무료 통화량을 모두 소진하면 추가 통화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 KT, SKT, LGU+ 뿐만 아니라 알뜰폰 통신사에서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통신사마다 이용료나 신청 방법이 다를 수 있습니다.

통신사별 착신 전환 신청법

내 핸드폰으로 걸려오는 전화를 다른 휴대폰으로 연결하고 싶다면 착신 전환 서비스를 신청해야 하니다. 다만 통신사마다 설정 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통신사에서 안내하는 방법대로 서비스를 신청해야 합니다.

KT

KT는 월 1,650원의 이용료가 발생하며 통화 300분과 문자 1,000건이 매월 무료로 제공됩니다. 이용 고객이 스마트폰에서 직접 신청할 수 있으며, 국번없이 100번으로 전화를 걸어 신청하거나 KT대리점에 방문하여 신청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서비스 활성화 방법

* + 71 + 연결희망번호 + 통화 → 딩동댕 소리 → 종료

서비스 일시정지 방법

* + 710 + 통화 → 딩동댕 소리 → 종료

서비스 해지 방법

* + 710 + 통화

LGU+

LGU+는 월 1,650원의 이용료가 발생합니다. 유플러스는 통화도우미 앱을 설치하여 간단하게 신청 및 해지가 가능합니다.

  1. 통화도우미 앱 설치
  2. 착신전환 ON 버튼 활성화
  3. 서비스 설정 확인
  4. 서비스 설정 체크
  5. 전화 번호 선택 및 저장

SKT

SKT도 월 1,650원의 이용료가 발생합니다. 음성 통화는 270분까지 무료이며, 문자 메세지는 1000건까지 무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1. 모바일 T World 앱 실행
  2. 부가 서비스 선택
  3. 통화/메세지 선택
  4. 착신전환일반 선택
  5. 가입 또는 해지 선택

알뜰폰

알뜰폰은 KT, SKT, LGU+ 통신망을 이용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용하고 있는 알뜰폰의 통신망에 따라서 착신 통화 전환 서비스를 신청하고 해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