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7가지 사이트 및 프로그램 (2022)

유튜브에서 시청할 수 있는 동영상을 PC나 스마트폰에 저장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받는 방법은 4K Video Downloader, Savefrom, Y2meta, 클립다운과 같은 동영상 다운로드 프로그램이나 온라인 웹사이트를 활용하면 됩니다.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는 동영상 다운로드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사용하거나 관련 기능을 지원하는 인터넷 웹사이트를 사용하면 매우 간단합니다. 4K video downloader와 같은 무료 동영상 다운로드 프로그램도 있지만 설치 과정이 귀찮기 때문에 유튜브 동영상을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는 온라인 웹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을 더 추천합니다. 유튜브 동영상을 고화질로 내려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모든 기능이 무료로 지원되기 때문입니다. 지금부터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사이트와 프로그램에 대해서 상세하게 설명하겠습니다.

1. 4K Video Downloader

4K Video Downloader를 사용하면 리눅스, 윈도우, 맥OS에서 유튜브 동영상을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설치한 후 유튜브 동영상의 링크를 붙여넣기 하면 다운로드가 자동으로 시작됩니다. 최대 8K 60fps의 초고화질로 동영상 파일을 막힘없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PC에 프로그램을 반드시 설치해야 사용할 수 있으며, 무료 버전의 경우 다운로드 횟수에 제한이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

2. SaveFrom.net

SaveFrom.net은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사이트 중에서 가장 많은 이용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유튜브에 업로드 된 동영상을 MP4, MP3, SQ, HD, FHD, UHD 등의 고해상도 파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또 한글 사용이 가능하고 모든 기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온라인 웹사이트에서 자체적으로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 스마트폰, 태블릿, PC에서 모두 이용이 가능합니다.

크롬에서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받기

3. Y2meta.com

Y2meta.com은 유튜브, 페이스북, Youku 등의 스트리밍 사이트에 올라온 동영상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무료 웹사이트입니다. 사용자의 선택에 따라 mp3, mp4, flv, webm, 3gp, wmv, m4v 등의 다양한 확장자와 화질로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재생 중인 유튜브 동영상의 주소에 www.youtubezz.com과 같이 zz를 추가하면 자동으로 y2meta.com으로 접속이 되어 매우 편리합니다.

스마트폰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4. Clipconverter.cc

클립 컨버터는 무료 온라인 동영상 다운로드 사이트입니다. 유튜브에 업로드 된 동영상의 URL을 붙여넣기 하면 HD, 720p, 1080p, FHD, 4K 해상도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파일 확장자도 mp3, mp4, aac, 3gp, avi, mov, mkv 중에서 원하는 것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해외 사이트이기 때문에 다른 곳보다 다운로드 속도가 조금 느릴 수 있습니다.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사이트

5. Loader.to

LOADER.TO는 유튜브 동영상을 360p부터 8K 이상의 고해상도 파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무료 웹사이트입니다. 음원 파일 뿐만 아니라 MP4와 WEBM 등의 동영상 전용 확장자도 지원합니다. 한글 사용이 가능하고 다운로드 속도가 빠르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유튜브 무료 다운로드

6. X2convert.com

X2Convert.com은 YouTube 동영상을 빠르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무료 온라인 사이트입니다. 다양한 방식의 확장자를 지원하고 UHD 이상의 고해상도 파일을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크롬에서 유튜브 동영상의 주소 뒤에 x2를 삽입하면 X2convert.com으로 빠르게 접속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에서 유튜브 다운로드

7. 클립다운

클립다운은 유튜브 주소를 활용해서 동영상 다운로드와 음원 추출을 모두 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최대 8K 급의 고화질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PC에 설치해서 사용하는 프로그램과 스마트폰에 설치하는 앱 중에서 더 편리한 것을 내려받아 사용하면 됩니다. 유튜브 다운로더 HD보다 사용법이 더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