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카드 올인원대출 조건 총정리, 최대 5천까지 가능

경제가 어려워지면서 생활비나 사업자금이 부족해지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런 경우 금융권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금융 상품을 활용해야 하는데요. 조금이라도 더 금리가 낮고, 절차가 편리하고, 한도가 넉넉한 상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우리카드 올인원대출 조건에 대해서 상세하게 살펴보겠습니다.


우리카드 올인원대출 조건 요약

우리카드 올인원대출은 낮은 금리, 넉넉한 한도, 쉽고 간편한 대출 절차를 장점으로 가지고 있는 금융 상품입니다. 우리카드가 없더라도 대출 신청이 가능하고, 최장 60개월 동안 나눠서 상환할 수 있어서 상환 부담을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지금부터 우리카드 올인원대출 조건에 대해서 상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용 대상

만 25세 이상의 개인(내국인)이라면 누구나 이 상품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우리카드를 소지하고 있지 않아도 대출 신청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대출 한도

이 상품은 최소 300만원에서 최대 5000만원까지 대출 이용이 가능합니다. 실제 한도는 고객의 신용평점, 자산 상태 등에 따라서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대출 금리

이 상품의 대출 금리는 연 최저 4.7%에서 최고 19.9%입니다. 마찬가지로 고객의 신용 상태가 양호할수록 더 낮은 금리가 책정됩니다.

상환 기간

이 상품의 상환 기간은 최소 3개월부터 최장 60개월까지입니다. 다만, 36개월 초과 대출은 우리카드 내부 기준에 의해서 가능하다고 판단되는 고객에게만 제공이 됩니다.

상환 방식

이 상품의 상환 방법은 만기일시상환, 거치 후 원리금균등분할상환, 거치 후 원금균등분할상환, 원리금균등분할상환, 원금균등분할상환 방식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원리금균등분할상환을 많이 선택하며, 상환 부담을 줄이고 싶다면 거치 후 원리금균등분할상환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거치 기간은 최장 6개월까지 가능합니다.

또한 만기일시상환의 경우 고객의 개인신용평점 상태가 우수한 경우에만 적용이 됩니다.

필요 서류

대출 신청 시 필요한 서류는 신분증입니다. 기타 서류는 전산을 통해서 자동 제출이 가능합니다.

기타 수수료

이 상품은 중도상환수수료가 없으므로, 여유가 될 때마다 원금을 상환할수록 이자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취급수수료는 없습니다. 만약 대출을 제때 상환하지 못할 경우 정상이자율에 최대 연 3%의 연체이자율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이때 연체이자율이 붙더라도 법정최고금리인 연 20%를 초과할 수는 없습니다.

신용카드 발급조건 7가지는?

대출 이용 시 주의사항

우리카드 올인원대출 조건을 충족하지 못할 경우 대출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또한 대출 신청이 가능하더라도 금리가 높거나, 한도가 낮게 책정될 수 있습니다.

최초 대출심사 이후 신용평점시 하락하거나 연체가 발생하는 등의 사유가 잇을 경우 금리가 인상되거나, 계약 연장이 거절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상환방식을 거치 후 원리금균등분할상환, 거치 후 원금균등분할상환을 선택했을 경우 만기연장이 불가합니다.

이 상품은 24시간 신청이 가능하지만, 거래 제한 시간인 매일 23:40~00:30(매월 둘째주 일요일 02:~06:00)은 대출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상환능력에 비해서 대출액이 과도하게 많을 경우 신용평점이 크게 하락할 수 있다는 것을 반드시 이해해야 합니다.

Q&A

무직자도 이용할 수 있나요?

우리카드 올인원대출 조건에는 무직자도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다만 상환능력이 없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대출 신청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학생과 주부도 이용할 수 있나요?

이 상품은 만 25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상환능력이 없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햇살론 카드로 200만원 신청하는 방법

요약

지금까지 우리카드 올인원대출 조건과 이용 시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 상품은 넉넉한 한도, 낮으 금리, 쉽고 간편한 대출 절차를 장점으로 가지고 있는 상품입니다. 또한 지금 당장 우리카드를 소유하고 있지 않아도 이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금융 상품과 마찬가지로 대출 연체가 발생할 경우 신용평점 하락 및 막대한 신용상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출 신청 전 현재 자신의 상환여력을 충분히 고려하신 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